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ORK/기고와 자문

여행 트렌드 칼럼 기고 현황 - 한국관광정책, 미래에셋, 도로공사

by nonie 2021. 7.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행의 미래' 저자, 김다영입니다.

최근 다양한 매체에 여행 트렌드 칼럼을 기고 중인데요. 증권사부터 학술 저널의 논문(?)까지 종류도 목적도 다양합니다. 중간 점검 삼아, 최근 기고처 중에 정식 발행된 건들만 모아서 소개해 봅니다. 아직 발행되지 않은 원고도 많아요;

개인적으로는 많은 사람 앞에서 떠드는 일을 가장 좋아하는 저로서는, 거리두기 강화로 7월에 몇몇 강의가 취소되어 아쉬운 요즘입니다. 하지만 글을 쓸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진 것 또한 감사한 일입니다. 특히 여행 기고가 추천 여행지나 정보에 한정되었던 이전과 달리, 여행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원하는 곳들이 많아지다 보니 저에게도 기고 요청이 늘어나는 것 같습니다.

여행 정보가 메인이 되는 기사여도 굳이 트렌드를 통해 맥락을 잡아주는 기사를 많이 요청하시는 것은, 그만큼 여행업계를 둘러싼 변화가 크고 복잡하기 때문일 겁니다.




한국관광정책 - 여행업 유통 구조의 변화에 따른 대응 방안
문화체육관광부 산하의 문화관광연구원에서 분기마다 발행하는 학술 저널 '한국관광정책'이 있습니다. 너무 거창한 주제의 기고를 요청해 주셔서 처음에는 고사하려고 했으나, 이 민감한 주제를 업계 내 종사자는 이해관계와 입장 차이 등으로 제대로 다룰 수 없었다는 이유를 듣고 수락했습니다.

애초에 논문처럼 무겁게 쓰긴 했지만, 막상 진짜 논문 데이터 사이트인 DB피아에 등재되는 줄은 몰랐네요.ㄷㄷ

 

여행업 유통 구조의 변화에 따른 대응 방안

논문, 학술저널 검색 플랫폼 서비스

www.dbpia.co.kr


한국관광정책 84호 풀 버전은 아래 링크에서 다운로드받으실 수 있습니다. (PDF)

https://www.kcti.re.kr/web/board/boardContentsListPage.do?board_id=13&fbclid=IwAR3uKQ2CQGumr9AaNHtan9HkZV_Q7YPdKght8Y1A_iGEF45SEwvC4WxSBe0

 

 

 

 

 

 


미래에셋 VIP 매거진 세이지 클럽 - 강원도 소도시 여행
올 여름의 여행 트렌드와 강원도를 엮어서 기사를 만들어달라는 요청이 있어, 급하게 만들게 된 기사입니다.
다른 곳에서는 잘 소개하지 않았던 양양이나 고성의 신규 호텔 소식을 담았으니, 강원도의 로컬 여행 트렌드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웹진을 통해 만나보세요.

 

(기사 하단의 세이지우드 홍천 소개는 편집 과정에서 편집부가 추가한 콘텐츠고, 그 전까지만 제가 작성한 기사입니다.)


 

강원도 구석구석 소도시 여행 - 미래에셋증권 매거진

코로나19 이후 해외여행이 사실상 중단되면서 국내 여행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특히 국내 여행자 4명 중 1명이 선택한다는 강원도는 대관령과 설악산, 가슴이 탁 트이는동해 등 천혜의 자연 속

magazine.securities.miraeasset.com






3. 한국도로공사 전문가 칼럼 - 2021 휴가철 여행 트렌드
지난 4월 기고에 이어, 7월에는 여름철 휴가 트렌드와 함께 몇 곳의 여름 추천 여행지를 소개했습니다.
사진은 제가 셀렉하지는 않고 편집 과정에서 매칭해 주시는데, 시원시원한 여행 사진과 함께 보니 원고가 훨씬 살아나고 좋네요.

 

 

[김다영 대표] 2021년 휴가철 여행 트렌드

2021년 휴가철 여행 트렌드 by. 김다영 (히치하이커 대표, <여행의 미래> 저자) 코로나19가 여전히 ...

blog.naver.com

 


논문(?)은 열람이 어렵지만 두 여행 칼럼은 위 링크를 통해 전문을 읽어보실 수 있으니, 더운 여름에 여행 기사와 함께 여행 트렌드를 한번 짚어보시길 바라며.:)

곧 IT 매체에서 트래블 테크를 주제로 흥미로운 정기 연재를 시작할 예정인데, 곧 또 소개해 드릴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