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ORK/강의

[예고] 2019년 3월, 새로운 커리어 글쓰기 프로그램이 찾아옵니다.

by nonie 2019. 2.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김다영(nonie)입니다. 
2014년 1월, 평범한 전직 직장인이었던 제가 용기내어 첫 강의를 시작한 날이 기억납니다. 그 때는 회사에 다시 돌아가지 않아도 되는 '저만의 직업'을 갖는 것만이 간절한 꿈이고 목표였어요.

아득히 멀기만 했던 그 꿈은, 감사하게도 4년 후인 지금은 현실이 되었습니다.

이제는 전국의 수많은 기업과 각종 방송에서 찾아 주시는, 그러니까 좋아하는 일로 정말 즐겁게 돈을 버는 1인 기업가이자 강사가 되었어요. 또한 세계 각국의 초청으로, 적어도 한 계절(60일)은 다른 나라에서 새로운 아이디어를 탐험하고 좋아하는 호텔도 마음껏 여행합니다. 이 모든 과정은 이곳 블로그와 유튜브를 통해 꾸준히 공유하고 있습니다.

제가 직장인의 삶과 매출구조에서 벗어나면서도, 프리랜서와 같은 단기적 포지션이 아닌 '직업'의 창출을 꿈꾸고 이루어온 두 가지 축은 간단합니다. 특정 분야의 전문성, 그리고 이를 전달하는 능력의 훈련입니다. 고유의 콘텐츠를 차별화된 말과 글로 꾸준히 전달해온 10여년은, 제 삶과 직업에 엄청난 변화를 가져다 주었습니다. 

아무리 영상이 대세라지만, 영상 역시 '언어'입니다. 기본적인 사고력과 언어 구사력을 향상시키지 않는다면, 영상 이후의 시대는 또 어떻게 대처할까요? 지속가능한 영향력을 쌓는 결정적인 무기는, 언어(글과 말)에 담긴 힘입니다. 또한 사고력과 언어구사 능력을 높이려면, 반드시 양질의 독서가 수반되어야 합니다. 수많은 책 중에 아무 책이나 계속 읽기만 해도, 아무 글이나 계속 써도 영향력 확장에 도움이 될까요?
새해를 맞아 삶과 커리어에 변화를 원하신다면, 무작정 퇴사부터 꿈꾸기보다는 콘텐츠 생산과 소비의 방향부터 제대로 설정하셔야 합니다. 



여행 커리어 워크숍, 어떻게 바뀌나요?

2019년, 여행 커리어 워크숍은 좀더 현실적으로 직업의 변화를 이끌어내는 실행 중심의 멤버십 프로그램으로 진화합니다. 3주간의 짧은 수업이 끝나면 다시 이전으로 원상복귀하는 것이 아니라, 8주간 저와 소통하면서 작은 결과물을 지속적으로 내도록 돕는 챌린징 프로그램입니다. 

멤버십 프로그램은 총 8회의 글쓰기 1:1 컨설팅과 4회의 독서 프로그램(온라인)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또한 온라인으로 과제 점검을 진행하기 때문에 서울 외 지역 거주자도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모임(2회)은 최소한의 참가비로 자유롭게 참석하시는 방식으로, 시간과 비용의 부담을 줄여드리려고 합니다.


언제부터 신청할 수 있나요?
일단 첫 멤버십 프로그램인 만큼, 많은 혜택과 파격적인 할인가로 준비 중에 있습니다. 하지만 깊이있는 컨설팅을 위해 10분 정도만 모시려고 합니다. 참가신청 폼은 2019년 3월 중에 정식으로 블로그/브런치에 공지할 예정입니다. 또한 본 글에 '비밀댓글'로 이메일을 남겨주신 분들은 뉴스레터로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전에 코칭 신청이나 워크숍 신청으로 이메일을 알려주신 분들께도 메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곧 다시 공지할께요. 커밍 쑨! 


관련 글 더 보기!

2018/07/02 - 여행 커리어 워크숍, 이제 1:1 코칭을 시작합니다.

2018/05/02 - 여행 커리어 코칭 사례 '잘하는 게 없는데, 어떡하죠?'

2018/02/07 - [여행강의] 여행 커리어 워크숍 4기를 모집합니다! - 마감

2018/01/04 - [여행강의] 여행 커리어 워크숍 4기를 모집합니다! 1/26 개강

2017/08/21 - 여행하며 일하는 삶 '여행 커리어 워크숍'을 만들게 된 계기 & 9월 개강

2017/12/23 - 직업을 만들고 유지한다는 것, 그리고 인플루언서의 의미 feat. 여행 콘텐츠

2016/12/27 - 여행하며 일하는 삶을 갖게 되기까지 & 2017 여행 커리어 워크숍 예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