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SIGHT/커리어

[유튜브] 심사위원이 알려주는 여행 & 관광 공모전 우승 꿀팁 5

by nonie 2020. 2. 29.
반응형

 

 

 

심사위원이 알려주는 공모전의 장점

 여행이라는 한 분야에서 오랜 시간동안 강사로, 미디어로, 책을 낸 저자로 활동하다 보니 10~20대 분들의 진로 관련 질문을 많이 받습니다. '어떻게 해야 여행이나 관광업 분야로 취업할 수 있을까요?' 혹은 '여행 스타트업 창업하려고 하는데, 이 아이템 성공할 수 있을까요?' 등의 취업, 창업 관련 질문이 가장 많습니다. 

 

여행과 일을 함께 하는 직업을 창출하고 싶거나(네. 저처럼요!), 여행업계 종사자를 꿈꾸고 계신다면? 저는 관련 업계의 공모전에 지원해 보라고 많이 조언합니다. 이러한 공모전에 도전하는 과정은 여행업의 특수성과 변화를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물론 좋은 결과가 나온다면? 여러분의 커리어에 크나큰 보탬이 되겠죠. 저 역시 이러한 공모전과 여행 지원사업을 통해 지금의 일을 갖게 된 케이스입니다.  (나는 어떻게 지금의 업을 갖게 됐을까? 참고)

 

2020년은 연초부터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전국의 관광업종이 큰 타격을 입으면서 시작했지만, 시간이 지나면 밀려있던 사업의 공고가 쏟아져 나올 것이고, 또한 침체된 내수 관광산업을 살리기 위해 장기적으로 다양한 지원책이 생겨날 것입니다. 

작년과 올해 지자체의 관광사업 공모전에서 사전 설명회 특강 및 심사위원을 맡으면서 보니, 우승하는 팀은 공통된 이유가 있습니다. 바로 여러 심사 항목에서 '고르게' 점수를 받는다는 것입니다. 그럼 어떤 항목이 심사 대상이 되는지 아셔야 유리하겠지요? 보너스로, 올 한해 관광 상품을 만드시거나 공모전에 출품하실 분들을 위한 '2020년 여행 트렌드'도 조금 썰을 풀어 보았습니다. 

 

https://www.youtube.com/user/nonie21/ nonie Kim 유튜브 채널 바로 가기. 구독 부탁드려요:)

 

 

 

 

관광 공모전 소식, 어디서 빨리 얻을 수 있을까?

관광공사가 주도하는 지자체 관광 공모전이나 사업 지원 공지는 한국관광공사 관광인력포털에서 우선적으로 보실 수 있어요. 바로 가기

 

하지만 지자체와 각 시도군청 등에서 주최하는 여행 콘텐츠 크리에이터 모집이나 작은 규모의 공모전은 대외활동 전문 사이트에 따로 올라오는 것들도 많더라고요. 제가 발견한 사이트는 링커리어의 공모전 카테고리입니다. 바로 가기

 

 

그동안 제가 참여했던 여행업과 관광업 취업 및 창업, 그리고 국내 공모전 심사 이력은 따로 추려 보았습니다. 

 

여행 스타트업 창업자 대상 강연 

2019 서울 창업지원센터(홍합밸리) 여행스타트업 키노트 - '여행의 미래'(가제) 

2018 서울 창업지원센터(홍합밸리) 여행스타트업 데모데이 키노트 - 2019 여행소비 트렌드 

2018 서울 창업지원센터(신촌센터) 여행스타트업 네트워킹 데이 키노트

 

국내 지자체 관광 사업 심사 및 특강

2020 대구광역시 체험관광상품 공모전 심사위원

2019 경상북도 합천군 청소년 관광지원 사업 심사위원

2018 제주관광협회 회원사 대상 관광 트렌드 교육

 

여행작가 지망생 강의 및 방송 출연 

2014~2018 롯데백화점 문화센터 7개 지점 '여행작가 입문' 정규 수업 

2014~2018 신세계 아카데미 4개지점 '여행작가 입문' 정규 수업 

2018 한국직업방송 <김다영의 여행의 품격> 6편 출연. (방송 영상

 

여행 취업/이직 희망자 대상 프라이빗 워크숍 

2018 '여행커리어워크숍' 4기(3월) 

2017 '여행커리어워크숍' 3기(10월) 

2017 '여행커리어워크숍' 2기(5월) 

2017 '여행커리어워크숍' 1기(2월)

 



 

[여행 콘텐츠디렉터, 김다영 - 프로필/사업영역]

여행강의 전문 강사. 스마트여행법,기업교육,여행트렌드

nonie.modoo.at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