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ORK/강의

[모집] 여행의 미래 스쿨 - '경험을 상품으로 만드는 법' 온라인 과정

by nonie 2021. 4.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행의 미래> 저자, 김다영입니다. 

지난 2월에 개강해 총 3개의 모임을 성공리에 마무리한 '여행의 미래 스쿨'이, 온라인 과정을 개강합니다. 

 

여행의 미래 스쿨이란? 

기존의 여행 생태계가 해체되고 새로운 질서가 세워지고 있는 지금, 변화하는 여행산업 내에서 새로운 일을 시작하는 이들을 위한 교육이 없을까? 라는 문제의식에서 출발했습니다. 과거의 관광 위주 교육만으로는, 지금의 여행자가 원하는 경험 상품과 트렌드를 파악하기가 매우 어려운 시점입니다. 

 

그래서 새로운 여행 비즈니스를 꿈꾸시는 분들께 도움을 드릴 수 있는 단기 교육 과정을 기획했습니다. 오프라인 과정은 지난 2월부터 4월에 걸쳐 1기, 2기, '호텔' 특화 스쿨 등 총 3회의 소규모 모임으로 진행했습니다. 

 

[공지] '2021 여행의 미래 스쿨'이 열립니다.

상장 후 기업가치 20조원으로 평가받는 에어비앤비, 600억 투자 유치 & 3500억원 가치의 힙캠프, 2200억원의 추가 투자를 유치한 홍콩의 클룩. 위 뉴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모두 여행 회사이고,

nonie.tistory.com

 

사실 혼자만의 힘으로 준비한 교육이라 걱정도 많았는데요. 대형 여행사부터 백만 명의 SNS 팔로워를 가진 에어비앤비 수퍼 호스트까지 한자리에 모시게 될 거라곤 생각지도 못했습니다. MICE 업계 종사자, 국제 협력 전문가, 로컬 크리에이터, 특급 호텔 종사자 등 여행업계의 새로운 물결을 이끄는 분들이 참여해 주셨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온라인 과정은 '수익을 만드는 경험'에 집중합니다

그런데 오프라인에서는 독서 토론과 정보 공유가 이루어지는데 비해, 온라인 교육은 트렌드만 강의해서는 실질적 도움을 드리기 어렵겠더라고요.

 
그래서 온라인 과정은 트렌드 강의 + 나만의 투어 콘텐츠를 기획하고 판매하는 방법을 추가했습니다.

여행자가 구매하는 '투어' 상품은 관광의 범위를 벗어나 다채롭게 확장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투어는 기존의 관광 위주 투어와는 다릅니다. 여러분의 라이프 스토리와 경험, 어학, 공간 등의 강점을 살려 새로운 투어나 프로그램을 만들고 판매할 수 있습니다.

 

현재 이 내용은 관통사 등 기관 내부 강의로만 진행하고 있는데요. 너무 큰 도움이 된다는 말씀을 많이 해주셔서, 새삼 콘텐츠 교육의 필요성을 절감했습니다. 

 

 

 

4월 관광통역안내사협회 교육 중, 투어 콘텐츠 기획법 강의 후 받은 피드백들.

 

 

 

누가 들으면 좋은가요? 

여행과 유관 분야 종사자, 전공자 모든 분을 환영합니다. 여행/IT/항공/호텔 등 재직자(퇴사자) 외에도 1인 비즈니스를 준비중이신 분들, 전문 분야나 특별한 강점과 여행을 접목하고 싶으신 분들께 최적화된 교육입니다. 

숙박이나 공간 사업을 하신다면, 체험 프로그램(소프트웨어)를 기획하시는 데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스타트업, 창업 컨설팅은 하지 않습니다. 본 교육은 IT 플랫폼 창업이 아닌, 개별 상품과 투어(콘텐츠)를 만드시는 분들께 적합합니다. 

 

온라인 커리큘럼

1회차. 2021 여행 비즈니스, 로컬 여행의 미래  

2회차. 2021 트래블 테크, 숙박 비즈니스의 미래  (여기까지는 오프라인 과정과 동일)

3회차. 경험은 어떻게 상품이 되는가? 투어 기획 및 플랫폼 런칭 (기획 및 실습, 과제) 

4회차. 기획한 투어 1:1 피드백 및 컨설팅

 

신청 방법

신청 기간: 4월 18일 ~ 4월 25일까지 (선착순 접수 마감)

신청 방법 : 사전 신청서 작성해 주시면 참가절차를 별도 안내해 드립니다. 

강의 일정: 4월 27일 ~ 5월 18일까지 4주간 매주 화요일 강의 업데이트. 수강 시간은 자율. 

진행 방식 : 1~3회차 강의는 유튜브 비공개 링크 수강. 4주차 컨설팅은 zoom 1:1로 일정 별도 조정. 

 

 

여행의 미래 스쿨 온라인 사전 신청서 바로 가기! 

2021 여행의 미래 스쿨 온라인 - 사전 신청서

2021 여행의 미래 스쿨 온라인 수강 사전 신청서입니다. 본 신청은 모임 참가 확정이 아니며, 간단히 신청서를 작성해 주시면 24시간 내에 별도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1회차. 2021 여행 비즈니스,

form.office.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