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News

2026 미야코지마 자유여행! 추천 신상 호텔 BEST 3 #가성비 #풀빌라

by nonie | 호텔칼럼니스트 2026. 1. 18.
반응형

오키나와 본섬에서 남서쪽으로 약 300km 떨어진 미야코지마는 일본 최고의 투명도를 자랑하는 바다로 유명하다. 에메랄드빛 바다와 새하얀 모래사장, 그리고 아열대 기후가 만들어내는 독특한 자연환경은 매년 수많은 여행객을 불러 모은다. 최근 미야코지마는 럭셔리 리조트와 독특한 컨셉의 부티크 호텔들이 속속 문을 열며 새로운 여행 트렌드를 만들어가고 있다.

 

오늘 소개할 세 곳은 미야코지마에 2025년부터 본격적으로 영업을 시작한 완전 신상 호텔들이다. 심해를 콘셉트로 한 지하 호텔, 프라이빗 풀을 갖춘 일동 독채 빌라, 그리고 1일 1팀만 받는 초프라이빗 럭셔리 빌라까지. 각기 다른 방식으로 미야코지마의 매력을 재해석한 이 특별한 숙소들에서 당신만의 특별한 섬 여행을 만들어보길 바란다.

 

written by  김다영 (호텔 칼럼니스트, 유튜브 히치하이커TV, 책 <나는 호텔을 여행한다> 저자) 


 

1. 심해에서 영감받은 독특한 가성비 호텔

호텔 언더그라운드 미야코지마 (HOTEL UNDERGROUND MIYAKOJIMA) 👉🏻 객실별 가격 자세히 보기(클릭!)

2024년 11월 1일 오픈한 이 호텔은 미야코지마의 심해에서 영감을 받은 독특한 테마 호텔이다. "심해의 아름다움과 평온함을 지상에서"라는 콘셉트로 만들어진 이곳은, 입구부터 남다른 경험을 선사한다. 심해에서 올려다본 태양의 흔들림을 표현한 대형 수족관이 늘어서 있다. 미야코지마의 형형색색 열대어들이 유유히 헤엄치는 모습을 바라보며 걷다 보면, 마치 정말 바다 속으로 들어가는 듯한 착각에 빠진다. 미야코지마산 석회암으로 장식된 동굴 스타일의 경사로를 따라 내려가면, 미야코지마의 신비로움을 그대로 체험할 수 있는 호텔이 모습을 드러낸다.

객실은 총 48실로, 싱글룸 18실과 트윈룸 30실로 구성되어 있다. 모든 객실이 여유로운 넓이를 자랑하며, 싱글룸에도 더블베드가 배치되어 있어 혼자 여행하는 이들도 넓은 공간에서 편안히 쉴 수 있다. 샤워룸, 비데 화장실, 세면대가 각각 독립되어 있어 실용성도 뛰어나다.

침대는 코알라 매트리스를 사용해 액티비티와 관광으로 지친 몸을 최상의 수면으로 회복시켜준다. 모든 객실에 스마트TV가 설치되어 있어 좋아하는 영화나 드라마를 마음껏 즐길 수 있다.

지하에 위치한 레스토랑은 해중 동굴을 이미지화한 공간으로, 특별한 분위기 속에서 디너를 즐길 수 있다. 지역 특산인 미야코지마 호로요이 소나 와규를 사용한 스테이크가 시그니처 메뉴다. 조금 사치스러운 저녁 식사를 원한다면 이보다 더 좋은 장소는 없을 것이다.

액티비티 지원도 탄탄하다. 골프, 다이빙, 낚시, 스노클링 등 미야코지마의 풍부한 자연 속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액티비티를 소개받을 수 있다. 특히 호텔에는 툭툭 2대가 완비되어 있어, 섬 관광이나 차 안에서의 노래방까지 독특한 경험이 가능하다.

미야코 공항에서 차로 약 12분, 시모지시마 공항에서 약 25분 거리로 접근성도 좋다. 관광과 액티비티를 만끽하는 거점으로, 또는 비즈니스 목적으로도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는 합리적인 가격대의 호텔이다.

 

 

호텔 언더그라운드 미야코지마 바로 가기! (이미지 클릭)

 

 

 

 

 

 

2. 프라이빗 풀이 있는 가성비 독채 빌라

빌라 리큐 이궁별관 (~Villa Rikyu~離宮・別館) 👉🏻 객실별 가격 자세히 보기(클릭!)

2025년 6월 그랜드 오픈한 이곳은 완벽한 프라이버시를 추구하는 여행객을 위한 고급 빌라다. 전 동이 독립된 올프라이빗 빌라 사양으로, 외부의 시선을 전혀 신경 쓰지 않고 오롯이 자신만의 시간을 보낼 수 있다.

가장 큰 특징은 각 동마다 전용 온수 프라이빗 풀이 있다는 것이다. 계절이나 시간을 가리지 않고 수영을 즐길 수 있는 온수 기능이 있어, 낮에는 남국의 햇살 아래에서, 밤에는 만천의 별빛 아래에서 풀장에 몸을 담그는 호화로운 경험이 가능하다. 풀사이드에서 바비큐를 즐기며 자유롭게 미식 체험을 할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이다.

객실은 실내만 76㎡, 테라스까지 합치면 100㎡를 넘는 넓이다. 모든 객실에 시스템 키친이 완비되어 있고, 각종 조리 기구와 식기도 충분히 갖춰져 있어 현지에서의 슬로우 라이프를 제대로 체감할 수 있다. 미야코지마의 신선한 식재료를 구입해 직접 요리하며 보내는 시간은 일반 호텔에서는 절대 누릴 수 없는 특별한 경험이다.

1동당 차량 1대가 제공되며, 무료로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카 서비스도 큰 장점이다. 미야코지마를 대표하는 절경 스포트인 스나야마 비치나 도구치 해변 등으로의 접근성도 우수해, 섬 곳곳을 편하게 누빌 수 있다.

피자 화덕과 바비큐 렌탈, 그리고 현지 아이스크림 등 자유도 높은 서비스가 준비되어 있어 섬의 시간을 자신만의 방식으로 즐길 수 있다. "아무것도 하지 않는 사치"를 맛보고 싶은 어른들의 여행이나, 프라이빗한 분위기를 중시하는 커플, 부부 여행에 딱 맞는 호텔이다.

1박 2인 기준 39,900엔부터 시작하는 가격으로, 이 정도 퀄리티의 프라이빗 빌라를 경험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가성비도 뛰어나다.

 

빌라 리큐 이궁별관 바로 가기!(이미지 클릭)

 

 

 

 

 

 

 

 

3. 1일 1팀만의 초프라이빗 럭셔리

the 478 pool&spa 미야코지마 럭셔리 빌라 👉🏻 객실별 가격 자세히 보기(클릭!)

2024년 5월 오픈한 이곳은 1일 1팀만 받는 완전 프라이빗 빌라다. "누구에게도 방해받지 않는 미야코지마가 있다"는 콘셉트 그대로, 무인 체크인 시스템으로 운영되어 파트너나 가족과의 완벽한 프라이빗 공간을 만끽할 수 있다. 지금까지 몰랐던 새로운 미야코지마 여행이 여기서 시작된다.

요나하만을 향해 지어진 빌라에서는 밀키 블루의 바다를 감상할 수 있다. 바다와의 거리는 현지 시공 회사도 인정하는 최고 수준이다. 간조 시에는 700헥타르에 달하는 광대한 갯벌이 나타나는데, 이 장관을 전용 빌라에서 독차지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특별하다.

실내에는 본격적인 시스템 키친이 있어 지역 식재료를 활용한 요리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추천하는 것은 소재 어부의 출장 셰프 서비스다. 셰프가 직접 바다에 잠수해 잡아올린 해산물로 라이브 조리를 펼치는 모습을 눈앞에서 볼 수 있다. 그야말로 미야코지마에서만 가능한 특별한 미식 체험이다.

1일 1팀 한정이라는 점에서 예약 경쟁이 치열할 수밖에 없지만, 그만큼 완벽한 프라이버시와 특별한 경험을 보장한다. 프러포즈나 기념일 여행, 혹은 정말 특별한 휴가를 계획한다면 이곳만 한 선택은 없을 것이다.

 

 

 

the 478 pool&spa 미야코지마 럭셔리 빌라 바로 가기!

 

 

마치며

미야코지마의 세 신상 호텔은 각기 다른 방식으로 섬 여행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한다. 독특한 콘셉트와 합리적인 가격을 원한다면 호텔 언더그라운드 미야코지마를, 프라이빗 풀과 자유로운 빌라 라이프를 즐기고 싶다면 빌라 리큐 이궁별관을, 그리고 완벽한 프라이버시 속에서 최고급 경험을 원한다면 the 478을 선택하면 된다.

세 곳 모두 미야코지마라는 섬이 가진 자연의 아름다움을 각자의 방식으로 담아냈다. 지하에서 만나는 심해의 신비로움, 프라이빗 풀에서 느끼는 남국의 여유로움, 그리고 1일 1팀만이 누리는 완벽한 프라이버시까지. 어떤 것을 선택하든 당신의 미야코지마 여행은 평생 잊지 못할 추억이 될 것이다.

 

 

 

 

2025 미야코지마 자유여행, 신상 호텔 5곳 추천! #오키나와 #풀빌라

에메랄드빛 바다로 둘러싸인 낙원 같은 리조트 섬, 미야코지마이다. 아름다운 절경 명소들을 둘러보는 것도 좋지만, 새로 문을 연 럭셔리 호텔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는 것도 훌륭한 선택이

nonie.tistory.com

 

 

 

 

미야코지마 자유여행 추천 럭셔리 신상 호텔, 로즈우드 미야코지마 #오키나와

일본 오키나와, 미야코지마 여행의 새로운 보석이 등장했다. 오키나와 미야코지마에 일본 최초의 로즈우드 호텔, '로즈우드 미야코지마'가 2025년 3월 문을 열었다. ✈️ 미야코지마 직항 항공권

nonie.tistory.com

 

 

 

 

오키나와 자유여행 추천 호텔! 2024년 신상 오픈 숙소 7곳 #미야코지마 #이시가키 #코우리지마

오키나와와 미야코지마는 일본의 남쪽에 위치한 열대 낙원으로, 매년 많은 자유여행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2024년, 이 아름다운 섬들은 새로운 숙박 옵션으로 더욱 풍성해졌다. 최신 트렌드를

noni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