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ORK/저서

포스트-코로나 시대 여행 트렌드 2021, 많은 사랑 감사드립니다!

by 히치하이커 김다영 nonie 2021. 8. 5.

브런치 서재에 소개된 책. 

 

안녕하세요. 히치하이커 대표, 김다영입니다. 

 

지난 2월에 전자책으로 출간한 책 <포스트-코로나 시대 여행 트렌드 2021>이, 6월 전후로 판매가 늘어난 걸 뒤늦게 알게 됐네요.

2~6월에 100여 건 가까이 팔린 듯 한데, 물론 기성 출판사의 매출과 비교하면 미미하고 소소한 수준입니다. 하지만 어떠한 홍보도 진행하지 않았고 그저 서점 유통만 해놓았던 책이어서, 가끔 정산 내역을 보면서 신기해하곤 합니다. 

 

2019년부터 방송 중인 팟캐스트 '김다영의 똑똑한 여행 트렌드'를 통해 밀레니얼 세대의 소비 패턴을 매주 조명하고 있는데요. 이 방송 내용을 바탕으로 출간하는 트렌드 리포트 시리즈입니다. 

특히 책 <여행의 미래> 출간 이후 다루지 못했던, 코로나 시대의 새로운 여행 트렌드를 테마 별로 나누어 소개했습니다. 책에 대한 자세한 소개는 지난 포스트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신간] 포스트-코로나 시대 여행 트렌드 2021 출간!(알라딘, YES24)

안녕하세요! 히치하이커 대표, 팟캐스트 '김다영의 똑똑한 여행 트렌드' 진행자 김다영입니다. 여행업의 패러다임이 송두리째 변화하는 지금, 올해 꼭 알아야 할 여행 트렌드를 담은 '포스트-코

nonie.tistory.com

 

 

그런데 책의 '제목'에는 살짝 아쉬움도 있습니다. 이제 포스트-코로나라는 용어 자체가 무색해졌거든요. 언론 매체에서도 이제 이 용어는 잘 쓰지 않습니다. 코로나 이전과 이후를 나누는 것이 아니라, 코로나와 '함께' 가야 하는 새로운 일상과 여행을 준비해야 할 시점입니다.

 

 

요즘의 고민과 앞으로의 계획

저의 전자책 프로젝트와는 별개로, <여행의 미래> 이후 출판사를 통한 다음 책 주제는 많은 고민 중에 있습니다.

코로나 이후 각자도생의 시대에 개인이 살아남는 방법이 워낙 많이 소비되는 추세다 보니, 출간 제의도 그런 방향으로 오고 있는데요. 

 

제가 독립된 형태의 업으로 일을 하는데다, 여행을 주제로 일을 하는데도 경기를 별로 타지 않거나 어느 쪽 방향이든 준비를 하려다 보니 그런 것 같아요. 이러한 업에 대한 생각과 과정을 브런치에도 연재하고 있기도 하고요. 

 

 

[브런치북] 일해서 '나' 주는 일 합니다

하마터면 평생 '남의 일'만 할 뻔 했던 전직 직장인은, 어떻게 나의 일을 찾았을까요? 일을 하면 할수록 몸값이 높아지는 일, 특정 소속이나 플랫폼에 의지하지 않고도 지식 콘텐츠를 베이스로

brunch.co.kr

 

하지만 제가 업을 만든 방식이 누구에게나 최선이라고 보지 않고, 혼자 많은 일을 개척하고 쳐내는 것이 맞지 않은 분들도 많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전국을 다니며 수많은 사람 앞에서 이야기(강의)하는 걸 재밌어하는 저같은 분은 그리 많지 않고요. 생각을 빠르게 글로 정리해서 책과 강의로 만드는 일도, 누구에게나 수월하고 즐겁게 여겨지는 일은 아닙니다. 

 

무엇보다도 '각자도생', 즉 일단 나만은 어떻게든 살아남자는 발상이 '어쩔 수 없다고'는 생각하지만 옳은 전제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이건 저부터도 반성하고, 좀더 좋은 방법을 찾아나가고 싶어요. 그래서 좀더 큰 시야에서 특정 산업을 분석하고 예측해서 '준비하게' 돕는 일을 계속해서 하고 싶고요. 그게 더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방향이 될 것 같아요.

 

특히 책 <여행의 미래>가 많은 사랑을 받으면서, 세상의 문제를 찾고 풀어보는 방식의 중요성을 새삼 깨닫게 됐습니다.

이 책과 함께 2년간 꾸준히 팟캐스트를 하며 2권의 전자책을 만드는 과정에서, 저는 하나의 산업을 제 관점으로 해석하는 방법을 갖게 됐으니까요. 이건 그 어떤 학위나 공부로도 얻을 수 없는 값진 성취라고 생각해요. 직업적 노하우가 따로 있다기 보다는 제 전문성을 얼마나 더 빠르고 뾰족하게 다듬어가느냐가 변화무쌍한 세상에서 가장 필요한 무기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당분간은 계속 1인 체제로 가겠지만 조금 더 크고 느슨한 연대를 꿈꾸며,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주요 판매처

교보문고 digital.kyobobook.co.kr/digital/ebook/ebookDetail.ink?selectedLargeCategory=001&barcode=4808996690887&orderClick=LEa&Kc=

알라딘 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263018741

예스24  www.yes24.com/Product/Goods/97253045

리디북스 https://ridibooks.com/books/805035021

 

 

전자책을 어떻게 내는지, 왜 내야 하는지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면 됩니다.  

https://www.airklass.com/k/CF7FKC3

 

나의 브랜드가 되는 전자책 출간 - 창업부터 마케팅까지

전자책으로 셀프 브랜딩하자! 출판사 창업부터 전자책 출간까지 4주 과정 평범한 직장인 시절, 저만의 직업에 대한 고민이 많았는데요. 멋모르고 전자 출판사 '히치하이커'를 창업하면서 저의

www.airklass.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