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News

도쿄 지하철(도쿄 메트로) 노선도 한글판 다운받기

by nonie 2014. 3. 27.
반응형








도쿄 메트로가 올 3월부터 새롭게 시작한 글로벌 캠페인이 눈 여겨볼만 하다. 야심차게 선보인 메트로의 소개 영상을 보면, 시부야에서 아사쿠사, 츠키지 시장과 긴자 등 도쿄 전역에 퍼져있는 주요 명소를 지하철로 구간 별 10~20분 이내에 모두 갈 수 있다는 메시지가 선명하게 담겨 있다. 현재 일본의 지하철 노선은 총 9개 라인이며 179개 역이 거미줄처럼 도쿄를 관통한다. 역동적이면서도 생기가 넘치는 거리의 영상을 보고 있자니 도쿄가 너무나 그립다. 나는 2011년 3월, 대지진이 일어나기 이틀 전까지 일본 아오모리에 있었다. 그 후 지금까지도 일본 여행은 가지 못하고 있다.





http://www.tokyometro.jp/kr/index.html


도쿄 메트로의 한국어 홈페이지에 가보니 모든 서비스가 완벽하게 한글로 지원되고 있다. 특히 나처럼 일본어를 못하는 이들에게 가장 어려운 게 지하철 환승인데, 9개 노선의 일본어 이름과 환승 검색 등을 모두 한국으로 소개해 놓아 매우 편리하다.






지하철 노선도 다운로드 페이지에 가보니 PDF로 지도를 미리 다운받을 수 있다. 도쿄 여행이나 출장을 갈 때 미리 참고해서 동선을 짜기에 매우 좋겠다. PDF는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 넣어 놓으면 인터넷이 되지 않는 상황에서도 언제든 꺼내볼 수 있으니 더욱 편리하다. 그동안 일본여행은 자제해 왔는데, 앞으로는 일 때문에라도 들를 일이 생길 것 같아서 미리 준비하는 차원에서 체크해 두었다. 도쿄에서 지하철로 여행을 다닐 계획이 있다면 꼭 한국어 웹사이트를 들러보자.


This is a Sponsored Post.(이 기사는 보도자료를 참조해 작성하였으며, 여행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추가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