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ORK/강의

[모집] 여행의 미래 트렌드 7월 포럼 - 트래블 테크와 메타버스

by nonie 2021. 7. 2.
반응형

 

7월 포럼 : 메타버스와 트래블 테크

"기술이 바꾸는 MZ세대의 여행 소비"

 

메타버스와 인공지능 등 첨단 기술은 여행 소비의 많은 부분을 바꾸고 있습니다. 여행의 본질인 '이동(모빌리티)' 또한 상상을 초월하는 변화가 일어나는 분야죠. 하지만 제페토, 우버 등 개별 플랫폼을 안다고 해도, 전체적인 변화의 판을 이해하기는 어렵습니다. 기술은 MZ 세대의 여행 소비를 어떻게 변화시키고 있는지 테마 별로 정리해 보고, 여행의 효용을 극적으로 높이는 기술 경험의 사례를 함께 나누어 봅니다.

 

📍일정 : 7월 24일 토요일 오전 10:30~12:30

📍장소: 서울 홍대역, 개별 안내 (북카페와 코워킹 스페이스 결합된 공간으로, 간단한 공간 투어 예정)

📍준비사항: 모임 전에 추천 도서 안내 --> 캐주얼한 독서토론 진행 예정.

📍신청: 간단히 신청서 작성해 주시면 24시간 내에 회신 드립니다! 메일을 꼭 확인해 주세요. 

 

 

 

여행의 미래 토요 독서모임 - 7월 '메타버스와 트래블 테크'

안녕하세요! 히치하이커 대표, 김다영입니다. 격주 토요일, 독서모임과 강의를 결합한 모임을 정기적으로 시작합니다. 본 신청서는 7월 '

form.office.naver.com

 

 


 

 

6월 포럼 리뷰

여행의 미래 트렌드 6월 포럼의 주제는 '호텔'이었습니다.

 

국내외 호텔업계를 둘러싼 변화를 두루 짚어보고, 그 속에서 특히 MZ 세대가 호텔을 어떻게 소비하는지 (과거와는 어떻게 다른지) 공유해 드렸습니다. 또한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는 온라인 기반의 세상에서, 호텔은 어떤 준비와 자세를 필요로 하는지도 이야기해 보았습니다. 업계 종사자 또는 관계자 분들이 골고루 참여해 주셔서 더욱 알차고 재미난 시간이었습니다.

 

두 시간 여의 토론이 끝나고 나면, 근처에 제주항공 기내식 팝업 스토어와 무신사 스탠다드 스토어 및 무신사 테라스 등 가보실 만한 인근 장소가 많습니다. 끝나고 이들 장소로 곧장 가신 분들도 계셨어요.ㅎㅎ 그리고 오늘은 와인 정기구독 서비스 퍼플독 최초의 매장도 인근에 문을 엽니다. 이래저래 가장 트렌디한 장소들이 생겨나는 홍대는, 장소적인 이점도 정말 좋습니다. 

 

앞으로도 소규모 여행 인사이트 모임은 계속됩니다! 거리두기가 완화되면 투어도 곧 기획해볼 예정이에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