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SIGHT/독서

4~5월의 독서목록

by nonie 2009. 5. 9.
반응형




위의 5권은 지난 달에 골라서 읽었던 책이다. <웹 3.0>이랑 <위젯>은 리뷰 썼고, <소셜 웹기획>은 나름대로 읽을 거리가 소소하게 많았다. 하지만 지극히 실무적인 정보들이라 지금 당장 참고할 것들이 많지 않았다. <깨진 유리창 법칙>은 mepay님의 추천글을 보고 무심결에 읽기 시작했는데, 요즘 관심이 커진 '위기 관리'에 대한 내용이라 쉽고 재밌게 잘 봤다. <빅 스위치>는 너무 별로였음. 사진에는 없지만 <웹 진화론 2>를 읽고 나니 저런 트렌드 분석&전망서는 너무 시시해지더라. <웹 진화론 2>는 완전 강추다. 1권도 지인의 추천으로 재밌게 읽었는데, 2권에서는 디지털 시대에 직업에 대한 관점을 어떻게 변화시켜야 할지를 통찰력있게 제시하고 있다. 아, <블로그 히어로즈>도 빠졌네. 요건 블로그로 성공을 꿈꾼다면 진정 필독서다. 암튼 지난 달에는 주로 인터넷 관련 서적만 읽었다. 쫌 지겨웠다.;;;

5월 초에 읽었거나 읽는 중인 책들, 우선 <MBA 명강의>는 미국 톱클래스 MBA에서 강의 교재나 참고 도서로 사용하는 책 중 20권을 엄선해 요약 정리해놓은 책이다. MBA를 준비하고 있거나 여력이 없어 시작하지 못하는 이들에게는 좋은 교과서가 될만 하다. 근데 너무 두꺼워서 진도가 안나간다는...;; 열심히 보고는 있다.
리더쉽 관련 책 두 권은 앞으로 읽어야 하니 패스, 구자형의 <윈드>는 의외로 재밌게 읽었다. 위의 책들중에 유일하게 조금 가벼운 맘으로 읽을 수 있는 책이어서 더 좋았나보다. 방송작가 출신의 아저씨가 미국을 돌며 음악 여행을 한 내용인데, 읽다보니 또 미국 가고 싶어진다.ㅡ.ㅡ 여행은 이제 그만. 이 책은 따로 리뷰를 하기로.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