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News

이탈리아 피렌체 자유여행 - 전문가가 추천하는 가성비 호텔부터 럭셔리 호텔까지! 피렌체 추천 숙소 BEST 4

by nonie | 김다영 2024. 7. 9.
반응형

 

피렌체는 세계에서 가장 많은 예술 작품이 집중된 도시이다. 따라서 피렌체 자유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피렌체의 호텔들은 르네상스 시대의 특징과 귀중한 예술품들로 가득 차 있어 숙박 자체가 하나의 문화 체험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획하면 더 좋다. 

 

세계적인 여행 매거진 콘데나스트에서는 주기적으로 피렌체 최고의 호텔 리스트를 선정하는데, 최신 신상 호텔을 추가해서 계속 업데이트하고 있다. 그 중에서 국내에 덜 소개되었으면서도 가성비와 디자인을 두루 갖춘 피렌체 추천 호텔 4곳을 직접 엄선하여 소개해 본다.  

 

written by  김다영 (호텔 칼럼니스트, 유튜브 히치하이커TV, 책 <나는 호텔을 여행한다> 저자) 

 

 


 


1. 아다스트라 플로렌스 Ad Astra (호텔 바로 가기

Ad Astra는 세련되고 복고적인 분위기를 즐기기에 좋은 호텔이다. 이 친근한 부티크 호텔은 도시 내 가장 큰 규모의 사유 정원인 17에이커의 지아르디노 토리지아니에 위치해 있다. 아쉽게도 이 정원은 일반인에게 개방되지 않지만, 호텔의 아름다운 테라스에서 아침 식사나 저녁 와인을 즐기며 정원의 전경을 감상할 수 있다.

호텔 소유주들은 50년대, 60년대, 70년대의 빈티지 가구와 독특한 소품들로 현대적이면서도 복고적인 디자인을 연출했다. 라운지에는 1960년대의 안경점 진열장을 바 카운터로 재활용했고, 객실에는 레트로 영화 조명등부터 빈티지 푸치 스카프 액자까지 다양한 소품들로 장식되어 있다. 객실은 매우 넓으며, 모든 방에 클로풋 욕조가 비치되어 있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가격은 2인실 기준 조식 포함 40~50만원 대부터 시작한다. 👉🏻아다스트라 플로렌스 Ad Astra (호텔 바로 가기

 

 

 

 

 


2. 소프라르노 스위트 Soprano Suites (호텔 바로 가기

16세기 궁전에 자리 잡은 숙소다. 천장 프레스코화와 노출된 들보 등 원래의 건축 특징을 살리면서 기발한 빈티지 소품들과 재활용 오브제들을 조화롭게 배치했다. 옛 기차에서 구한 나무 좌석, 빈티지 타자기, 물탱크로 만든 테이블 등 독특한 아이템들이 눈길을 끈다.

13개의 객실과 스위트룸 대부분이 넓은 편이며, 높은 천장(일부는 진짜 프레스코화 장식)이 공간감과 웅장함을 더해준다. 아늑한 라운지 공간에는 재미있는 시장 발견품들과 책으로 가득 찬 선반들이 있어 편안하고 여유로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재즈 음악과 하루 종일 제공되는 커피와 차는 투숙객들을 더욱 편안하게 만든다.

가격은 2인실 기준 조식 포함 20~30만원 대로 매우 합리적인 편이다. 👉🏻소프라르노 스위트 Soprano Suites (호텔 바로 가기) 

 

 

 

 


3. 그랜드 호텔 미네르바 피렌체 Grand Hotel Minerva (호텔 바로 가기)

Grand Hotel Minerva의 가장 큰 매력은 피렌체 두오모와 도시의 아이콘들을 360도 파노라마로 감상할 수 있는 옥상 온수 수영장이다. 13세기 궁전을 개조한 이 호텔은 1950년대에 현대 건축의 천재 카를로 스카르파가 디자인했으며, 최근에는 피에라 템페스티 베넬리가 경쾌하게 리모델링했다.

아르데코 스타일의 객실들은 웅장하면서도 편안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호텔은 산타 마리아 노벨라 광장에 위치해 있어 도보 전용 구역의 장점을 누릴 수 있으며, 유명한 산타 마리아 노벨라 약국과도 가까워 쇼핑하기에도 좋다.

가격은 2인실, 비수기 기준 80만원 대부터 시작한다. 피렌체 허니문, 기념일 등 특별한 여행에 강력 추천한다.  👉🏻 그랜드 호텔 미네르바 피렌체 Grand Hotel Minerva (호텔 바로 가기)

 

 

 

 

4. 빌라 코라 피렌체 Villa Cora (호텔 바로 가기)

Villa Cora는 도심의 번잡함을 피해 조용한 휴식을 취하기 좋은 곳이다. 도시 남쪽의 주거 지역에 위치한 19세기 빌라로, 화려한 인테리어가 특징이다. 원래의 장식(화려한 목조 장식, 반짝이는 무라노 샹들리에, 정교한 프레스코화)과 대담한 현대식 가구(자주색 벨벳 안락의자, 크리스털 유리 테이블)가 조화를 이룬다.

 

정원은 장미 덤불로 가득하며, 참나무와 주목 나무로 둘러싸인 온수 수영장이 있다. 옥상 테라스에서는 도시의 멋진 전경을 감상할 수 있으며, 피렌체에서 가장 로맨틱한 전망대로 알려진 미켈란젤로 광장까지 걸어갈 수 있다.

 

가격은 2인실 비수기 기준 70만원 대부터 시작한다. 👉🏻  빌라 코라 피렌체 Villa Cora (호텔 바로 가기)

 



이상의 호텔들은 각각의 특색과 매력을 가지고 있으며, 피렌체의 아름다움을 다양한 방식으로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가격대비 높은 만족도를 제공하는 이 호텔들은 피렌체 여행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줄 것이다.

 

 

 


교보문고 | 예스24 | 알라딘

 

김다영  강사 소개 홈페이지 

- 책 <여행을 바꾸는 여행 트렌드>, <여행의 미래>, <나는 호텔을 여행한다>  저자

- 현 여행 교육 회사 '히치하이커' 대표

 

유튜브 채널 '히치하이커TV'

인스타그램 @nonie21 

무료 뉴스레터 (팝업창에 이메일 기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