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News

여행 팟캐스트 올리고 과테말라 공짜로 가자!(~4월 5일)

by nonie 2009. 3. 10.
반응형




호주의 여행전문 웹진 월드노매드에서는 과테말라로 떠날 여행 팟캐스터를 모집한다. 지원 자격 요건은 18세 이상의 성인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앞서 소개했던 STA 인턴과 달리 모든 국적의 팟캐스터에게 기회가 열려있는 듯 하니 영어로 팟캐스팅이 가능한 한국인들도 적극 참여해보길 권한다. 여행 작가로 커리어를 바꾸고 싶은 이들에게 기회를 주기 위한 행사라고 한다. 

상세한 지원 자격은 유창한 영어를 구사하고, 팟캐스팅에 능하며, 5월 15일부터 30일까지 과테말라로 떠날 수 있으면 된다. 지원방법은 '여행'을 주제로 한 3분 길이의 오디오 팟캐스트를 유명 팟캐스트 방송국에 올린 뒤, URL을 지원양식에 함께 기재하면 된다.

최종 선발된 팟캐스터는 최신 녹음기와 함께 과테말라로 떠나게 되며, 그곳에서 자원봉사와 여행을 하면서 생생한 여행기를 담아오면 된다. 과테말라 체류에 필요한 모든 제반 비용 및 항공 비용은 주최 측이 부담하게 된다. 또한 현지에서는 ABC방송국의 저널리스트인 Tim Latham이 동행해 멘토링 교육을 실시하며, 스페인어 클래스도 받을 수 있게 된다. (완전 초대박;;) 귀국 후 2달 안에 5분짜리 다큐멘터리를 팟캐스트로 만들어 방송국 사이트에 올리면 미션 완수다.
 
자세한 사항은 월드노매드의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nonie도 기간 내에 팟캐스트를 발행하는 데 성공한다면 한번 지원이라도 해볼 예정이긴 하지만, 과연;;;; 아무래도 호주 쪽 행사인데다 당첨 시 여행경비도 모두 호주 달러로 지급되므로 호주 거주자가 유리하지 싶긴 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