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News

세계 여행시장의 2009년 온라인 트렌드

by nonie 2009. 4. 30.



영국 타임즈 온라인에서는 최근 온라인 상의 여행 서비스 트렌드를 소개했다. 영국의 유명 여행사이트 트래볼루션에서 개최한 서밋에서 발표된 자료로, 최근 세계 여행 시장의 흐름이 온라인에 어떻게 적용되고 있는지를 엿볼 수 있다. 원문은 여기서 확인할 수 있다. 몇 가지 트렌드를 간단하게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1. 항공 예약은 미리 (온라인으로) 한다 :  성수기에 여행 상품을 구입하는 사람들의 예약 시기는 갈수록 빨라지고 있다. 평균적으로 항공권은 출발 44일 전, 호텔은 42일 전, 차 렌탈은 19일 전에 예약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by frommers)

2. 온라인 리뷰의 파워가 거세지다 : 여행을 떠나는 이들은 예전보다 점점 더 온라인 여행 리뷰를 참고하고 있다. 유명 가이드북 회사 Frommers와 세계 최대 규모의 여행리뷰 사이트 TripAdvisor 에 따르면 소비자들은 신문보다 온라인 리뷰를 더 신뢰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www.tripadvisor.com




3. 여행 리뷰 커뮤니티의 급속한 성장세 : TripAdvisor의 엄청난 급성장을 주목할만 하다. 이 여행 사이트에는 1분마다 평균 20개의 새로운 호텔과 여행지 리뷰가 실시간으로 등록된다고.

4. 유럽의 고급 빌라들은 텅텅 비어 있다 :  유럽의 여행시장도 불황의 그림자에서 꼼짝 못하고 있는 모양이다. 유럽의 별장용 빌라들은 평균적으로 1년에 30일 정도 이용된다고 하는데, 그렇다면 나머지 날들엔 죄다 비어있다는 얘기다. (by HomeAway

5. 여행예약 사이트는 갈수록 심플해진다 : 화려하지만 로딩이 느린 플래쉬 기반의 인터페이스보다는 심플하고 검색 친화적인 단순한 사이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6. 비용은 중요해지고 있다 : 여행자들은 구글에서 '비치 호텔' '럭셔리 호텔' 보다는 '값싼 호텔'을 보다 많이 검색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7. 여행 웹사이트는 갈수록 예뻐진다 :  여행 SNS서비스 Dopplr는 'digital delighters'의 개념을 제시한다. 사람들은 점점 더 예쁜 여행사진을 보길 원한다는 것. 여행에서 얻은 감성을 담은 온라인 컨텐츠가 점차 늘어나고 있으며 이를 재미있게 공유하는 전용 사이트도 증가하는 추세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