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콘텐츠의 중심이 영상으로 수렴하면서, 각 항공사마다 광고 캠페인부터 기내 안전 비디오까지 영상 프로모션이 큰 비중을 차지하는 추세다. 최근 런칭한 카타르 항공의 캠페인 '지금까지와는 다른 새로운 세상'의 비디오 역시, 항공사의 기능적인 측면보다는 즐거운 여행을 선사한다는 무형의 가치에 초점을 맞추었다. 환상적인 배경에 동서양의 문화적 특성을 모두 담았는데, 짧지만 집중도가 높은 영상이다. 




비디오는 현실적인 기내 서비스와 이상적인 여행지를 넘나들며 빠르게 진행된다. 특히 내가 마음에 들었던 장면은 기내 좌석이 사방으로 갈라지면서 주인공 가족이 곧장 여행지로 넘어가는 부분이었다. 그만큼 '스무스'한 여행을 제공한다는 의미도 읽혀지고, 유럽(영상에서는 파리의 에펠탑이 등장한다)으로 가는 비행편을 어필하는 장면이기도 하다. 





영상에는 당연히 유럽만 나오는 게 아니다. 유럽에서 카타르를 지나 도달할 수 있는 아시아를 암시하는 장면도 등장한다. 중화권 지역을 여행하면 흔하게 만날 수 있는, 화려한 한자의 네온사인이나 둥근 문 너머로 서 있는 승무원의 장면도 매우 인상적이었다. 

또한 카타르 항공을 탑승하게 되면, 카타르의 도하를 경유하거나 경유 여행할 수 있다. 무려 10년 전에 카타르 항공으로 모로코를 간 적이 있고, 그 때 경유 시간이 길어서 호텔 1박을 제공받은 적이 있다. 여행 초짜 시절 호텔 밖에 나가는 게 겁이 나서 제대로 도하 투어를 다녀보지 못했는데, 또 다시 도하에 가게 된다면 꼭 시티투어라도 해보고 싶다. 두바이나 아부다비와 같은 주변 도시와 또 다른 고유의 매력을 발견할 듯 하다. 


예전 카타르 항공 탑승기​

2008/07/21 - 모로코 무작정 여행 (1) - 카타르 항공타고 도하(Doha)에서 잠시 쉬다



카타르 항공은 원월드 소속으로, 캐세이퍼시픽이나 아메리칸 에어라인, JAL 등 한국 노선이 많은 항공사가 속해있어 마일리지 활용도 역시 굉장히 높은 항공사다. 또한 인천~도하 구간에 한해 아시아나 항공 마일리지와도 제휴되어 있다는 점도 주목해야 한다. 신기종도 많이 보유하고 있어 항공 마니아들 사이에서는 좋은 리뷰가 많은 항공사이기도 하다. 세계 최고의 비즈니스 클래스로 뽑힌 Q스위트를 보유한 A350은 나처럼 항공 여행을 좋아하는 이들에게는 그야말로 꿈의 비행!! :) 


카타르항공의 새로운 캠페인 비디오는 여기서 볼 수 있다. https://youtu.be/Xzpp0sIfzcE



댓글을 달아 주세요! (본문에 소개한 곳의 위치에 대한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비밀글 (Secret)
댓글 달기 (Subm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