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 Vietnam

[유튜브] 베트남항공 프리미엄 이코노미(업글) 탑승기 + 하노이 공항 라운지

by nonie 2019. 2. 11.
반응형



2019년 첫 여행인 베트남 하노이 2주 호텔여행! 본격적인 연재에 앞서 항공 탑승기를 업데이트했다. 유튜브 바로 가기!  

그동안 항공 탑승기는 블로그에 올렸는데, 호텔은 물론이고 항공 리뷰도 사진과 글로 된 콘텐츠는 이미 많이 나와있다. 특히 베트남항공은 한국인이 워낙 많이 이용하는 외항사여서 굳이 비슷비슷한 블로그 리뷰를 보탤 필요는 없겠다 싶어서, 처음부터 사진 없이 영상으로만 짤막하게 기록해놓았다. 

베트남항공은 예전부터 가성비 높은 동남아 여행 루트를 짤 때 꼭 언급되는 항공사다. 예를 들면 싱가포르나 방콕을 갈 때 베트남항공으로 루트를 짜면 경유지에 해당하는 하노이/호치민은 사실상 공짜로 여행할 수 있다. 그래서 꼭 한번 타보고 싶었는데, 이번 아세안 관광 포럼에서 미디어 초청으로 베트남항공을 예약해 주었다. 사실 처음에는 비엣젯 일정을 줘서 시무룩했는데ㅎㅎ 막판에 출입국 스케줄이 바뀌면서 우여곡절 끝에 베트남 항공으로 바뀐 것이다.

그래도 하나 재밌었던 것은, 하노이~인천 노선에서 업그레이드가 되어 운좋게 프리미엄 이코노미를 경험했던 사건(?)이다. 어쩐지 웹 체크인에서 좌석 지정이 변경되지 않아서 뭔가 잘못됐나 싶었는데, seatguru로 드림라이너 좌석배치를 확인해보니 15열 프리미엄 석 맨 뒷자리!!!!!그래서 닥치고 웹 체크인을 빠르게 완료한 뒤, 공항에서 다시 한번 해당 좌석으로 올라가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아마도 오버부킹에 의한 강제 업그레이드일 가능성이 높다.

또 최근에 하노이 공항에 문을 연 송홍 비즈니스 라운지(Song Hong  Business Lounge)는 PP카드 및 내가 소지한 다이너스 클럽 카드로 입장할 수 있다. 크고 좋다는 얘기는 들었는데 막상 가보니 더 좋았음! 사실 베트남의 설 연휴 시작과 겹치는 바람에 출국심사가 너무 오래 걸려서, 공항 라운지를 제대로 담지는 못했다. 아쉽지만 라운지 놀이는 다음 방문 때 제대로 해보는 걸로! 아래 영상에서 전체적인 분위기(화장실까지ㅋㅋ)는 확인할 수 있다. 

이제 본격적인 하노이와 하롱베이 이야기를 풀어 보기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