이미지를 클릭하면 영상으로 바로 가기!



핀란드 겨울 여행 - 유튜브 업데이트

2017년에 박람회 참가와 블로거 프로그램 선발로 핀란드에 다녀왔다. 당시 체류기간이 2주 이상으로 꽤 길다 보니 추운 겨울이었음에도 제법 다녀온 곳들이 많았다. 블로그 여행기만 해도 25편 가까이 정리해서 연재했던 것 같다. 


핀란드 여행기 중 대표 콘텐츠 몇 가지만 뽑아보면. 


2017/01/25 - Intro. 2주간의 핀란드 여행 미리 보기 feat 북유럽 여행박람회 출장


2017/02/21 - 헬싱키 아트 & 미식 탐험 - 디자인 뮤지엄 & 레스토랑 Juuri의 런치 3코스


2017/03/15 - 탈린 구시가 여행 - 탈린 최고의 맛집, 올드 한자에서의 느긋한 점심식사


2017/04/10 - 헬싱키 쿠킹스쿨에서 요리를 배우다! 직접 만들고 즐기는 핀란드 퀴진


2017/05/24 - 핀란드의 힐링 여행지, 난탈리 - 무민 덕후의 성지, 무민월드에 가다


2017/09/11 - 핀란드의 힐링 여행지, 난탈리 - 통나무집에서 즐기는 전통 사우나



어느 정도 콘텐츠가 마무리되었는 줄 알았는데, 찍어온 영상이 생각보다 많더라. 인도 여행때도 그랬지만 함께 여행을 했던 일행들이 모두 각국을 대표하는 유튜버나 블로거들이다 보니 자동으로 영상을 더 많이 찍게 되기도 했다. 그래서 좋은 정보가 담긴 영상만을 모아 헬싱키의 호텔과 맛집(+에스토니아) - 1편, 그리고 헬싱키 쿠킹클래스 체험과 난탈리 무민월드 + 전통 사우나 리조트 체험 - 2편으로 나누어 영상 콘텐츠를 만들었다. 위의 여행기에 담긴 내용이 모두 영상에 소개되어 있다. 


특히 책 <나는 호텔을 여행한다>에서 소개했던 숙소 '알론코티 호텔 아파트먼트'의 내부 구조와 시설을 소개했으니, 헬싱키 숙소를 알아보고 있다면 도움이 될 듯 하다. 클라리온 호텔도 소개하고 싶었는데 내부 영상이 없어 넣지 못한 점이 아쉽다. 




유튜브에서 nonie Kim 채널을 검색! 


핀란드 겨울여행 1 - 헬싱키의 숙소와 맛집, 에스토니아로 가는 크루즈 정보 바로 가기!


핀란드 겨울여행 2 - 헬싱키 쿠킹 클래스 체험, 난탈리 무민월드와 전통 사우나 리조트 리뷰 바로 가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본문에 소개한 곳의 위치에 대한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비밀글 (Secret)
댓글 달기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