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News

익스피디아 6월 10% 쿠폰코드(~7/31) & 호텔 예약시 주의점

by nonie 2014. 6. 26.
반응형







익스피디아 호텔 예약 모바일 앱 전용 할인 쿠폰(6~7월) 

익스피디아의 6월 모바일 전용 쿠폰이 새로 메일로 와서 소개한다. 여름휴가 준비하는 분들 계시면 체크해 보시길. 아래 쿠폰 코드는 모바일 앱으로 호텔 예약을 결제 시에만 적용할 수 있다고 한다. 예약은 7/31일, 여행 기간은 9/30일까지.


하지만 지난 유럽여행때 익스피디아 쿠폰을 이용하려고 보니 몇 가지 주의할 점이 있더라.


1. 호텔 공식 홈페이지의 가격이 더 싸거나 익스피디아 할인적용가와 같은 경우도 많다.

그 이유는 대부분의 글로벌 호텔이 BRG(최저가 보장제)를 채택하고 있기 때문이다. 호텔 중개업체(익스피디아, 아고다 등)와 수수료를 나눠먹는 호텔 입장에서는 조금이라도 공홈에서 예약율을 높여야 하는 딜레마를 가지고 있다. 실제로 지난 베를린 여행에서 25HOURS 호텔을 익스피디아에서 예약하려고 보니, 막상 10% 할인쿠폰을 적용한 가격이 공홈 가격과 같아서 그냥 공홈에서 예약했다. 


2. 쿠폰 코드가 적용되지 않는 호텔 체인이 엄청나게 많다.

http://www.expedia.co.kr/corporate/coupon-exclude-hotels.aspx 이 링크를 보면 익스피디아의 할인쿠폰이 적용되지 않는 호텔 브랜드의 리스트가 빼곡하게 기재되어 있다. 아코르와 메리어트, 샹그릴라 등 주요 호텔은 물론 중소형 브랜드도 상당수 포함되어 있어 사실상 할인 쿠폰이 무용지물일 가능성이 있다. 예약할 호텔이 이 리스트에 포함되지는 않는지 반드시 체크해봐야 한다. 


익스피디아나 아고다 할인쿠폰을 검색하는 분들이 많아서 정보를 올리긴 하지만, 개인적으로 요즘의 호텔 할인쿠폰은 눈속임 마케팅의 일환인 듯 해서 좀 씁쓸하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최저가를 따라 이리저리 옮겨 다니는 것도 이해는 가지만, 자주 외국에 나가는 내 경우는 한 서비스에서 적립금을 쌓아서 사용하는 게 더 유용했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