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 여행이 돌아왔다. 이미 스위스는 본격 해외여행이 시작되기 전인 2021년부터 단체 여행 중심으로 회복되던 지역이었는데, 입국시 격리나 검사가 전면 없어졌기 때문이다. 2022년 6월 현재 스위스 입출국에서 유일한 절차는, 한국 입국 전에 제출할 검사 뿐이다.
개인적으로는 책 <나는 호텔을 여행한다>를 집필할 때 스위스 호텔을 한 곳도 싣지 못해 못내 아쉬웠는데, 코로나19가 있던 지난 2년간 스위스에 엄청 멋진 새로운 호텔들이 많이 생겨서 스위스 호텔 여행을 짜보고 있는 중이다. 내가 가려고 찾아 놓은 스위스의 신상 호텔과 항공권, 투어 정보를 기록 차원에서 정리해 둔다.
스위스 입출국 절차 (2022년 6월 8일 기준)
* 입국시 격리 여부 : 격리 없음
* 입국시 코로나 검사 여부 : 검사 없음
* 비자 발급 여부 : 최대 90일까지 비자 없이 입국 가능
*귀국 절차: 격리 없음, 입국 전 PCR/RAT 음성확인서 제출 및 입국 후 3일 이내 PCR 검사 의무는 유지
ㅇ PCR: 탑승일 기준 48시간 이내
ㅇ RAT: 탑승일 기준 24시간 이내(전문가 RAT만 해당, 자가테스트 불허)
항공 - 스위스 항공권 최저가 2022년 11월 기준 76만원~
책 <여행의 미래> 저자이자 기업 임직원에게 여행을 가르치는 여행 전문 강사로서, 가장 자신있게 추천하는 단 하나의 여행 플랫폼을 뽑으라면 나는 스카이스캐너를 뽑는다. 전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항공권 최저가 실시간 검색 엔진이다.
✔︎ 이 포스팅은 2022년 6월 11일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항공권은 실시간으로 가격이 계속 변동된다는 사실을 기억하자!
유럽행 항공권은 코로나19 이전 대비해 가격이 많이 올라 있지만, 출발일을 뒤로 잡으면 저렴한 가격들도 볼 수 있다.
직접 스카이스캐너에서 검색해 봐도 좋지만, '한달 전체' 기능을 잘 모른다면 '서울~취리히(스위스) + '2022년 11월' 가격비교 바로 가기 를 눌러보자. 달력에 편도 기준 가격이 모두 표시되어 있어 가격 추세를 쉽게 파악할 수 있다.
내가 찾은 항공권은 2022년 11월 에어프랑스의 프랑스 파리 샤를드골 공항을 경유하는 취리히행 항공권이다.
경유 시간도 짧고 가격대도 76만원 대로 코로나19 이전과 거의 차이가 없다. ☛ 스카이스캐너 바로 가기
스카이스캐너로 최저가 항공권을 잘 찾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에.
호텔 칼럼니스트의 2022년 스위스의 신상 호텔 BEST 3 + 여행 일정
2022년 5월 오픈
1. 루비 호텔 미미 취리히 (바로 가기)
루비 호텔은 현재 유럽에서 빠르게 지점을 넓혀가고 있는 호텔 체인이다. 루비가 가장 최근에 문을 연 체인이 바로 스위스 취리히로, 위치도 너무 좋은 것이 구시가지에서 불과 몇 분 거리에 있는 취리히 중심부의 베아텐플라츠(Beatenplatz)에 위치해 있다. 몇 년 전 우연히 중국의 럭셔리 여행 행사에서 알게 된 이후 쭉 모니터링하던 혁신적인 호텔 브랜드인데, 취리히에도 생겼으니 스위스 호텔여행의 시작으로 손색이 없다.
1913년에 지어진 아르데코 양식 건물을 리노베이션했는데, 무려 100년 동안 영화관으로 쓰였다고 한다. 그래서 인테리어도 영화에서 모티브를 딴 화려한 색감과 헐리우드의 감각을 결합했다. 빨간 벨벳 커튼과 팝콘 기계가 완비된 영화관이 이 호텔의 상징인 이유다. 스위스에 지금 새로운 호텔이 많이 문을 열었지만 내가 루비 호텔 미미에 가고 싶은 이유는, 30년대 극장을 닮은 화려함과 대비되는 아늑한 객실 때문이기도 하다. 구시가지가 환히 내다 보이는 전망과 먀살 앰프가 설치된 원목 인테리어의 객실은, 20만원 대부터 시작하는 합리적인 가격을 자랑한다. 루비 호텔 미미의 객실별 가격은 여기서 자세히 보도록 하자.
2021년 12월 오픈
2. 피넛 롯지 앤 윈스텁, 발딜레스 (Peanut Lodge & Winstub, Val d'Illez) (바로 가기)
발딜레스 마을의 중심부에 탄생한, 여름 하이킹과 겨울 스키에 최적화된 롯지 숙소다. 산악 대피소에서 영감을 받았다는 14개 객실이 인상적인데, 마치 캐러밴 차량과 같이 꾸며진 객실도 있다. 부대시설도 충실한데, 특히 핀란드식 사우나가 있어 아웃도어 활동을 마치고 피로를 풀수 있다. 호텔 위치와 객실 자세히 보기
대중교통도 잘 발달된 지역이라 Val d'Illiez 기차역에서 숙소가 도보 1분 거리다. 또한 Portes du Soleil 스키 지역 기슭에 위치해 있어 알파인 또는 노르딕 스키, 슬로프 또는 스노우파크에서의 스노보드, 스노슈잉, 썰매 타기와 같은 겨울 액티비티에 적합하다. 특히 Champéry 스키 리프트가 자동차 또는 기차로 10분 거리에 있으며 이 호텔 바로 앞에서 정차한다. 또한 600km에 이르는 산악 자전거 트레일, 350km의 전자 자전거 트레일, 400km의 트레일 러닝을 즐길 수 있는 여름 액티비티에도 이상적인 거점이 된다. 피넛 롯지 앤 윈스텁 바로 가기
2022년 3월 오픈
3. 호텔 드 오를로제(Hotel des Horlogers) 르 슈니 (바로 가기)
스위스의 전설적인 시계 제조사 오데마 피게(Audemars Piguet)가 오픈한 호텔이라니!ㄷㄷ 최근 많은 명품 회사들이 호텔을 열고 있는데, 스위스의 상징적인 시계 회사가 연 호텔은 어떨지 너무나도 궁금해서 꼭 가보고 싶은 곳이다. 아쉽지만 지금 검색을 해보면 400불부터 시작하는 후덜덜한 가격에도 잔여 객실 검색이 잘 되지 않는데, 그만큼 인기가 많다는 반증일 것이다. 예약 가능 여부 바로 확인하기
오데마 피게는 2020년 6월에도 뮤제 아틀리에를 개장하면서 호텔 오픈 소식도 알린바 있는데, 호텔 역시 미슐랭 3스타 쉐프가 이끄는 레스토랑, 바, 카페 라운지, 웰빙 공간이 조합된 복합적인 공간으로 조성되어 있어 그 자체로 경험할 만한 가치가 있다. 경사진 지붕으로 만들어진 독특한 건축물 구조로, 크로스컨트리 스키장으로 바로 갈 수 있다고 한다.
교통 : 스위스 패스 e 티켓 예약하기 - 할인 예약 바로 가기
위 호텔 3곳을 예약하면 스위스 북부와 서부를 자연스럽게 이동하며 여행할 수 있게 된다. 그러므로 스위스 일주의 필수 아이템, 스위스 패스를 예약할 차례다. 스위스 패스란? (바로 가기)
그런데 글로벌 여행 플랫폼인 클룩에서 스위스 패스를 예약하면 조금 더 유리하다.
✔️ 전자 티켓이라 편리할 뿐 아니라 포인트 적립으로 할인까지 받을 수 있다. (+ 앱에서 첫 구매시 5% 할인! 쿠폰 코드 'BetterOnApp')
✔️ 핸드폰에 저장한 스위스 패스 E-티켓으로 스위스 내 기차, 보트, 버스, 프리미엄 파노라마 기차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 만 16세 미만은 티켓을 소지한 성인 동반시 1인에 한해 무료 스위스 패밀리 카드가 제공된다.
✔️500개 이상의 박물관에 무료로 입장할 수 있고, 스위스 융프라우 체험시 최대 5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스위스 여행 예정이라면, 가급적 클룩에서 편리하게 미리 예약해 두도록 하자. 스위스 패스 이티켓 예약 바로 가기
Curated by 김다영 ('여행의 미래', '나는 호텔을 여행한다' 저자, 여행 전문 강사)
'TRAVEL > Ne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3년 미국 LA 디즈니랜드 여행 목적별 추천 호텔 best 7 + 티켓 구매 및 공항 픽업 할인 코드 (2) | 2022.12.07 |
---|---|
2022 미국 LA 디즈니랜드 여행에 추천하는 신상 호텔 BEST 3 + 디즈니랜드 입장권, 공항 픽업 예약법 (0) | 2022.06.13 |
바르셀로나 & 헬싱키 여행하는 항공권, 60만원대 특가 예약하는 법 feat.핀에어 (0) | 2022.05.09 |
몽골 여행 6월부터 무비자! 최성수기에 항공권, 숙소, 투어 알뜰하게 예약 꿀팁 총정리 (0) | 2022.05.06 |
터키 이스탄불 2022년 추석 성수기 최저가 항공권 80만원~feat.에어 아스타나 (0) | 2022.05.0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