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Taiwan

대만 자유여행 호텔 추천: 암바 타이베이 시먼딩 vs. 암바 타이베이 송산 + 직항노선 추천

by nonie | 호텔칼럼니스트 2025. 6. 30.
반응형

2025년 6월에 다녀온 타이베이 자유여행은 개인적으로 7번째 방문한 타이베이였다. 그만큼 익숙한 도시이지만, 팬데믹 이후 처음으로 다시 찾은 만큼 새로운 시선으로 도시를 다시 바라보고 싶었다. 타이베이는 대만 자유여행을 계획하는 여행자들에게 꾸준히 인기 있는 도시다. 도보로 이동 가능한 관광 동선, 혼자 여행해도 불편함이 없는 치안, 그리고 깊이 있는 로컬 감성 덕분에 반복 방문자도 많은 편이다.

 

만약 수도권에 거주하고 첫 타이베이 방문이라면, 김포~송산 직항 노선을 강력히 추천한다. 송산공항은 타오위안 국제공항에 비해 도심에서 훨씬 가깝다. 지하철과 버스로 10~15분이면 주요 도심으로 향할 수 있다. 송산공항으로 들어가려면 김포공항에서 탑승해야 하고, 나도 이번에 김포에서 출발하는 노선을 탔다. ✈️ 김포~송산 직항 노선 최저가 자세히 보기

 

비행편을 예약했다면 타이베이 자유여행 준비는 거의 끝난 셈이다. 숙박은 내가 각각 3회 이상 묵어보고 보증하는 호텔 체인 '암바'가 있다. 이번 여행에서도 타이베이의 구도심과 신도심을 대표하는 두 호텔, 암바 타이베이 시먼딩과 암바 타이베이 송산에 각각 머물렀다. 2025년 6월 기준으로 최신 후기를 소개한다. 자세한 타이베이 추천 핫플 정보와 후기는 히치하이커TV에서만 만날 수 있다. 

 

written by  김다영 (호텔 칼럼니스트, 유튜브 히치하이커TV, 책 <나는 호텔을 여행한다> 저자) 


 

구도심의 감성과 창의성, 암바 타이베이 시먼딩 (👉🏻호텔 바로 가기)

2013년 첫 타이베이 여행 때 묵었던 인연으로 다시 찾은 호텔이다.
시먼딩의 한복판, 옛 에슬리트 서점 건물을 개조한 이 호텔은 ‘로컬 크리에이티브’라는 키워드를 전면에 내세운다.

객실은 시먼딩 일대에서 보기 드물게 넓은 편이며, 이번엔 패밀리룸에 머물렀는데 거실과 침실이 분리된 구조라 3인 이상 가족 여행에도 충분히 적합했다. 조명이 어두운 타입이었지만, 시티뷰 객실을 선택하면 밝은 자연광을 느낄 수 있다.

 

 

 

 

레스토랑은 최근 리뉴얼되어 ‘버터밀크’라는 미국식 캐주얼 다이닝으로 운영 중이다.
호텔 1층에서 먹는 그랜마 치킨과 통마늘 스테이크는 꽤 수준 높은 퀄리티였다.
조식에서는 대만의 스트리트푸드를 그대로 재현한 메뉴들이 특히 인상적이었고, 판투안은 즉석에서 만들어주기 때문에 꼭 한번 경험해보기를 추천한다.

 

👉 암바 타이베이 시먼딩 호텔 예약 링크

 

암바 타이베이 시먼딩(台北西门町意舍) 후기, 예약 및 특가 확인 - 타이베이 호텔 추천 | 트립닷

암바 타이베이 시먼딩 후기를 확인하고 트립닷컴에서 최저가로 예약하세요! 다른 타이베이 호텔 특가도 가격을 비교해 보세요.

kr.trip.com

 


 

 

세련된 전망과 교통 최강, 암바 타이베이 송산 (👉🏻호텔 바로 가기)

두 번째 호텔은 타이베이의 신도심, 송산역과 바로 연결된 암바 타이베이 송산이다.
기차·지하철·공항버스가 모두 연결되는 ‘교통허브’에 위치해 있어, 도심 탐방은 물론 외곽 지역 당일치기 여행에도 최적화되어 있다.

무엇보다 인상적인 건 전 객실 뷰다. 코너룸에서는 타이베이 101 또는 지룽강까지 파노라마처럼 펼쳐지는 시티 뷰를 감상할 수 있다. 개인적으로는 101 뷰 객실을 추천한다. 

 

호텔 최상층에 위치한 레스토랑 'Que'에서의 식사는 아침저녁 모두 만족도가 높았다. 특히 멕시칸 테마의 해산물 뷔페와 직접 우린 육수의 우육면은 다시 찾고 싶을 정도였다. 라오허 야시장과의 접근성도 좋아서 도심의 활기와 로컬 감성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송산역과 연결되어 있으니, 소도시 기차 여행을 원하는 여행자에게 특히 추천하고 싶은 숙소다.

 

👉 암바 타이베이 송산 호텔 예약 링크

 

암바 타이베이 송산(台北松山意舍酒店) 후기, 예약 및 특가 확인 - 타이베이 호텔 추천 | 트립닷

암바 타이베이 송산 후기를 확인하고 트립닷컴에서 최저가로 예약하세요! 다른 타이베이 호텔 특가도 가격을 비교해 보세요.

kr.trip.com

 


 

 

더 자세한 호텔 내부와 여행 일정이 궁금하다면?

두 호텔 모두 실제 숙박 후 영상을 직접 촬영해 유튜브에 업로드했다.
📹 객실 내부, 조식 구성, 주변 동선 등 글로 다 담지 못한 내용은 아래 브이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유튜브 영상 보러가기: ‘타이베이 자유여행! 7회차 여행자가 말아주는 4박 5일 여행 일정 & 추천 호텔’


 

타이베이 여행의 루트를 호텔로 연결해보자

짧은 일정 속에서도 타이베이의 구도심과 신도심을 모두 체험하고 싶다면, 이 두 호텔에 각각 2박씩 머무르는 방식으로 일정을 구성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시먼딩과 송산은 서로 다른 분위기와 접근성을 지닌 만큼, 타이베이 자유여행의 밀도와 편안함을 동시에 높일 수 있는 선택이 될 것이다.

 

다음 에피소드에서는 이번 여행에서 유용했던 준비물, 쇼핑리스트 등을 정리해 소개할 예정이다. 대만 여행을 준비하고 있다면, 유튜브에서 '히치하이커TV'를 검색하면 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