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Thailand

2024 태국 카오락 자유여행! 추천 호텔 JW 메리어트 리조트 투숙 후기 + 푸켓 직항 항공권, 맛집, 투어

by nonie 2024. 7. 2.
반응형

 
2024년 6월 1주차에 다녀온 태국 카오락은 푸켓에서 차로 약 1시간 가량 떨어진 태국 남부의 휴양지다. JW 메리어트 카오락에서 4박을 머무르면서, 업계 행사 취재도 있었지만 여러 투어에도 참여해 다이내믹한 일정을 보냈다. 카오락 자유여행을 준비하는 분들을 위해, 이번에 경험했던 호텔과 투어, 맛집, 가볼만한 곳들을 유튜브에 이미 소개했다. 이번에는 유튜브에 소개하지 못한 호텔의 자세한 사진과 항공권 예약법을 블로그에 소개한다. 
 
written by  김다영 (호텔 칼럼니스트, 유튜브 히치하이커TV, 책 <나는 호텔을 여행한다> 저자) 
 
 
 


 
 

 

1. 카오락 자유여행 추천 호텔 - JW 메리어트 카오락 리조트 앤 스파 (👉🏻 바로 가기)

전체적인 첫 인상은 수영장이 전체 시설을 지배하는 리조트! 라는 점이다. 어쩌면 이렇게 수영장이 많고 넓을 수가 있을까? 리조트 전체 부지에 걸쳐서 가운데 수영장이 관통하고 있기 때문에 어느 동에 머무셔도 상관이 없다. 태국적인 건축 양식의 객실동이 끝도 없이 이어지는, 그야말로 휴양에 최적화된 이국적인 분위기의 리조트다.
 
 
 
 

 
 
1층의 풀(pool) 엑세스 객실에서 4일간 머물렀다. 태국 전통 양식이 어우러진 디자인과 넓은 객실이 참 마음에 들었다. 게다가 테라스가 수영장으로 곧바로 이어지는 구조다. 이 수영장은 내 프라이빗 수영장처럼 쓸 수 있다. 물론 옆집과 수영장은 이어져 있기 때문에 완전 프라이빗은 아니지만 말이다.  넓은 데서 수영을 하고 싶다면 중앙 쪽에 있는 풀장으로 가면 된다. 
 
 
 

 
일정이 바빠서 풀에 자주 들어가지는 못했지만, 객실에서 바로 수영장이 이어진다는 게 이렇게 편리한지 몰랐다. 1시간만 자유시간이 주어져도 바로 수영장에 뛰어들 수 있으니 말이다. 다만 도마뱀들이 종종 출몰하니 조심하도록 하자. 
 
이렇게 멋진 풀장이 딸린 리조트 객실이 20만원도 안된다는 사실!!! 카오락이 왜 지상 천국인지 실감할 수 있다. 👉🏻 JW 메리어트 카오락 리조트 앤 스파 객실가 자세히 보기
 
 
 
 
 
 

 
 
조식 뷔페가 참 충실해서 좋았다. 다만 아무래도 푸켓이나 방콕같은 한국인들이 많이 가는 지역의 호텔과 비교하자면, 한국 음식이 준비되어 있지 않다는 점은 고려해야 한다. 카오락은 한국인보다는 유럽이나 인도 같은 다른 지역 게스트이 더 많은 여행지다. 그래서 인디언 키친 섹션이 따로 준비되어 있을 정도다. 
 
 
 
 

 
제일 마음에 들었던 코너는 망고를 품종별로 준비해 둔 망고 코너다. 과일 섹션과는 별도로 준비되어 있어 망고를 실컷 먹을 수 있었다. 푹 익은 망고와 새콤한 망고에 칠리소금을 뿌려, 인도 음식들과 곁들이면 훌륭한 아침 식사가 되었다. 
 
 
 

 
아침마다 구워주는 도사에 커리와 망고를 곁들여, 바다를 바라보며 먹는 아침식사. 천국이 여기인가 싶은 아침이다. 인도 음식이 조금 질린다 싶으면, 아시안 코너에 가서 국수 한 그릇을 말아오면 된다. 
 
 
 
 

 
 
아시안 코너에는 매일 바뀌는 특선 메뉴들도 있으니 입맛에 따라 주문하면 되고, 마라탕처럼 원하는 채소 담아서 주면 말아주는 국수도 아주 맛있었다. 개인적으로는 한식 메뉴가 없다고 특별히 아쉽지는 않았다. 
 
 
 
 
 

 
그렇다면 JW 메리어트의 단점은 뭘까? 바로 카오락 시내에서 멀리 떨어져 있어 차량으로 움직여야 하고 리조트 주변에 편의점도 없어서 조금 불편할 수 있다는 점이다. 또한 객실동과 메인 카운터가 있는 건물도 멀리 떨어져 있어 버기를 타고 움직여야 한다.
 
개인적으로는 시내에 있는 세련된 호텔인 라벨라 카오락, 혹은 라마다 리조트 바이 윈덤 카오락과 반반씩 나누어 묵으면 최상의 카오락 여행을 할 수 있을 것 같다. 라벨라 카오락 바로 가기 & 라마다 리조트 바이 윈덤 카오락 바로 가기
 
 
 

 

2. 카오락 가는 항공편 : 푸켓 직항을 이용! 항공권 최저가 바로 가기

카오락 가는 방법은 인천~푸켓 직항을 타면 된다. 총 5시간 20여분 소요된다. (진에어, 대한항공)  📍인천~푸켓 직항 최저가 검색하기 
투숙하는 카오락 호텔에 ‘공항 픽업’ 요청하면 입국장에서 대기하며, 푸켓 공항에서 카오락 호텔까지는 차량으로 1시간~1시간 반 정도 소요된다. 
 
 
 

3. 카오락 미슐랭 맛집과 투어 추천

 
아래 영상에 모두 정리해 두었다. 
 
https://www.youtube.com/watch?v=bNqHRw0xFdE

 
 
 
 


교보문고 | 예스24 | 알라딘

 
김다영  강사 소개 홈페이지 
- 책 <여행을 바꾸는 여행 트렌드>, <여행의 미래>, <나는 호텔을 여행한다>  저자
- 현 여행 교육 회사 '히치하이커' 대표
 
유튜브 채널 '히치하이커TV'
인스타그램 @nonie21 
무료 뉴스레터 (팝업창에 이메일 기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