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News

미국 LA 여행 항공권 예약, 성수기에 80만원대 특가 찾는 법 feat.스카이스캐너

by nonie 2022. 5. 4.
반응형

미국 LA의 디즈니랜드 출처: unsplash


얼마 전 미국 LA(로스엔젤레스) 여행과 디즈니랜드 입장권 관련 포스팅을 했었는데, 생각보다 많은 관심을 받았다. 실제로 디즈니랜드 부근 애너하임 호텔을 예약하는 분에게 개인적으로 문의를 받기도 했다. 아는 현지 여행사 직원 분께 확인해보니, 한국인만 대상으로 판매하는 미국 서부 그랜드캐년 현지 투어는 5월 초 모두 출발이 확정됐다고 한다. 이제 정말 미국 여행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구나 싶다.

아래 포스팅에는 미국 LA 디즈니랜드 입장권 할인 예약법과, 디즈니랜드 인근의 호텔 추천을 해 놓았으니 참고할 수 있다.

미국 LA 디즈니랜드 입장권, 온라인 할인가로 저렴하게 준비하는 법

코로나19 이후의 해외여행, 미국 LA 여행이 돌아온다 책 <여행의 미래> 저자이자 기업 임직원에게 여행을 가르치는 여행 전문 강사로서, 지난 2년간 멈춰있던 해외여행 시장의 동향 변화를 면밀히

nonie.tistory.com



오늘은, 미국 LA 가족여행을 준비하는 이들이 가장 부담스러울 수 있는 비용인 항공권을 저렴하게 & 안전하게 예약하는 법에 대해 안내하려고 한다.

책 <여행의 미래> 저자이자 기업 임직원에게 여행을 가르치는 여행 전문 강사로서, 전국의 수많은 기업 임직원에게 가장 자신있게 추천하는 단 하나의 여행 플랫폼을 뽑으라면 나는 스카이스캐너를 뽑는다. 전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항공권 최저가 실시간 검색 엔진이다.

☛ 스카이스캐너 바로 가기


그럼 지금부터, 단계별로 차근차근, 미국 여행 항공권 특가를 탐색하고 안전하게 예약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 이 포스팅은 2022년 5월 4일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항공권은 실시간으로 가격이 계속 변동된다는 사실을 기억하자!

✔︎현재 스카이스캐너의 모바일 웹과 앱은 예전 기능을 많이 없애거나 간소화해 놓았다. 그래서 PC 웹 버전으로 설명한다.

미국 LA 여행 항공권, 성수기에 80만원대 특가 예약하는 법

feat.스카이스캐너

STEP 1. '한달 전체' 기능을 찾는다

목적지(로스엔젤레스)만 입력된 상황에서 날짜를 클릭하는데, 기본 상태는 '특정 날짜(달력)'으로 나온다. 그리고 스카이스캐너를 이용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기계적으로 여기서 날짜를 입력하려고 한다.
하지만 출발일-도착일 결정에 여유가 있는 경우 반드시 '한 달 전체'를 클릭해야 한다. 깜짝 놀랄만한 항공권 가격의 비밀을 만날 수 있다.

한달 전체에서, 2022년 7월을 검색했다. 귀찮은 이들은 내가 검색해 놓은 '서울~LA' + '2022년 7월' 가격비교 바로 가기 .

STEP 2. '차트' 기능을 찾는다

'서울~LA' + '2022년 7월' 가격비교 바로 가기 를 누르면 달력에 가격이 가득 써있다.(여기 써있는 가격은 모두 편도 항공권 가격이다) 언제가 가장 최저가 출발일인지 찾기가 어렵다.

그래서 우측 상단에서 설정을 달력에서 '차트'로 바꾸어 보자. 여름 성수기 중 최저가 왕복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는 출발일은 2022년 7월 1일~7월 19일 사이다.

이게 무슨 말이냐면, 그래프가 가장 낮게 형성되어 있는 1~19일의 출발일을 선택할 경우 최종 항공권(왕복)의 가격이 가장 저렴해진다는 뜻이다. 출발 그래프가 높게 형성된 최성수기는 이미 도착일 항공권의 가격도 크게 올라 있는 상황이다.



STEP 3. 가격 비교 - 현 시점에서 한국발 LA 항공권 특가를 제공하는 항공사는?

차트 기능을 통해, 많은 날짜에서 왕복 80만원대 항공권을 찾아볼 수가 있다.
항공 운항편의 엄청난 감소로 인해 올 여름 미국 직항이 이코노미 기준 200만원까지 올라버린 상황에서, 경유편이긴 하지만 한국발 LA편 최성수기 항공권을 80만원대에 내놓은 항공사는 일본의 ANA 항공(전일본공수)다.

📍주의할 점! ANA의 이번 특가를 이용하려면 김포~하네다(HND) 경유를 해야 한다. 그런데 지금 김포공항의 국제선 노선은 운항 중단으로 이 항공권을 구매하더라도 취소(환불)될 수 있으며, 재개 여부는 6월 중에 결정될 것으로 보이니 아래 국토부 공지를 참고하자.
📍항공사는 미운항인 상태에서도 운항 재개를 염두에 두고 항공권을 미리 판매하거나 마일 항공권으로 풀었다가, 운항 불가시 취소하는 경우가 흔하다. 만약 하네다 경유편이 위험하다고 판단된다면, ANA 항공이 아닌 다른 항공사를 선택하거나 출발일을 올 11월 이후로 미루어 검색해 보자.

2022.5.6 업데이트 : 6월부터 김포~하네다 운항은 재개된다. 이제 성수기 날짜의 항공권을 누가 먼저 선점하느냐만 남았다.

김포-하네다 항공편 내달 재개.. 일본 단체 관광도 허용 가능성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2020년 3월부터 중단됐던 김포-하네다 항공편 운항이 다음 달 초부터 재개될 전망이다. 일본 정부는 6월 단체 관광부터 관광객 입국을 허용할 계

news.v.daum.net


몇 가지 특가 항공 가능일자를 예시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7월 2일 ~ 7월 17일 바로 가기
7월 10일 ~ 7월 23일 바로 가기
8월 22일 ~ 9월 4일 바로 가기
* '바로 가기' 클릭하면 해당 일자의 최저가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엄청 많다. 또한 7~8월 성수기를 벗어나면 훨씬 다양한 날짜 조합이 가능하다.

원하는 가격이 있다면, 초록색 '선택' 버튼을 눌러보자. (맨 위에 뜨는 항공편은 보통 '스폰서 광고', 즉 입점사가 광고비를 낸 것이므로 최저가를 찾는다면 패스하도록 하자)


STEP 4. 최종 결제 - 어디서 해야 할까?

그런데, 선택을 누르면 위에서 봤던 80만원 가격은 그대로 나오지 않거나 edream과 같은 듣보잡(?) 해외여행사 가격인 경우가 많다. 주의할 점을 미리 말해둔다면, 여기서부터는 최저가에 너무 연연하지 말 것. 클릭했을 때 영어로 나오는 해외 사이트라면 그냥 닫자. 항공권 변경이나 환불이 어려우며 신용카드 복제 등 각종 보안 사고 신고접수도 낮은 곳들이 대부분이다.

1. 가장 좋은 결제처는 '항공사'다. 큰 금액 차이가 없다면 항공사 본사 사이트로 가자.
2. 몇 만원 이상 차이가 난다면, '국내' 여행사 ex. 마이리얼트립(여기 요즘 발권수수료를 안받고 마이너스 항공권 장사를 한다는 소문이 있다)
3. 해외여행사는 기존에 이용해본 곳이 아니라면, 무조건 피하는 것이 상책이다.


위의 방법을 사용한다면, 수많은 국가의 다양한 항공권 특가를 찾을 수 있다.
항공권 특가를 일일이 찾아내기 귀찮은 분들을 위해, 다음 편에서는 하반기 유럽여행을 준비하는 분들을 위한 특가 항공권 가격과 항공사 소개를 해볼까 한다.
☛ 스카이스캐너 바로 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