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SIGHT/미디어

[필독] 네이버에 새로운 블로그를 오픈합니다.

by nonie 2015. 12.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nonie입니다. 2015년 한해 마무리 잘 하고 계시지요?


오늘은 조금 특별한 소식을 전하고자 합니다. 제가 이곳 티스토리에 둥지를 튼 지도 어느덧 9년차네요. 본격적으로 여행 블로그를 시작한 건 2008년이고, 그 후 5년간 우수 블로거로 선정되면서 과분할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이 블로그 덕분에 여행이라는 주제로 강단에 서게 되고, 전 세계를 누비는 놀라운 경험도 하고 있습니다. 물론 내년에도 변함없이 알찬 여행 노하우와 여행 정보를 발신하는 전문 블로그로 이곳을 꾸려갈 예정이에요.


하지만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면서 어쩔 수 없이 부딪히는 어려운 점은 여전합니다. 특히 차별적으로 정보 공개나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없어서, 저를 아껴주시는 분들과의 소통이 멀게 느껴지는 점이 항상 아쉬웠어요. 그래서 카카오스토리와 페이스북 채널을 마련했지만, SNS를 안하시는 분들이 너무 많더라고요. 그래서 고민 끝에 내년부터는 네이버 블로그를 따로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의 목적은 '소통'입니다. 그래서 이 블로그와 양립할 수 있다고 판단했어요. 그래서 이곳 블로그에는 전문 여행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고, 네이버 블로그는 '비공개'로 운영합니다. 즉, '서로이웃'이 되셔야 네이버 블로그 게시물을 모두 보실 수 있습니다. 서로이웃 블로그는 아래 내용으로 진행합니다.



1. 이 곳에는 올리지 않는, 여행지 현지에서 올리는 실시간 모바일 여행기

2. 항공/호텔 핫딜 및 게릴라 할인 정보

3. 제가 출간한 여행서 & 기수강생 출간 여행서 & 지인 여행작가 분들의 신간 도서 증정 이벤트

4. 해외 특급호텔 파트너사의 팸투어 동반취재 시 우선 추천 (블로그 운영하시는 분이 우선권 있습니다) 

5. 호텔/뷰티/패션 브랜드 협찬 선물 및 여행지에서 제가 쓴 엽서와 직접 구입한 여행선물 이벤트

6. 비정기 티타임 모임과 미니 여행강의 초대 


- 초대의 글 및 서로이웃 신청하기: http://nonie1.blog.me/220581094857

(무조건 서로이웃 수락하지 않으니 아래 글을 읽어주세요)


차별화된 혜택을 드리는 이유는, 지금까지 꾸준히 제 블로그를 아껴주신 분들 & 제 강의를 수강해주신 분들과 양질의 네트워크를 이어가고자 하는 마음 때문입니다. (네이버가 특별히 이뻐서는 아니구요;;) 그래서 서로이웃 수락 기준을 다소 높게 잡았음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서로이웃 마감은 1/10일이며, 신청 대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여행작가 입문 & 스마트 여행법 수업 기수강생 (이웃신청 메시지에 강의 들으셨던 곳 및 성함 남겨주세요) 

2. nonie의 로망여행가방 블로그에 1년 이상 소통해주신 독자 분들 (댓글 남겨주신 분들 닉네임으로 확인)

3. 오프라인 지인과 블로거 (저와 개인적으로 아는 분) 

  

특히 2번의 경우, 페이스북 댓글과 티스토리 댓글로 그동안 간간히 댓글 남겨주신 분들은 모두 해당됩니다. 제가 누구신지 다 알고 있으니까, 걱정말고 신청해 주세요. 모시고 싶은 분들 많네요.:) 


제 블로그는 직간접적으로 구독자(라 쓰고 눈팅이라 읽는)분들이 수천 명이 넘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는데요.(오픈캐스트 6천명, 카스 7천명 구독, 네이버 열린이웃 2300명 등) 네이버에서 저와 가깝게 소통하고 싶은 분들이 계시다면, 1/10일까지 비밀댓글로 네이버 블로그 주소와 함께 신청 이유를 남겨주시면 검토 후 수락 드리겠습니다. 

(심사 기준은 철저히 제 주관이라 양해 부탁드립니다. 아주 소수이긴 하지만 컨텐츠와 아이디어 카피, 기타 좋지 않은 염탐 목적으로 제 블로그를 지켜보는 이들을 걸러내기 위해서입니다) 


마감일을 1/10일로 넉넉히 잡은 이유는, 이번 겨울학기 개강에 신규 수강하시는 분들도 서로이웃에 포함해 드리기 위해서입니다.^^ 겨울학기 강의처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아직 기회는 서울/경기 모든 분들께 열려 있습니다!


2015/12/19 - 여행작가 입문 & 스마트 여행법 2016년 첫 강의 일정 - 신세계/롯데


이번 서로이웃 1기 신청이 마감되면, 당분간 2기 모집은 받지 않겠습니다. 저의 블로그 라이프에도 새로운 도전이 될 것 같아요. 새해에는 좀더 긴밀하게 여러분들과 소통하며 재미있는 일을 많이 꾸며보려고요. 함께 해요! :) 


- 초대의 글 및 서로이웃 신청하러 가기: http://nonie1.blog.me/220581094857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