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News

루이비통 시티 가이드, 어플 출시 기념 파리 가이드북 한시적 무료(~12/31)

by nonie | 김다영 2015. 12. 24.
반응형






개인적으로 무척 아끼고 좋아하는 루이비통 시티 가이드가 어플리케이션으로 출시되었더라. 업데이트 날짜를 보니 이미 11월에 출시된 것 같은데, 오늘 패션지 기사를 보고 우연히 알게 됐다. 반가운 마음에 아이폰을 켜서 다운로드! 지금까지 출간된 가이드북은 다 모바일 버전으로 구입할 수 있는데, 일단 단일 앱 내에서 인앱 결제하는 구조라서 일단 어플 다운로드부터 해야 한다.   







루이비통 시티 가이드는 일전에 블로그에 '패션 브랜드의 여행 콘텐츠' 대표적 사례로 소개한 적이 있다. 전 세계 주요 도시를 아주 상세하게, 세련되게 소개한 여행 콘텐츠여서 월페이퍼 시티 가이드 & 럭스 시티 가이드와 함께 내가 가장 사랑하는 여행 가이드북 3인방. 앞의 두 가이드는 모바일화 된 지가 꽤 오래 됐는데, 각각의 도시 가이드북을 단일 앱으로 판매하는 이들과는 달리 루이비통은 In-app purchase 방식을 택했다. 각자 장단점이 있을 듯. 


관련 글

2015/10/10 - nonie의 여행 트렌드 단상 - 태국 관광업 전망, 샤넬과 공항의 만남 등

브런치: 샤넬은 왜 런웨이를 공항으로 만들었을까?  







어플을 다운받으면 가장 먼저 나오는 메인 화면. 그리곤 케루악의 여행 명언 한 구절이 스치듯 지나고, 곧이어 시티 가이드의 소개가 시작된다. 위치 인식에 따라 서울 가이드가 가장 먼저 소개된다. 







옆으로 몇 장을 슬라이드하다 보면, 맨 마지막 화면은 루이비통 메인 웹사이트로 연결된다. 모든 페이지에서 우측 상단의 'City guide' 원형 버튼을 누르면 모든 가이드북이 아래와 같이 나열된다. 







개인적으로 루이비통 시티 가이드가 좀 특화된 대륙을 꼽자면 단연 남미다. 다른 패셔너블한 가이드북에서 별도로 다루지 않는 리우 데 자네이루, 멕시코 시티, 상파울로 등을 별도 가이드북으로 제작해 루이비통의 시각으로 여행지를 조명했다. 이런 정보는 남미나 중미 여행을 준비 중이라면, 또 저가 배낭여행보다는 부티크 호텔을 중심으로 살짝 급이 있는 레스토랑이나 쇼핑을 즐기는 여행자라면 제법 유용할 것이다. 나는 파리에서 서울 가이드북을 봤는데 생각보다 정보가 너무 디테일해서 깜짝 놀랐다는. 







방콕, 시카고, 프라하, 로마 여행을 준비 중이라면 이들 4개 도시의 2016년 판이 출시되었다는 것도 희소식이다. 나는 일단 내년에 태국에 가야 하니 방콕 편은 위시리스트 1번. 그리고 홍콩과 도쿄, 베이징, 싱가포르도 눈여겨 보는 중이다. 


모든 가이드북은 9.99$로 가격은 동일하다. 참고로 루이비통 시티가이드를 종이책으로 구매하려면 한국의 일부 루이비통 매장에서도 구입할 수는 있는데 수입가가 42,500원ㄷㄷ 책과 같은 내용인데다 위치정보가 수록되어 모바일 가이드북이 훨씬 편리하다는 건 내가 만들고 있는 히치하이커 가이드북을 소개하면서도 여러 번 언급했던 것.:)   







내가 발견한 패션지의 단신 기사에는 없는 내용인데, 지금 파리 가이드북이 한시적으로 무료 배포 중!!! 이 포스팅을 쓰는 이유이기도 하다. 루이비통 가이드북 어플이 출시되었다는 사실보다 이게 제일 중요한 정보인듯? 암튼 파리 여행을 계획 중이거나 그동안 루이비통 시티 가이드의 콘텐츠가 궁금했다면, 크리스마스 선물로 요것도 제법 쏠쏠하지 않을까 싶다.:) 단, 기한은 12월 31일까지. 며칠 안 남았다.







무료 결제를 위한 애플 계정 로그인 후, 다운로드 중인 화면. 별로 대기시간도 없이 순식간에 다운이 끝났다.  

 




파리 가이드북 첫 화면. 확실히 종이책과는 완전히 다른 UI. 입체적인 콘텐츠 시각화가 마음에 든다. 한국의 여행 가이드북 어플은 대부분 종이책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목차 중심'의 UI가 대부분인데, 이건 아예 앱으로 제작된 거니 PDF나 EPUB버전과 비교 자체가 불가이긴 하지만, 어쨌든 돈많은 루이비통이 이럴 때 부러운 1인 출판 대표의 설움ㅋㅋ  


얼마전 파리에는 엄청난 테러 사건이 있었고, 이로 인해 전 세계는 슬픔에 잠겼다. 물론 아직도 여행하기에 안전하다고는 볼 수 없고 권할 수도 없지만, 이미 여행을 예전에 결정해 놓았고 취소할 수 없는 형편이라면 파리 여행정보 수집 시에 참고하도록 하자. (최근 나의 수강생 분들과 몇몇 지인도 테러 전 결정한 여행 때문에 파리로 떠났다ㅠ) 




관련 링크


파리 에어비앤비 예약을 위한 추천인 할인 링크는 여기. 25$ 쿠폰을 가입 시 자동으로 적립할 수 있다.


파리 에어비앤비 후기는 여기. 2014/05/28 - 파리 에어비앤비 추천 숙소! 마레 보쥬광장의 아름다운 아파트


전자책 가이드북이 궁금하거나, 싱가포르 여행을 앞두고 있다면? 히치하이커 싱가포르 2015 바로 가기(클릭)


2015/06/16 - 싱가포르 여행 필수 다운로드! 히치하이커 싱가포르 2015 구매처 현황


2015/04/11 - 싱가포르 최신 가이드북, '히치하이커 싱가포르 2015~2016'(전자책) 출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