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ORK/저서

새로운 시대의 여행이 온다! 책 <여행을 바꾸는 여행 트렌드>를 출간합니다.

by nonie 2022. 6.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치하이커 대표, 김다영입니다. 2020년 <여행의 미래> 이후 2년만의 신간 도서 출간 소식을 드디어 알려드리게 되었습니다.

신간 <여행을 바꾸는 여행 트렌드>를 출간합니다.

교보문고 | 예스24 | 알라딘

여행을 바꾸는...에서의 여행은 우리가 실제로 즐기는 소비자 입장에서의 여행이고요. 뒤에 나오는 여행 트렌드의 여행은 산업으로서의 여행을 말합니다. 즉 실제 우리의 여행 소비에 영향을 미치는 여행 트렌드만을 다룬 책이라는 의미로 탄생한 제목입니다. 그래서 이 책은 여행업계 내에 계신 분들 뿐만 아니라, 엔데믹 이후 여행이 어떻게 변화할지 궁금한 모든 분들에게 새로운 여행의 길라잡이 역할을 했으면 하는 바램으로 집필했습니다.

제가 이번 책에서 소개한 수많은 사례들은 직접 취재하거나 조사를 통해 검증한 사례들이어서 국내 언론 매체에 보도되지 않은 국내외 사례가 꽤 많습니다. 오직 요번 책에서만 접하실 수 있는 신선한 정보들을 많이 담으려고 노력했습니다. 앞으로 5주동안은, 유튜브와 팟캐스트 '김다영의 똑똑한 여행 트렌드'를 통해, 이번 책을 매주 깊이있게 함께 읽어보는 랜선 북클럽을 준비해 보려고 합니다.


<여행을 바꾸는 여행 트렌드>의 하이라이트 살펴보기

이번 책에서는 팬데믹 이후 국내외 여행산업의 중요한 트렌드 변화를 크게 5개 분야로 나누어, 각 분야별 사례와 근거를 통해 여행 소비의 미래를 전망해 봤습니다.

CHAPTER 1 팬데믹 이후의 여행, 어떻게 바뀔까?에서는 팬데믹 이후의 여행 소비 중 영구히 변화하는 지점을 짚어보았고요.
✔️ 익스피디아에서 에어비앤비로, 여행 플랫폼의 세대 교체
✔️ 에어비앤비는 어떻게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했을까?
✔️ 글로벌 여행 트렌드, 넷플릭스가 이끈다? 스크린 투어리즘
✔️ 워케이션부터 주거 구독까지, 일과 여행의 흐릿해진 경계 등 총 7개 아티클을 소개했습니다.

CHAPTER 2 MZ세대의 경험 소비 바꾸는 여행에서는 여행 소비의 주류가 된 MZ세대가 여행을 어떻게 바꾸고 있는지 분석했습니다.
✔️여행사가 필요 없는 밀레니얼, 여행사를 모르는 Z세대
✔️한옥 테마파크 가는 인도네시아 Z세대 vs 도한놀이 즐기는 일본 Z세대
✔️밀크티 하나로 Z세대 줄 서게 만드는 도시 등 총 7개 아티클을 소개했습니다.

CHAPTER 3 트래블테크 판을 바꾼다, 여행의 디지털 전환에서는 디지털 전환의 대상이 된 여행산업에서 어떤 기술이 가장 여행산업을 크게 바꾸는지 살펴봤고요.
✔️팬데믹 이후 전 세계 여행 기업의 순위가 바뀌고 있다?
✔️‘슈퍼앱’을 꿈꾸는 여행 기업이 모빌리티에 공들이는 이유
✔️ 메타버스는 우리의 여행을 어떻게 변화시킬까? 등 총 7개 아티클을 소개했습니다.

CHAPTER 4 크리에이터 경제 여행의 미래에 가져올 변화에서는 팬데믹 이후 경제구조가 완전히 바뀌면서 새롭게 떠오르는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즉 누구나 공급자로 진입하 수 있는 세상에서 여행산업의 수익모델이 어떻게 바뀌는지 살펴봤습니다.
✔️경험이 곧 자산! 여행 콘텐츠 시장의 판도를 뒤집는 Z세대와 유튜브
✔️틱톡은 코로나 시대의 여행 콘텐츠를 어떻게 바꾸고 있을까?
✔️랜선 여행으로 5억 매출? 크리에이터 경제와 여행의 만남 등 총 7개 아티클을 소개했습니다.

CHAPTER 5 지속가능성과 여행 공존할 있을까?입니다. 여행에서 지속가능성은 늘 화두였지만 상충되는 지점이 많습니다. 놀러가는 여행에서 우리는 환경을 얼마나 고려할 수 있을지, 또 환경 이슈 외에도 오버 투어리즘이 일순간에 사라진 이후 관광산업에는 과연 이 문제가 해결이 된건지, 이런 문제들을 글로벌 이슈를 통해 심도있게 들여다 보았습니다.
✔️손님이 직접 유리병에 물을 리필해야 하는 리조트? 제로 웨이스트 여행, 직접 경험해보니
✔️발리에서 쫓겨나는 디지털 노마드드들, 환대는 더 이상 무한하지 않다
✔️피렌체의 미술관이 미술품을 100곳으로 나눠 보내는 이유
✔️인스타그램과 과잉 여행을 넘어 지속가능한 여행으로 등 총 7개 아티클을 소개했습니다.



 

📍 <여행을 바꾸는 여행 트렌드> 북토크 소식! (곧 신청 링크 공유 드릴께요)

오는 7월 20일, 출판사 미래의창에서 준비한 북토크가 있습니다. 합정역에 있는 미래의창 사옥 1층에 북카페가 생겼어요. 거기서 북토크를 진행하게 되어 저도 이번에 처음 방문하게 되네요. 그동안 방송으로만 만나뵈었던 여러분들과 7월 20일에는 직접 인사드릴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미래의창 카카오톡 채널을 구독하시면 북토크 신청 메시지를 가장 먼저 받으실 수 있다고 해요. 신청 링크가 뜨는 대로, 목요일에 발행하는 히치하이커 뉴스레터에서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김다영 강사 소개 홈페이지
- 책 <여행을 바꾸는 여행 트렌드> <여행의 미래>, <나는 호텔을 여행한다> 저자
- 현 여행 교육 회사 '히치하이커' 대표

유튜브 채널 'nonie kim'
인스타그램 @nonie21
무료 뉴스레터 (팝업창에 이메일 기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