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ORK/강의

호텔토크 콘서트 - 인플루언서가 들려주는 호텔 이야기 (5/25, pm 7시)

by nonie 2018. 5.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김다영(nonie)입니다. 


제 강의는 기업 임직원 분들의 여가 설계, 특히 가장 관심이 높은 '여행'에 대한 전문적인 정보와 계획법을 교육하는 일입니다. 하지만, 정작 그 여행산업의 주체인 업계 종사자 분들께 강의를 하거나 말씀을 나눌 기회는 많지 않은데요. 


이번에 호텔업계 전문 매거진 '호텔아비아'에서 매달 주최하시는 '호텔 토크 콘서트' 5월 행사에 패널로 초대받게 되었어요. 이번 달 주제가 '블로거와 인플루언서 입장에서 보는 호텔'이어서, 강사가 아닌 블로거 입장으로 참여하게 된 것인데요. 덕분에 자주 뵙기 어려운 국내 호텔리어 분들과 두루 인사드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5월 25일 강남 신논현역의 오클라우드 호텔에서 열리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꼭 오셔서 저와도 인사 나누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행사 자세히 보기: https://www.facebook.com/events/2098474953770874/ 


저는 다른 패널 분들에 비해 국내 호텔 경험은 많이 부족한 지라, 주로 해외 호텔 경험을 토대로 국내 업계에 도움을 드릴 만한 이야기를 전달해 드리려고 합니다. 다음 달에 출간될 책에도 고객 입장에서 보는 호텔 이야기를 담으려고 노력했지만, 책은 일반 대중을 대상으로 기획하기 때문에 '여행경험' 자체에 더 포커스를 맞춰서 집필할 수 밖에 없었어요. 그래서 해외 호텔의 실질적인 비즈니스 사례(인플루언서를 활용한 홍보 사례 등)는 사실상 이런 자리가 아니면 말씀드릴 기회가 많지 않을 듯 합니다. 


제가 말씀드릴 수 있는, 혹은 전달드리고 싶은 토픽은 주로 다음과 같습니다. 


1. 국내 모바일 미디어 플랫폼의 환경(콘텐츠 전달 통로의 변화) 

2. 해외 인플루언서의 콘텐츠 제작 환경과 우리 업계의 인식 차이 

3. 인플루언서를 걸러내는 해외업계의 기준 

4. 해외호텔의 디지털 인플루언서 활용 사례  

5. 비용 대비 효과적으로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하는 법

6. 소비자 입장에서 보는, 호텔의 미래와 차별점 등 


하지만 이번 행사는 여러 분들이 함께 말씀을 나누는 자리이기 때문에, 시간 관계상 1번이나 4번 정도만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전체적인 내용은 별도의 컨설팅/강의 등 다양한 방식으로 도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와 관련해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 제 강사 홈페이지의 문의하기를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관련 글 더 보기!


2017/12/17 - [인터뷰] 좋아하는 일(여행)으로 새로운 직업을 창출해 낸 원동력은?


2017/08/18 - 경쟁력있는 여행 콘텐츠 메이커가 되기 위한 3가지 조건


2017/06/03 - 동남아시아 관광포럼 참석을 위해, 루앙프라방으로 떠납니다!


2017/05/20 - 거대해지는 중국의 여행시장을 미리 보다! ITB China 컨퍼런스를 다녀와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