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SIGHT/여행

[유튜브] 889만원짜리 크루즈 패키지, 크루즈만 직구하면 165만원?

by nonie | 김다영 2023. 1. 24.
반응형

크루즈 여행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가 있다. 바로 시니어, 은퇴자들의 전유물이라는 이미지다. 실제 미국 시장에서는 크루즈 구매자의 다수가 중장년층 이상이기 때문에 크루즈 업계도 디지털 전환을 많이 하지 못했다. 다수의 크루즈가 온라인 예약 외에도 전화 예약과 문의를 아직도 고수하고 있을 정도다. 

 

 

 

 

 

 

게다가 크루즈 여행에는 환경 파괴와 지역 관광 파괴 등 여러 오명과 논란도 많다. 2021년 팬데믹이 서서히 풀리면서 재개된 크루즈 여행을, 베네치아 주민들은 시위로 막아섰다. 크루즈 기항지 관광을 하는 다수의 관광객들이 짧은 시간동안 지역을 소비만 하고, 쓰레기를 버리고, 기항 과정에서 수질을 파괴하는 등 폐해가 크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크루즈 여행의 인기는 식지 않고 있다. 왜일까?

 

크루즈 여행은 영미권에서는 사실 럭셔리 여행이 아닌 비교적 합리적이고 저렴한 여행에 속한다. 8일에 700불, 10일에 1000불 선이면 숙식이 해결되는 그야말로 편하고 저렴한 여행인 것이다. 그런데 이 크루즈 여행은 한국에 들어오면서 고품격, 하이엔드, 럭셔리라는 타이틀을 달고 판매되고 있다. 

 

 

1300불짜리 코스타 크루즈 7박 8일을 포함한 10박 12일 지중해 패키지가, 무려 889만원에 판매되고 있는 게 현재 한국 여행사 크루즈 패키지의 현실이다. 그래서 크루즈 여행의 원가와 직구 방법을 좀더 알아보기로 했다. 

 

 

 

이 3가지 질문에 대한 정보는 아래 유튜브에서 자세히 볼 수 있다. (이미지 클릭!)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