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News

아부다비 추천 호텔, 지구오락실3 호텔 2곳 어디? #만다린오리엔탈 #텔랄리조트 #아부다비자유여행

by nonie | 호텔칼럼니스트 2025. 5. 4.
반응형

 

tvN에서 새롭게 방영을 시작한 예능 프로그램 '지구오락실3'이 화제이다. 이번 시즌에서는 아랍에미리트의 수도 아부다비를 배경으로 출연진들의 색다른 모험과 즐거움을 담아내고 있다. 특히 프로그램에서 소개된 두 곳의 아부다비 호텔이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첫 회에서 공개된 사막의 장관을 품은 '텔랄 리조트 알 아인', 그리고 예고편에서 공개된 궁전같은 화려함의 '에미레이츠 팰리스 만다린 오리엔탈'이 바로 그곳이다. 오늘은 지구오락실3에 등장한 이 두 호텔에서 사막과 바다를 배경으로 아부다비의 럭셔리한 숙박 경험을 즐기고자 하는 이들을 위한 호텔 정보를 준비했다. 

 

written by  김다영 (호텔 칼럼니스트, 유튜브 히치하이커TV, 책 <나는 호텔을 여행한다> 저자) 

 

 

 

사막의 정원도시에서 만나는 평화로운 휴식

텔랄 리조트 알 아인 (Telal Resort Al Ain) 👉🏻 호텔 예약 바로 가기

지구오락실 3에 공개된 첫 번째 호텔은 텔랄 리조트 알 아인이다.(물개 쇼가 펼쳐지는 바로 그 수영장의 호텔) 알 아인은 '정원 도시'라고 불리는 곳으로 아부다비 시내에서 약 90분 거리에 위치한 사막 속 오아시스 같은 휴양지이다.

체크인은 2시지만 더 일찍 도착해도 걱정할 필요가 없는데, 두 개의 수영장(그중 하나는 광활한 레마 사막을 내려다보는 위치에 있다), 인상적인 체육관, 그리고 호텔 스파인 '데저톨로지(Desertology)'를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에너지 넘치는 활동을 찾는 이들에게는 낙타와 말을 타는 가이드 투어부터 "마법의 날아다니는 양탄자"라는 이름의 짚라인까지 다양한 액티비티가 준비되어 있다. 또한 다트나 배구와 같은 전통적인 활동들도 도시에서 쌓인 스트레스를 날려버리는 데 도움이 된다.

빌라는 호텔 셔틀을 이용해 접근할 수 있으며, 도착하면 가구와 장식품에 사막에서 영감을 받은 다양한 디자인 요소들이 눈에 들어온다. 뒤뜰에는 편안한 좌석 공간이 있어 객실에서 배달된 식사를 즐기며 사막을 내다볼 수 있고, 전기 화로는 스위치 하나로 따뜻하고 아늑한 분위기를 만들어준다.  UAE의 겨울철에 방문하면 밤 기온이 영상 11도까지 내려가는데, 이때 빌라의 뒤뜰에 있는 화로가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호텔 내 레스토랑 '데저트 게이트(Desert Gate)'는 수영장에서 랩을 돌거나 아침에 큰 식욕으로 깨어날 때 훌륭한 알라카르트 옵션을 제공한다. 새로운 사막 식당인 '카타르(Katar)'도 전통적인 아라비안 요리와 커피, 그리고 별빛 아래 마즐리스 스타일의 좌석을 제공하며 모두 뛰어난 서비스로 마무리된다. 가족과의 소중한 시간, 모험이 가득한 주말, 또는 단순히 평화로운 휴식을 찾는 사람들에게 이 텐트 스타일의 휴양지는 최적의 선택이다. 

 

 

 

해변가의 궁전에서 만나는 화려한 사치

에미리트 팰리스 만다린 오리엔탈 아부다비 (Emirates Palace Mandarin Oriental Abu Dhabi) 👉🏻 호텔 예약 바로 가기

차후 에피소드를 요약한 예고편에 등장한 웅장한 궁전은 사실 호텔이다. 에미리트 팰리스 만다린 오리엔탈 아부다비는 해변가에 위치한 궁전 같은 호텔로, 대리석과 금빛 장식이 차분한 톤과 균형을 이루는 인테리어가 특징이다. 광범위한 리노베이션과 만다린 오리엔탈 리브랜딩 이후, 미슐랭 스타를 받은 이탈리안 레스토랑을 필두로 미식의 수준도 한층 높아졌다.

사치스러운 금색과 대리석의 인테리어가 모든 사람의 취향에 맞지는 않겠지만, 호텔의 웅장함과 그 규모는 분명 인상적이다. 만다린 오리엔탈 브랜드 하에서 진행된 최근 리노베이션으로 호텔 특유의 호화로움과 더 차분한 톤이 균형을 이루는 현대적인 모습을 갖추게 되었다. 주요 변화 중에는 인조 가죽 가구와 식물성 우유가 미니바에 구비된 6개의 비건 객실이 도입된 점도 인상적이다. 

객실은 매우 편안하며 모두 야외 테라스나 발코니를 갖추고 있다. 객실의 색상은 24시간 집사 서비스가 제공되는 스위트룸보다 더 차분하다. 욕실은 대리석이며 딥티크(Diptyque) 어메니티를 갖추고 있다. 리노베이션 이후에는 비건 객실 6개가 도입되었는데 아랍 에미리트 최초로 동물성 제품이 전혀 없는 객실로, 인조 가죽 가구와 양모 기반 카펫 대신 나무 바닥을 사용한다. 룸 서비스 메뉴도 비건이며, 미니바에는 다양한 대체 우유와 콤부차가 가득하다.

호텔의 부대시설로는 온도 조절이 가능한 두 개의 수영장, 키즈 클럽, 그리고 전용 마리나가 있다. 호텔의 비치 클럽에서 손님들은 카약과 패들보드를 포함한 다양한 무료 수상 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 서쪽 수영장 근처에서는 비치 발리볼 코트를 발견할 수 있다. 방문객들에게는 호텔의 거의 1마일에 달하는 해변을 따라 주간 승마 세션도 제공된다.

호텔에는 다양한 레스토랑이 있지만, 안토니오 귀다(Antonio Guida)의 탈레아(Talea)가 최우선 순위여야 한다. 이곳은 미슐랭 스타를 획득했으며, 쿠치나 디 파밀리아(가족식 요리)를 선보인다. 또한 수영장 중 하나에 위치한 스페인 영감의 레스토랑과 건강을 고려한 옵션이 있는 여러 올데이 카페도 있다. 아침 식사는 에그 베네딕트와 같은 요리를 주문할 수 있는 뷔페이다. 하루를 화려하게 시작하고 싶다면 금가루가 듬뿍 뿌려진 팰리스 카푸치노를 주문해보자. 

 

 

아부다비에서 만나는 특별한 경험

지구오락실3에 등장한 두 호텔은 각각 아부다비의 다른 매력을 보여주고 있다. 사막의 평화로움을 만끽할 수 있는 텔랄 리조트 알 아인과 바다를 끼고 궁전같은 화려함을 자랑하는 에미리츠 팰리스 만다린 오리엔탈은 모두 독특한 경험을 제공한다. 사막과 해변,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이 두 호텔은 아부다비 여행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주는 보석같은 존재이다. 지구오락실3를 통해 이 호텔들의 매력을 간접적으로 느껴보고, 언젠가 직접 방문하여 아부다비의 럭셔리한 휴양을 경험해보는 것도 좋은 여행 계획이 될 것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