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BOUT

스마트한 일과 여행의 미래를 전합니다, 히치하이커 뉴스레터

by 히치하이커 김다영 nonie 2021. 3. 31.

클릭하시면 새로운 뉴스레터를 읽어보실 수 있습니다. (구독은 레터 하단에서!)

 

안녕하세요!

히치하이커 뉴스레터 운영자, 책 <여행의 미래>의 저자 김다영입니다.

2019년 7월부터 발송을 시작한 히치하이커 뉴스레터가 3월 25일부터 새로운 시즌을 시작했습니다.

(다음 뉴스레터의 발행은 4월 8일입니다.)

 

새로운 뉴스레터 미리 만나보기! 구독은 레터 하단에서 하시면 됩니다. 

 

히치하이커 뉴스레터 #25 스마트한 일과 여행의 미래를 위한 가이드

안녕하세요! 히치하이커 대표, 김다영입니다. 뉴스레터를 새롭게 단장했습니다! (이전 레터 보기) 이제부터 2, 4주차 목요일, 팟캐스트 '김다영의 똑똑한 여행 트렌드' 주요 내용과 함께 인사드릴

shoutout.wix.com

뉴스레터의 미션은 '스마트한 일과 여행의 미래를 위한 가이드(Hitchhickr for future of travel and smarter life)'입니다.

기존의 업계 위주 소식에서 벗어나, 모두의 일과 여행의 미래에 필요한 실용 정보를 담은 뉴스레터로 기획하고 있습니다. 

매월 1회 발송 -> 월 2회 (2,4주차 목요일)로 발송 횟수를 늘리고, 빠르면 5월부터 매주 1회 발송으로 자리잡으려고 합니다. 

 

 

뉴스레터, 어떤 내용을 다루나요?

저는 해외여행 기자로 사회생활을 시작한 후 15년간, "어떻게 하면 사람들이 더 잘 여행하고 놀 수 있을까"에 관한 콘텐츠를 만들어 왔습니다.이 기간의 절반은 직장에 있었고, 이후 절반은 삶과 일의 주도권을 온전히 갖기 위해 여행 분야에서 기존에 없던 업을 만들어 왔습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여행 분야를 넘어 창조적인 직업군의 탄생과 이를 둘러싼 '크리에이티브 이코노미' 전반으로 관심 영역을 확장해 왔습니다. 일의 미래를 집요하게 바라보는 작업은 <여행의 미래> 출간 훨씬 전부터 준비해온 일이기도 합니다. 커리어 관련 칼럼 보기

 

우리의 여행이 멈춘 지난 1년간, 전세계의 생산 인구가 말로만 듣던 노마드 라이프, '재택근무'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모두가 일하는 방식이 변하면? 여가와 여행의 방식도 함께 변화합니다. 2021년은 '일의 미래'가 미리 도래한 시대입니다. 이미 해외에서는 타국에서 머물며 일하려는 '노마드 워커'를 유치하기 위한 국가간의 경쟁이 치열합니다. 

이렇게 보이지 않는 변화의 파도 위에서 좀더 나은 삶과 일, 여행을 꿈꾸는 분들을 위한 실용적인 미디어를 천천히 만들어보려 합니다. 

 

특히, 여행 분야에서 새롭게 떠오르는 기업의 채용 소식이나 공모전, 각종 지원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기회는 정보와 도전에서 오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돈이 아닌 '정보력' 덕분에, 시간과 비용을 크게 아끼면서 전 세계의 많은 나라를 풍요롭게 여행하고 커리어를 만들 수 있었어요. 이제부터의 뉴스레터는 누군가에게 그 '기회'의 시작이 되기를 바라며 기획하려 해요. 

 

Future  <여행의 미래> 저자 김다영이 바라보는, 여행과 여가산업의 주요 이슈.

Smart  자기주도적인 삶과 직업의 구조화를 위한 마인드셋과 실용 팁.

Life 호텔 칼럼니스트가 추천하는 이 달의 호텔, 음악과 책 (월 1회 - coming soon)

Now 여행산업 분야를 둘러싼 채용과 지원, 공모전, 이벤트 소식 

 

 

구독은 어디서 하나요?

히치하이커닷컴(www.hitchhickr.com/)의 팝업창에 이메일을 입력하시면 구독이 완료됩니다. 구독은 무료입니다! 

새로운 뉴스레터의 하단에서 구독 신청을 하셔도 됩니다. 새 뉴스레터 미리 읽어보기 

 

 

히치하이커?

히치하이커는 저의 개인 사업자 명이고, 2011년 창업한 여행 전문 전자출판 브랜드이기도 합니다.

저는 2014년부터 대한민국 전역의 기업과 공공기관 임직원에게 여행과 여가설계를 교육하는 기업 전문 강사이며, 여행업계에서는 트렌드 분석가와 경험 컨설턴트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개인 대상 교육으로는 '여행의 미래 스쿨', '여행 커리어 워크숍' 등 독자적인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해외에서는 전 세계 200여 호텔을 취재하고 국내 매체에 기고하는 호텔 전문 칼럼니스트로 활동해 왔습니다.

 

 

 

 

[4월] 1:1 커리어 (진로) 코칭을 시작합니다.

안녕하세요! 김다영입니다. 외부 출강으로 오랫동안 중단했던 1:1 커리어 코칭을 4월 한 달간 한시 재개합니다. 1:1 커리어 코칭이란? 이 코칭의 시작은 2017년 시작된 여행 커리어 워크숍입니다.

nonie.tistory.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