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ORK/강의

여행 커리어 워크숍, 이제 1:1 코칭을 시작합니다.

by 여행강사 김다영 nonie 2018. 7. 2.






여행 커리어 워크숍, 의미와 한계

2017년 초에 1기 모집으로 문을 연 여행 커리어 워크숍은, 지금까지 총 5회의 클래스를 진행했습니다. 처음에는 여행 분야의 일을 하고 싶은 직장인 분들에게, 진로 설정에 도움을 드리고자 기획한 3주 워크숍입니다. 단지 여행쪽 일 외에도 시간과 장소에 얽매이지 않고 자신의 강점을 찾아 좋아하는 일을 하는 삶은, 사실 우리 모두가 꿈꾸는 직업의 미래입니다. 일단 몇 년 전까지 평범한 직장인이었던 제 스스로가, 직업의 독립 후 삶과 직업의 만족도가 이전과는 비교조차 할 수 없을 만큼 달라졌거든요. 그런 꿈을 막연하게 품고 계신 분들이, 조금이나마 그 막연함을 현실로 구체화실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싶었습니다. 


저에게 맞는 직업을 만들어낸 결정적인 시작은, 나를 먼저 알고 분석해보는 일이었어요. 이 부분이 혼자 하기에는 너무나 어렵기 때문에, 강의와 독서 토론 등을 통해 자신의 몰랐던 강점을 찾아가실 수 있도록 기획한 수업입니다. 5기까지 진행하면서 각계각층의 멋진 분들을 만나고, 저 역시 많이 배웠습니다. 수업 후 용기내어 책을 출간하신 분도 있고, 처음 시작한 블로그를 꾸준히 운영하시는 분도 있고, 출간기획서를 보내 오시거나 독서 토론모임을 만드시는 분도 계십니다. 가끔 안부를 전해오는 수강생 분들의 소식을 접할 때마다, 제 직업에 어느 때보다 큰 보람을 느낍니다. 


하지만 정기적으로, 혹은 자주 개강할 수 없는 이유가 있는데요. 바로 모객의 문제입니다. 장소 대관부터 운영까지 제가 직접 하다보니, 모집인원이 대관 조건과 맞지 않으면 개강을 할 수 없었어요. 또 하나는 장소의 한계입니다. 이 수업을 아무리 듣고 싶어도, 서울 외 지역에 거주하는 분들에게 3회 출석은 큰 부담이 됩니다. 그래서 5번의 운영을 하면서, 워크숍 자체도 점차 시간과 장소의 한계를 갖게 되었어요. 



여행 커리어 1:1 코칭을 시작합니다

지난 달에 같은 문제로 6기 개강이 취소되면서, 한 수강생 분과 시간이 맞아서 개별 코칭을 진행해 보았습니다. 3회 수업을 1회로 줄이고, 대신 3시간 동안 심도있는 마인드 맵핑과 강의, 대화로 구성한 코칭 과정인데요. 생각보다 수강 만족도가 굉장히 높고, 저도 모객이나 진행의 부담이 없어서 훨씬 좋더라고요. 그래서 상설 과정으로 1:1 코칭을 시작하기로 했습니다. 단, 모든 신청을 다 받을 수는 없고요, 신청 사연을 보면서 코칭이 시급히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분께만 우선 진행하려고 합니다. 


1:1 커리어 코칭은 워크숍 개강을 기다리실 필요 없이, 되도록 빠른 변화를 원하시는 개인을 위한 1회 과정입니다. 제가 한국에 있을 때는 언제든 가능하니, 세부 일정만 저와 맞추시면 됩니다. 코칭은 상담/마인드맵 1시간 -> 커리어 워크숍 3주분 요약 강의 2시간이 포함됩니다. 장소는 신도림역 인근의 호텔 라운지에서 진행되며, 커피와 간단한 다과가 제공됩니다. 올해까지 진행되는 코칭 비용은 기존 워크숍과 같은 15만원 선으로, 개별 상담 시 자세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행 커리어 1:1 코칭 신청은 아래 링크에 간단히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 


1:1 코칭 신청 페이지 바로 가기 (클릭)






여행 커리어 워크숍에 신청하시기 전에, 아래 글을 읽어주세요! 


2018/05/02 - 여행 커리어 코칭 사례 '잘하는 게 없는데, 어떡하죠?'


2017/08/21 - 여행하며 일하는 삶 '여행 커리어 워크숍'을 만들게 된 계기 & 9월 개강


2016/12/27 - 여행하며 일하는 삶을 갖게 되기까지 & 2017 여행 커리어 워크숍 예고


2016/12/20 - 가까운 미래의 삶과 일, 그리고 여행 - 전 세계를 여행하며 일하는 글로마드의 시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