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ORK/강의

[온라인 강연] 좋은 여행이란 무엇인가? 7월 1일 인문360 유튜브 채널!

by nonie 2021. 6. 28.
반응형



'여행의 미래' 저자, 히치하이커 대표 김다영입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최, 주관하는 강연 시리즈 인문360의 7월 주제는? 바로 여행입니다. '좋은 여행이란 무엇인가?'라는 주제 아래 3가지 발표와 토론이 열립니다.

감사하게도 제가 두 번째 주제인 '여행의 행태는 어떻게 변하고 있는가?'를 맡아 발표를 할 예정이에요.

책 <여행의 미래>가 지난 10여 년간 엄청나게 달라진 여행 소비의 변천과 트렌드를 담았다면, 이번 강연에서는 코로나 이후 달라진 여행의 모습을 함께 생각해보는 기회가 되실 거에요.

코로나19 이후 달라진 우리의 생활양식을 크게 3가지로 간추리고, 이를 통해 새롭게 생겨난 여행 방식과 사례를 소개합니다. 특히 다른 여행 강의에서는 잘 이야기하지 않았던 서비스와 사례도 담았으니, 단순히 인문학적 접근 뿐 아니라 휴가철을 앞두고 실용적인 여행 정보도 얻으실 수 있을 거에요.

또한 우리 내면에서 여행이 차지하는 의미가 어떻게 달라지고 있는지, 여행이 너무 과시적으로만 쓰이고 있는 건 아닌지 등 여행에 대한 깊은 통찰을 이번 강연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무료 사전신청 하실 수 있습니다.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fFkfInN6xf_d9bFNMXJiB6-KKdXN_xdPwYCRcIYu8KHzo7bg/viewform?usp=send_form

제8회 「인간과 문화 포럼」 사전 참여 신청

· 본 포럼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무관중으로 진행되며, 유튜브 채널 '인문360'에서 생중계됩니다. · 사전 참가 신청을 하시는 분들께 포럼 당일 생중계 URL을 문자로 안내해드리며, 포스터

docs.google.com

(벌써 사전 질문이 100여 개나 도착해 있다고 하네요. ㅎㄷㄷ)





제가 지금의 커리어를 만들기 전에는, 20~30대에 출판사와 IT 회사 등 여러 분야의 회사를 거치며 다양한 사람들로부터 자극과 아이디어를 얻었습니다. 자신의 이야기와 통찰로 책을 꾸준히 내며 성장해가는 지식인과 작가 분들을 보면서, 저도 나만의 전문성을 발견하고 성장시켜야겠다는 다짐을 했던 것 같아요. 시간이 흘러, 회사원 시절엔 한없이 멀게만 느껴졌던 분과 이렇게 큰 행사에 서게 되었네요.

첫번째 발표를 맡으신 정여울 선생님은 8년 전 출판사에서 근무할 때 단행본 마케팅 담당자로서 선생님의 책을 맡은 적이 있거든요. 여행이라는 주제 아래 나란히 서게 된 게, 개인적으로는 감개무량하고 기쁜 일입니다.:)
제 강연이나 방송을 듣고 계신 여행 분야의 지망생 분들이나 새로운 커리어 전환을 꿈꾸시는 분들도, 지금 막연해 보이는 방향이더라도 계속 가다 보면 언젠가는 자신만의 자리에 도달해 있을 거라고 꼭 말씀드리고 싶네요.

곧 (온라인) 강연에서 뵙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