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ORK/기고와 자문

보그 3월호 인터뷰 '호텔 칼럼니스트 김다영이 꼽은, 2018년 트렌드는?'

by nonie 2018. 3. 4.
반응형






보그 코리아 3월호와의 인터뷰 - 2018년 호텔 트렌드


올해 국내 호텔 트렌드를 짚은 'Hotel Korea'라는 기사에, 짤막하게나마 제 의견이 실렸습니다. 사실 두 달 전에 했던 인터뷰인데요, 2월호에서 한 달이 밀려 3월호에 게재되었다고 합니다. 에디터님께서 잊지 않고 책을 보내주셔서, 저도 이제서야 내용을 확인했습니다. 보그 3월호 '호텔 코리아' 기사 바로 가기 (클릭)


저는 아무래도 전 세계의 호텔을 중심으로 취재를 하다 보니, 국내 호텔산업에 대해서는 자세히 알지 못하기도 하고 제 전문 분야가 아니어서 굳이 언급을 많이 하지 않는 편인데요. 기사의 취지가 글로벌 산업의 동향에 따라 국내 업계가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를 짚어보는 내용이더라고요. 그래서 흔쾌히 소견을 전달드렸는데, 알차게 잘 실어 주셨습니다.  








호텔 칼럼니스트 김다영이 꼽은 2018년의 트렌드는, ‘지역 문화 기반의 관광’이다.

 - 보그 코리아 3월호 



제 의견이 인용된 부분은 기사 말미에 나오는데요. 과연 제가 눈여겨보는 올해의 신상 호텔로, 어디를 추천했을까요? 해당 호텔은 아마 소개된 사실을 모를 것이고 저도 직접 취재한 호텔은 아니기 때문에, 딱히 광고할 목적은 없어서 생략했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보그 3월호를 참고해 주시면 됩니다.:) 

국내 호텔업계를 위주로 분석된 해당 기사에는 미처 소개되지 못한, 글로벌 트렌드 전망은 곧 정리해서 브런치를 통해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요즘 일을 하면서 동시에 새로운 책(네! 드디어 4년만의 신간이 곧 나옵니다^^)의 집필을 병행하는 중이어서, 글쓰기 모드의 포화상태네요. 그래서 인도 여행기나 브런치의 새로운 콘텐츠는 조금 천천히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곧 신간 저자로서, 또 브런치에서는 새로운 코너에서 인사드려고 하니, 많은 신규 구독자 분들께서는 조금만 기다려주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 글 더 보기


2016/12/06 - 애비뉴엘 12월호 여행기사 기고 - 겨울여행 추천 아시아 호텔 BEST 3


2017/12/17 - [인터뷰] 좋아하는 일(여행)으로 새로운 직업을 창출해 낸 원동력은?


2017/08/18 - 경쟁력있는 여행 콘텐츠 메이커가 되기 위한 3가지 조건


2013/06/27 - 코스모폴리탄 7월호 '스마트한 여행의 조건' 컬럼이 실렸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