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ORK/강의

[신규] 경기아트센터 - 김다영의 '여행 인문학' 8주 과정 아카데미 함께 해요!

by nonie 2023. 3. 2.
반응형

안녕하세요, 히치하이커 대표 김다영입니다. 

 

경기아트센터의 2023년 봄 시즌 감성맞춤 인문학 아카데미에 저의 여행 인문학 8주 과정이 신설되었습니다.

3월 23일부터 5월 18일까지 매주 목요일, 저녁 7시에 90분간 함께 하실 수 있는 특별한 강연 프로그램입니다. 

 

여행인문학을 큰 카테고리로 하여 여행 트렌드부터 워케이션과 노마드와 같은 체류형 여행, 치유적 여행 효과, 지속 가능한 친환경 여행 등 지금까지 시중에서 잘 다루지 않았던 폭넓은 주제를 매주 하나씩 깊게 들여다 봅니다. 여행 인문학 8주 과정을 함께 하신 후에는, 이제부터 떠날 여행을 완전히 새로운 관점으로 접근하실 수 있을 거에요. 

 

 

 

 

2022년부터 본격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여행 인문학 과정의 원래 타이틀은 '21세기의 여행 인문학'입니다.

 

기존에 인문학 범주에서 다루어지는 '여행'은 다소 어렵고 학문적인 접근법이 많았습니다. 예를 들어 르네상스 시대의 미술사를 이탈리아 여행과 엮어서 인문학 타이틀을 붙인다던가, 한국 또는 유럽 각국의 역사와 철학사 등을 여행 인문학으로 교육하는 방식이 대부분입니다.

 

저는 여행 분야의 10년차 강사로서 그동안 실용 강의를 주로 해왔지만, 시중의 인문학 강의에도 시대적인 요구와 트렌드가 반영이 되어야 한다고 언제나 생각해 왔습니다. '여행 인문학'이 아직은 정식 학문 분야인 건 아니지만, 팬데믹을 거치면서 달라진 여행에 대한 인식과 관점이 반영된 좋은 여행 강의 커리큘럼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여행 소비자를 강의하다가 지금은 여행산업 종사자를 교육하는 입장에서, 여행을 둘러싼 안팎의 시각을 균형있게 담은 강의를 만들고 수강생 분들과 함께 해마다 계속 발전시켜 나아가고자 합니다. 

 

이번 8주 과정은 제가 처음 시도하는 여행 인문학 과정인만큼, 어디에서도 풀지 않았던 풍부한 사례와 여행 정보를 듬뿍 담아 매주 전달하고자 합니다. 또한 저 혼자 이끌어가는 수업이 아니라, 매주 읽고 생각할 거리와 독서 목록도 과제처럼 드릴 예정이에요. 함께 이야기 나누면서 참여자 모두의 인사이트가 함께 성장하는 경험을 꼭 해보셨으면 합니다. 

 

강좌 신청 링크는 아래에 공유해 드립니다. :) 

 

http://www.ggac.or.kr/?p=202_view&idSchedule=11953&rp=202&ptype=2&isall=&year=2023&month=03&s_szPlaytype=%EC%A0%84%EC%8B%9C%2C%EA%B5%90%EC%9C%A1#open 

 

경기아트센터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효원로 위치, 경기아트센터 소개, 공연 및 교육, 문화복지, 대관 및 이용안내.

www.ggac.or.kr

 

* 강좌 비용의 할인 혜택에 해당되는 지도 꼭 체크해 보세요! 3월 13일까지 20% 할인 혜택이 있습니다. 

준비된 감성맞춤인 할인(~3/13까지 예매 시) : 20% 

감성매니아 할인(2022년도 3분기, 4분기 정규강좌 수강생 및 2023년도 봄 시즌 정규강좌 2강좌 이상 수강생) : 30% 

장애유공할인(복지카드, 국가유공자증, 보훈대상자증, 유족증 지참) : 50% 

문화누리할인(기초수급, 차상위 / 카드 또는 증빙서류 지참) : 50% 

경로할인(만65세 이상(1958년 출생자까지), 신분증 지참) : 50%

 

 

 


교보문고 | 예스24 | 알라딘

 

김다영  강사 소개 홈페이지 

- 책 <여행을 바꾸는 여행 트렌드>, <여행의 미래>, <나는 호텔을 여행한다>  저자

- 현 여행 교육 회사 '히치하이커' 대표

 

유튜브 채널 'nonie kim'

인스타그램 @nonie21 

무료 뉴스레터 (팝업창에 이메일 기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