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News

2025 교토 자유여행 신상 추천 숙소 BEST 4 - 문화 체험 및 독채 숙소, 부티크 호텔 편

by nonie | 김다영 2025. 2. 12.
반응형

2025년 교토 자유여행에서는 새로운 호텔과 숙소를 탐험하는 이들, 특히 벚꽃놀이 시즌에 맞춰 올 봄에 교토를 방문하는 이들에게 큰 즐거움이 기다리고 있다. 2024년에 교토에 굉장히 많은 신규 호텔들이 문을 열었기 때문이다. 지난 편에서는 대규모 체인 호텔이나 럭셔리 호텔을 소개했다면, 이번 편에서는 전통 료칸을 재해석한 부티크 호텔부터 도심 속 독채 숙소까지,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소규모 신상 숙소를 모아서 소개한다. 2025년 교토를 방문하는 여행자들에게 각각의 호텔이 지닌 고유한 매력과 특색은 교토 여행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줄 것이다.

 

written by  김다영 (호텔 칼럼니스트, 유튜브 히치하이커TV, 책 <나는 호텔을 여행한다> 저자) 

 

✔️ 교토 신상 호텔 1편은? 

https://nonie.tistory.com/2413

 


역사가 숨쉬는 부티크 호텔 (2024년 4월 15일 오픈)
린 키요미즈 기온 Rinn Kiyomizu Gion (👉🏻숙소 정보 바로 가기)

세계문화유산 키요미즈데라 참배길의 일등지에 위치한 17실 규모의 컴팩트 호텔이다. 2018년 교토 경관상 건축부문 우수상을 수상한 외관이 특징이며, 하나미코지와 가모가와 강이 인접해 있다. 기온의 번화가로의 접근성이 뛰어나며, 대중교통 이용도 편리하다.

 

 

 

 

장인 정신이 깃든 마치야(2024년 11월 1일 오픈)
나주나 교토 히가시 혼간지 Nazuna Kyoto Higashi Honganji (👉🏻숙소 정보 바로 가기)

히가시 혼간지 근처에 위치한 100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교토 마치야 여관을 재생한 숙소다. 과거 '오야도 니와'로 친숙했던 이 곳을 목수 장인의 세계관을 콘셉트로 재해석해 7개의 객실을 갖춘 프렌들리 럭셔리 료칸으로 탄생시켰다.

 

 

 

 

역사가 살아 숨쉬는 빌라(2024년 11월 9일 오픈)
호텔 VMG 빌라 교토 HOTEL VMG VILLA KYOTO (👉🏻숙소 정보 바로 가기)

야사카 신사에서 고다이지로 향하는 조용한 위치에 자리잡은 독채 호텔이다. 약 120년 전에 지어진 히가시야마 차료(다실)를 복원한 것으로, "아직 보지 못한 시간과 만나는 장소"를 콘셉트로 한다. VMG HOTELS & UNIQUE VENUES의 교토 두 번째 호텔이다.

 

 

 

 

 

전통과 자연이 어우러진 별서
호텔 우타노 교토 벳쇼 Hotel Utano Kyoto Bessho (2024년 11월 5일 오픈) (👉🏻숙소 정보 바로 가기)

우타노 지역에 위치한 쇼와 초기의 역사적 건조물 '구 나루타니료'를 재생한 호텔이다. 쇼인즈쿠리와 스키야 건축 양식이 돋보이는 나루타니 본관과 아르데코 풍의 양관이 조화를 이룬다. 작정가 시게모리 미레이가 설계한 약 3,300㎡ 규모의 일본 정원을 재현했으며, 도심의 번잡함에서 벗어나 평온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