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News

2024년 몰디브 자유여행 신상 추천 리조트 BEST 6 #허니문 #럭셔리 #호캉스

by nonie | 김다영 2024. 2. 13.
반응형

몰디브는 그 어느 여행지보다도 새로운 리조트가 많이 문을 여는 최적의 호캉스 여행지다. 워낙 장거리 여행지인데다 허니문이나 럭셔리 여행으로 알려져 있다보니 한국에서는 많은 정보가 없지만, 몰디브 허니문도 요새는 굳이 여행사 도움을 받지 않고 자유여행으로도 편리하게 예약할 수 있다. 얼마 전 결혼한 지인도 몰디브 신혼여행을 직접 예약해서 다녀왔다는 얘기를 들었는데, 이제는 아고다에서 리조트를 예약해도 왠만한 특전(조식, 웰컴 드링크, 미니바 등등)이 다 끼워져 있기 때문에 굳이 예전처럼 여행사를 낄 필요가 없다. 👉🏻 몰디브 아일랜드 리조트 핫딜 모아 보기

 

그렇다면 관건은 2024년 몰디브 자유여행을 위해 어떤 숙소를 예약해야 하냐는 것이다. 호텔 전문가로서 나는 주변에 숙소를 추천할 때 가급적 신상 리조트를 추천한다. 몰디브는 그 어느 여행지보다도 리조트간의 경쟁이 치열한 곳이다.(몰디브 gdp의 무려 28%가 관광 분야에서 나온다. 참고로 한국은 2~3%선이고 대부분의 선진국은 10%를 넘지 않는다) 새롭게 오픈하는 리조트일수록 많은 특전과 오퍼를 제공해 홍보할 수 밖에 없다. 또한 숙소는 시간이 지날수록 노후화된다. 특히나 해안가에 위치한 아일랜드 리조트가 주력인 몰디브에서는 시설 관리를 아무리 잘한다고 하더라도 오래된 리조트에서는 불편한 점이 생길 수 밖에 없다. 

 

개인적으로 몰디브 일정이 있을 수 있어서, 2023년 한 해동안 문을 연 몰디브의 신상 리조트 중에 눈여겨보고 있는 6곳의 럭셔리 리조트를 꼽아 보았다. 주로 아일랜드 리조트로 선별했으니, 올해 신혼여행이나 몰디브 자유여행 준비하는 분들께 도움이 되길. 

 

written by 김다영 (책 <나는 호텔을 여행한다>, <여행의 미래> 저자, 여행 전문 강사. 유튜브 ‘히치하이커TV') 

 


 

 

조이아일랜드 몰디브 JOY Island (바로 가기)

조이 아일랜드는 2023년 7월 오픈한 신규 리조트로 북말레아톨(North Male Atoll)에 위치해 있다. 이 리조트는 수상 빌라 와 해변 빌라를 포함해 150개의 빌라를 제공하고 있다. 해산물 레스토랑, 비치 클럽 외에도 아시아 레스토랑도 있어 식사에 까다로운 사람이라면 선택하기 좋은 옵션을 가진 리조트다.

게다가 오픈한지 얼마 안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리뷰가 굉장히 좋은 리조트다. 직원들의 서비스가 굉장히 친절한 것으로 정평이 나 있으며, 특히 음료와 식사에 대한 만족도가 꽤나 높으니 올인클루시브 플랜을 선택하는 게 좋다. 라군 빌라는 시설이 좋고 깨끗했으나, 빌라 앞의 해류가 강해 수영하기 어렵다는 후기가 있으니 주의하자. 

 

 

 

아바니+ 파레스 몰디브 Avani+ Fares Maldives (바로 가기)

2023년 4월 1일에 개장한 새로운 리조트로 바 아톨(Baa Atoll)에 위치해 있다. 이 리조트는 전용 수영장을 갖춘 200개의 빌라와 스위트룸을 제공하며 옥상 바와 그릴, 비치 클럽, 풀 바 등 다양한 식사 옵션을 제공한다. 스파, 피트니스 센터, 스노클링, 다이빙, 수상 스포츠 등 다양한 레크리에이션 활동도 제공된다. 특히 타 풀빌라에 비해 60~70만원부터 시작하는 합리적인 가격이 큰 장점이다. 가성비 몰디브 리조트를 찾는다면 여기다. 

 

 

 

 

아마리 라야 몰디브 Amari Raaya Maldives (바로 가기

아마리 라야 몰디브는 2023년 5월 오픈한 신규 리조트로 라 아톨(Raa Atoll)에 위치해 있다. 이 리조트는 각각 전용 수영장을 갖춘 120개의 빌라와 스위트룸을 갖추고 있으며, 올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해변 그릴, 옥상 바 등 다양한 식사 옵션을 제공한다. 2024년 2월 현재 아직도 '오프닝 오퍼'를 진행 중인데 2끼 식사 포함해 60만원대부터 객실가를 형성하고 있으니, 합리적인 가성비의 몰디브 풀빌라를 찾고 있다면 아마리 라야 몰디브가 제격이다. 위 사진이 가장 저렴한 비치 빌라로, 아늑한 프라이빗 풀과 정원 뷰다. 

 

 

 

 

 

식스 센스 카누후라 Six Senses Kanuhura (바로 가기)

2023년 오픈한 리조트 중 가장 럭셔리한 리조트로 라비야니 아톨(Lhaviyani Atoll)에 위치하고 있다. 식스센스는 지속가능성을 중요시하는 호텔 브랜드로, 몰디브의 산호섬에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세련되고 지속 가능한 숙소를 만들었다. 해변과 수상 빌라, 가족 빌라, 대형 레지던스 등 14가지 유형의 80개 객실이 있으며, 모두 부드러운 색상과 따뜻한 목재, 패션있는 라탄 가구로 장식되어 있다.

식스센스의 핵심은 역시 스파다. 다양한 홀리스틱 트리트먼트, 아유르베다, 요가, 명상 등 스파에 특화된 시설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모든 손님은 GEM (Guest Experience Maker)을 배정받아 스파, 크루즈, 섬 피크닉 등을 예약할 수 있다. 또한 가장 가족친화적인 숙소로 어린이 클럽, 청소년 클럽, 베이비시팅 서비스가 갖춰져 있어 몰디브 가족여행에 최적이다. 이 외에도 일회용 플라스틱을 사용하지 않고, 폐수를 재활용하고, 음식물 쓰레기를 퇴비화하고, 유기농 정원에서 허브와 채소를 수확하여 레스토랑에서 제공한다. 이러한 호텔 철학에 관심이 있는 여행자라면, 다소 높은 비용이지만(200만원부터) 선택해봄직 하다. 

 

 

 

SO/몰디브 (바로 가기

SO/몰디브는 2023년 11월에 문을 연 가장 최신의 리조트로, 더 마리나 앳 크로스로드(The Marina @ CROSSROAD)가 보유한 2개의 리조트에 이어 세번째 리조트로 들어서게 되었다.

카푸 환초(Kaafu Atoll)와 엠부두 라군(Emboodhoo Lagoon)에 자리잡은 크로스로드는 800m 길이의 라이프스타일 지역이자 레스토랑, 바, 소매 부티크, 웰니스 매장이 늘어선 해변 산책로다. 즉 여기에 묵게 되면 단순한 휴양 뿐만 아니라 쇼핑과 관광도 함께 즐길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호텔만 3개가 모여 있는 만큼 수상 스포츠, 다이빙 및 스노클링, 키즈 클럽, 30개의 선석을 갖춘 요트 선착장, 몰디브 디스커버리 센터 문화 허브 및 수중 보존 및 교육에 전념하는 해양 디스커버리 센터 등 세계적인 시설이 갖춰져 있어 풍성한 몰디브 여행을 계획할 수 있다.

SO/몰디브에서는 수상 빌라와 레스토랑의 지붕을 태양 전지판으로 덮어 리조트가 자체적으로 녹색 에너지를 생성할 수 있다. 재활용수, 전기차, 친환경 욕실용품, 현지에서 생산된 제품이 숙소 전역에 사용되며, 리조트에서는 모든 일회용 플라스틱을 사용하지 않는다. 

 

 

 

마디푸시 프라이빗 아일랜드 Madifushi Private Island (바로 가기

2023년 1월 17일 개장한 새로운 리조트 중 하나이며 미무 아톨(Meemu Atoll)에 위치하고 있다. 이 고급 리조트는 각각 전용 수영장을 갖춘 72개의 빌라와 해산물 레스토랑, 해변 바를 포함한 다양한 식사 옵션을 갖추고 있다. 스파 트리트먼트를 즐기거나 스노클링, 다이빙 등 다양한 수상 스포츠 활동도 즐길 수 있다. 특히 후기를 보면 현대적이고 스마트 티비를 갖춘 쾌적한 객실에 만족한다는 후기가 많다. 하지만 서비스와 레스토랑에 있어서는 후기가 복불복이니 가장 최근 후기를 참고하도록 하자. 

 

 

 


교보문고 | 예스24 | 알라딘

 

김다영  강사 소개 홈페이지 

- 책 <여행을 바꾸는 여행 트렌드>, <여행의 미래>, <나는 호텔을 여행한다>  저자

- 현 여행 교육 회사 '히치하이커' 대표

 

유튜브 채널 '히치하이커TV'

인스타그램 @nonie21 

무료 뉴스레터 (팝업창에 이메일 기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