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Singapore

국내 최초의 전자책 여행 가이드북, '히치하이커 싱가포르' 출간!

by nonie 2011. 7. 27.
반응형




국내 최초로 전자책 형태로만 발행된 여행가이드북, '히치하이커 싱가포르'를 만들어 드디어 선보인다. 현재 국내 전자책 연합 스토어인 유페이퍼에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아이패드 사용자는 2012년 2월 10일부터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ibooks로도 볼 수 있다. 유페이퍼는 국내 주요 5개 서점(교보,YES24, 인터파크 등)이 함께 만든 전자책 유통 채널로, 이들 서점에도 정식으로 판매되고 있다.




국내 서점에서는 이펍(ePub) 형태로 바로 다운로드되기 때문에 태블릿과 스마트폰, e북 리더에서 실행할 수 있다. 아직 이펍 관련 시스템이 정착되지 않았고 호환도 제멋대로여서 제작이 정말 힘들었고, 아직도 몇 군데의 하이퍼링크 깨짐 현상 등이 있다.; 이펍이라는 생소한 분야에 도전하는 게 얼마나 힘들었는지ㅜㅜ  눈물 없이는 할 수 없는 삽질 제작 과정이었다. 


간단한 목차 소개

1. Brand-New in Singapore

마리나베이샌즈의 아트 사이언스 뮤지엄을 비롯해 2011년 새롭게 오픈한 싱가포르의 명소를 뽑아 소개했다.
 

2. Trendy Streets in Singapore

클럽 스트리트 등 싱가포르의 빈티지/트렌디한 유명 거리의 숨겨진 가게와 맛집을 소개했다.

3. Secret Streets in Singapore 

티온바루 등 싱가포르의 숨겨진 현지인들의 거리와 그곳의 예쁜 숍, 맛집 등을 소개했다.

[Special] Singapore's Unique Shopping Item Best 5

부록으로 싱가포르에서 구입할 수 있는 특별한 쇼핑 아이템 베스트 5를 선별했다.

4. Boutique Hotel & Hostel in Singapore  
국내 가이드북에는 소개되지 않은 최신 부티크/디자인 호텔과 호스텔을 직접 취재하고 소개했다. 

※ 모든 스팟에는 구글맵 링크를 연결, 바로 해당 위치를 알 수 있어서 종이책보다 찾아가기 편리하다. 



지난 봄 모 출판사와 계약을 맺고 여행 에세이를 집필하고 원고를 얼추 마무리한게 7월 초. (아직 출간하려면 다소 시간이 걸릴 듯 하다.) 싱가포르에서 오자마자 책을 작업하게 되어 여행 후기가 본의 아니게 흐지부지 해졌다. 열흘 가까이 여행하면서 취재하듯 샅샅이 돌아다니며 숨겨진 현지 정보를 많이 캐왔는데, 에세이에는 여러 나라의 얘기를 담아야 하는데다 원고 때문에 블로그에도 소홀히 하게 되었다. 게다가 가이드북 출간 제의가 있었는데 여러 사정으로 참여하지 못하면서, 싱가포르 여행 자료는 이래저래 사장될 운명에 처하는 듯 했다. 

원고 작업이 얼추 끝나가면서, 문득 싱가포르 여행을 계획하는 이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그러나 기존 가이드북에는 실리지 않은 최신 여행 정보를 테마 별로 묶어서 전자책 형태로 소개하면 어떨까 하는 아이디어가 떠올랐다. 곧바로 전자책 출간에 대한 정보를 하나둘 모으고 실행에 옮겼다. (쉽지만은 않았던 이 과정은 따로 블로그에 포스팅할 예정이니 독립 전자책 출판을 계획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올 여름 나만의 스타일로 싱가포르 자유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 혹은 여행을 다녀와서 두번째 여행을 꿈꾸며 아쉬웠던 점을 보완하고 싶었던 분들께 추천한다.:) 이번에 너무 힘들어서 다음 시리즈가 과연 나올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ㅋㅋ 어쨌든 즐거운 경험이고 새로운 도전이었다. 변경된 여행 정보는 블로그 및 히치하이커 홈피(아직 미오픈!)에 업데이트할 예정이니 각종 제보/제휴/문의 대 환영! :)



싱가포르 자유여행자를 위한 추천 카페와 추천 맛집 정보, 아이패드 가이드북 '히치하이커 싱가포르'에서 만나보실  있어요세련된 디자인구글맵 연동스타일리시한 여행팁이 담긴 전자책과 함께 편리하게 여행하세요!

   아이튠즈 스토어에서 자세히 보기 (클릭!)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