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ORK/저서

nonie의 첫 책, <스마트한 여행의 조건>을 소개합니다!

by nonie 2013. 3. 25.
반응형


삶을 디자인하는 성공 비즈니스 여행기

스마트한 여행의 조건

교보문고 | YES24 에서 만나보세요!



스타일이 살아 있는 자기계발 해외여행 전략서

절대 놓치지 말아야 할 여행 스팟은 따로 있다!

저의 첫 책이 드디어 <스마트한 여행의 조건>이라는 제목으로 3월 25일 출간되었습니다^^ 

2011년 여름 원고를 마감했고, 계속 컨셉을 수정하고 다듬은 끝에 무려 2년 만에 빛을 보게 되었는데요. 아직은 '작가'라는 타이틀도, 단행본이 나온 것도 잘 실감이 나지 않네요. 많은 분들의 도움 덕에 무사히 출간하게 되어 기쁩니다.


처음 이 책을 기획한 배경은 '스마트 트래블'이라는 새로운 개념을 떠올리면서 시작되었는데요. 저와 비슷한 2030 직장인들이 어렵게 휴가내어 해외여행을 가서 짧은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여행법을 소개하고 싶었습니다. 패키지 휴양 여행이나 한국형 가이드북에 휩쓸리는 뻔한 패턴을 벗어나, 나의 라이프스타일까지 바꿀 수 있는 신선한 여행을 계획해 보자는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그래서 여행서이지만 자기계발서의 성격도 함께 담고 있습니다.  









<목차>

롤로그 떠나온 걸음만큼 나는 자란다


Part I 스마트하게 시작하는 나를 위한 여행

Chapter 01 지금이 기회다, 떠나라!

Chapter 02 스마트한 나만의 맞춤 여행 준비법

Chapter 03 여행가방에 담아온 다른 세상

Chapter 04 다른 세상을 만나는 기간별 맞춤 여행 코스


Part II 절대 놓치지 말아야 할 여행 스팟은 따로 있다

Chapter 05 감성을 자극하는 디자인 호텔

Chapter 06 독특한 아이템으로 사랑받는 아트 카페

Chapter 07 개성 넘치고 생동감 있는 시장

Chapter 08 시크한 스타일의 아트 & 빈티지 숍

Chapter 09 최고 최대의 글로벌 축제와 이벤트

 

인터뷰 행복한 여행자 2인 토크 인터뷰


에필로그 그곳엔 새로운 세계가 있다 






Part I 스마트하게 시작하는 나를 위한 여행
1부에서는 스마트 트래블러가 되기 위한 여행 준비법과 여행 노하우를 소개합니다. 시작부터 다른 여행을 위해서는 어떤 여행 정보를 검색해야 하는지, 어떤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깔아야 하는지, 어떤 호텔을 선택해야 하는지 

자세히 다루었습니다. 여행을 다녀온 다음 SNS나 블로그를 활용해 또다른 기회로 연결할 수 있는 방법과 사례도 소개했습니다. 해외 여행을 준비하실 때 도움이 되셨으면 하는 마음을 담았습니다. 








Part II 절대 놓치지 말아야 할 여행 스팟은 따로 있다

2부에서는 1부에 소개한 여행법을 이용한 저의 여행 사례를 호텔/카페/시장/아트숍/이벤트 등 5개의 스팟으로 나누어 소개했습니다. 일부 블로그에 연재한 여행기도 있지만, 원고 집필을 시작한 이후 다녀온 여행들은 가급적 책에만 단독으로 소개했습니다. 2부만 보자면 여행 에세이라고도 할 수 있지만, 위의 5개 스팟을 여행 일정에 포함했을 때 여행에서 얻는 영감과 경험이 얼마나 풍성해지는지 보여드리고 싶었습니다.   








행복한 여행자 2인 토크 인터뷰

두 분을 인터뷰할 당시만 해도 이제 막 통성명을 하거나 친해지기 시작했었지만, 지금은 여행의 영감을 주고받는 소중한 동료가 되었습니다. 데미안 님과는 또 재미있는 프로젝트를 준비하고 있기도 하구요. 두 스마트 트래블러는 인터뷰 내내 주옥같은 말들을 쏟아내서 원고를 쓰면서도 참 뿌듯했는데, 지금은 훨씬 더 풍성한 여행 경험으로 각자의 삶을 꾸려가고 있습니다. 꼼꼼히 읽어보시면 큰 인사이트를 받으실 수 있을 거에요. 



한 권의 책이 나오기까지 정말 많은 분들의 도움과 격려가 있었습니다. 일일이 다 거론하기 어렵지만 이 공간을 통해서 진심으로 감사를 전하고 싶구요. 앞으로 이 책과 함께 시작될 새로운 변화와 도전에 많은 기대 부탁드려요. 감사합니다!



스마트한 여행의 조건 / 이덴슬리벨

교보문고 | YES24 에서 만나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