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News

2024년 대만 아리산 자유여행에 추천하는 호텔, 숙소 BEST 3 #자이여행

by nonie 2024. 2. 21.
반응형

 
최근 대만의 타이중, 가오슝 등 제2 도시로의 직항이 늘어나면서 대만 여행의 명불허전 관광지, 아리산을 자유여행으로 찾는 여행자가 늘어나고 있다. 아리산 일대는 대만의 중부에 위치한 해발 2481미터의 고산지대로, 세계 3대 산악열차를 보유한 대만 최고의 여행지다.
 
나 역시 대만 여행을 계획할 때마다 아리산을 꼭 가고 싶었는데 접근성이나 일정 문제로 인해 미뤄두고 있었다. 하지만 2024년 대만 여행에는 아리산 여행을 꼭 가보려고 알아보는 중이고, 유달리 좋은 후기가 많은 아리산 주변 숙소를 3군데 발견했다. 2024년 아리산 여행을 위한 최고의 리뷰 숙소를 소개한다. 
 
written by 김다영 (호텔 칼럼니스트, 책 <나는 호텔을 여행한다> 저자) 
 


 
 

 

아리산 호텔 (Alishan Hotel): (바로 가기)

이 호텔은 아리산 국가풍경구 내에 있는 유일한 5성급 호텔로, 대만 국가주석이 묵고 갈만큼 역사적인 의미도 있는 곳이다.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다양한 부대시설을 자랑한다. 객실은 넓고 편안하며, 창밖으로 아리산의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게다가 싱글베드 4개인 디럭스 쿼드룸에 묵으면 성인 4명이 한 객실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가족 여행에도 최적이다. 게다가 1박 가격이 좀 비싼듯 하지만 조/석식 부페 포함에 셔틀 무제한 이용, 호텔에서 일출열차 예약 대행 및 일출열차 시간에 맞춰 셔틀 운행 등 여리 편의성이 높아서 오히려 가성비가 높은 호텔에 속한다.
호텔에는 야외 수영장, 스파, 레스토랑, 바, 헬스장 등이 있으며, 직원들의 서비스도 친절하고 전문적이다. 조식은 주문하는 스타일로 제공되며, 다양하고 맛있는 음식을 즐길 수 있다. 일출을 보기 위해 새벽열차를 타는 곳까지 셔틀버스 서비스를 운영하며, 모닝콜 서비스도 제공하므로 편리하다. 특히 일출 뿐만 아니라 숙소 옥상정원에서 본 일몰이 일품이므로 절대 놓치지 말자. 
 
 
 
 

아리산 비앤비 윤밍기 (Alishan B&B YunMinGi): (바로 가기)

이 호텔은 아리산 하우스 근처에 있는 펜션 스타일의 숙소로, 깊은 숲속에 자리잡고 있다. 객실은 깨끗하고 아늑하며, 특히 침대와 라운지 의자 모두 전기 담요가 있어 따뜻함을 느낄 수 있다. 방은 매우 넓고 거실에는 2개의 라운지 의자가 있어 방 안의 3면 유리 창문을 통해 바깥의 아름다운 풍경을 즐길 수 있다. 객실에 제공된 티백도 고급으로 갖춰져 있으며(아리산은 대만 최고의 차 생산지다) 아침 식사에서는 홈메이드 두유와 밀크티를 제공한다. 부모님을 모시고 가는 효도 여행으로도 좋은 숙소다. 픽업 서비스도 편안하게 해주기 때문에 하이 라이프 편의점에서 내려서 전화하면 된다. 숙소에서 차 밭 지나서 20분 걸어내려가면 일몰 포인트이니 일몰 시간 놓치지 말것. 
 
 
 

아리산 셰르무 호텔 (Alishan Shermuh Hotel): (바로 가기)

이 호텔은 아리산 기차역과 가까운 곳에 있는 3성급 호텔로, 편리한 위치와 저렴한 가격이 장점이다. 아리산 버스 터미널에 도착하면 전화하면 차로 맞이해주는 픽업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돌아갈 때도 30분에서 1시간마다 셔틀이 준비되어 있어 매우 편리하다. 진입시에 약간의 경사가 있지만 걸어서도 5~10분 정도면 도착할 수 있다. 숲속철도역이나 셔틀버스 정류장도 가까이 있어 위치도 훌륭하다. 프론트 직원은 매우 친절하며 중국어와 영어를 조금 구사한다. 산책 코스나 근처 레스토랑을 추천해준다.
객실은 심플하고 깔끔하며, 필요한 시설이 모두 구비되어 있다. 다음 날 아침 일출에 대한 자세한 안내와 모닝콜 서비스도 있어 안심하고 잠을 잘 수 있다. 객실에는 워시렛이 달린 화장실과 샤워실이 있다. 침대와 TV도 크고 편안하다. 
 
 


교보문고 | 예스24 | 알라딘

 
김다영  강사 소개 홈페이지 
- 책 <여행을 바꾸는 여행 트렌드>, <여행의 미래>, <나는 호텔을 여행한다>  저자
- 현 여행 교육 회사 '히치하이커' 대표
 
유튜브 채널 '히치하이커TV'
인스타그램 @nonie21 
무료 뉴스레터 (팝업창에 이메일 기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