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News

2024 가오슝 자유여행 추천 가성비 신상 호텔 BEST 4! #맛집 #먹방 #대만여행

by nonie 2024. 4. 2.
반응형

 

클릭해서 인천 ~가오슝 직항 최저가 검색해보기 

 

 

가오슝으로 향하는 편리한 직항편이 크게 늘어나면서, 2024년 들어 가오슝 자유여행을 준비하는 여행자가 늘고 있다. 최근 제주항공이 신규 부정기 취항(김포~가오슝)을 시작했고, 위에서 보듯 티웨이와 중화항공(풀서비스 항공사)도 30만원 이하의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직항 노선을 제공한다. 


대만 가오슝을 여행할 계획이라면 아기자기하고 개성 있는 숙소들을 주목해보자. 오래된 건물을 개조하거나 현지 문화를 반영한 독특한 콘셉트로 꾸며진 숙소들이 많아 로컬의 분위기를 제대로 느낄 수 있다.

 

written by  김다영 (호텔 칼럼니스트, 유튜브 히치하이커TV, 책 <나는 호텔을 여행한다> 저자)

 


 

핀하우스 PInHouse 가오슝 (바로 가기)

가오슝 구시가지인 허우푸 지역에 위치한 이 부티크 호텔은 가오슝의 거대한 단지 내의 한실을 리노베이션한 민박으로, 세련된 느낌으로 개조했다. 고풍스러운 외관과는 달리 실내는 모던한 디자인과 인테리어가 멋스럽게 어우러져 있어 레트로 감성을 자아낸다. 근처에 cbike의 스테이션도 있으므로, 자전거로 이동할 수 있어 편리하다. 보얼 예술지구까지도 20분 정도 걸린다. PInHouse 가오슝 (바로 가기)

"60년대 건물을 리모델링한 호텔인데 정말 매력적이에요. 오래된 건물인데도 실내는 청결하고 에어컨도 잘 작동해서 쾌적했어요. 로비에 있는 작은 서점 공간도 인상적이었고요."
"직원들의 서비스 마인드가 상당히 좋았어요. 체크인하면서부터 친절하게 대해주셨고 불편한 점 없는지 계속 체크해주셨죠. 아침 식사로 제공된 브런치 스타일의 간단한 식사도 맛있었습니다."

 

 

 

 

루나 하우스 Luna House 가오슝 (바로가기

대만 남부 지역의 전통적인 공동주택 형태인 민가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이 숙소는 아름다운 중정을 중심으로 객실과 테라스가 배치되어 있다. 고즈넉한 정원 분위기가 정말 인상적이다.특히 테라스가 딸린 객실이 있어서 휴양하는 느낌이 물씬 든다. 스타벅스 커피 머신도 준비되어 있고 조식도 맛있게 준비해 주니, 가성비 가오슝 숙소를 찾고 있다면 망설일 게 없겠다.  Luna House 가오슝 (바로가기)

"루나하우스는 대만의 전통 민가 문화를 잘 보여주는 곳이에요. 대문을 열고 들어서면 아름다운 중정 정원이 펼쳐지는데 분위기가 멋져요. 주인께서 직접 안내해주시며 숙소 유래와 의미를 설명해주셔서 더 의미 있었습니다."
"아침식사로 제공된 샌드위치와 현지식 가오슝 식단이 맛있었고, 전반적인 시설도 청결해서 좋았어요. 조용한 주택가에 있어서 밤에도 평화로웠구요. 다음에 가오슝에 가게 되면 또 방문하고 싶네요."

 

 

 

밍샨 빌라 가오슝 Ming Shan Villa (바로가기)

가오슝의 명승지인 몽유산(夢幻山) 인근에 자리한 밍산 빌라는 원래 관저였던 건물을 개조한 숙소다. 대나무 정원과 아름다운 인테리어 인테리어가 돋보이는데, 편안한 분위기와 함께 고급스러운 품격을 느낄 수 있다.  밍샨 빌라 가오슝 Ming Shan Villa (바로가기)

"이 숙소는 진짜 최고였어요. 건물 자체도 매력적이지만 실내와 정원 디자인이 너무 아름다웠고 객실도 크고 깨끗해서 좋았습니다. 빌라 안에 있는 레스토랑에서 식사를 해본 것도 기억에 남네요."
"주인분들도 매우 친절했고 아침 조식 buffet 수준도 괜찮았어요. 단점이라면 가오슝 시내에서 조금 떨어져 있다는 점이지만 몽유산과 가깝고 조용해서 충분히 감수할 만했습니다."

 

 

 

리틀 인 바이 라곰 가오슝 Little inn By LAGOM (바로가기)

가오슝의 한적한 주택가에 위치한 아담하고 소박한 분위기의 작은 게스트하우스. 건물 자체는 작지만 공간 활용을 잘해서 있을 건 다 갖추고 있다. 아기자기한 인테리어 소품들과 가구들이 정말 인상적이다. 리틀 인 바이 라곰 가오슝 Little inn By LAGOM (바로가기)

"이 게스트하우스는 종업원분들이 친절하고 청결하게 잘 관리되고 있어요. 시설은 작지만 있을 건 다 갖추고 있어서 불편함은 전혀 없었어요. 오래된 건물을 리모델링했는데 아늑한 분위기가 좋았습니다."
"아침식사는 간단한 과일과 빵 정도지만 괜찮았고, 무엇보다 가격이 저렴한 편이라 가성비가 좋았습니다. 조용한 주택가에 위치해있어서 여행하면서 현지인처럼 살아보는 기분을 만끽할 수 있었어요."

대만 남부의 매력적인 도시 가오슝에는 이처럼 개성 있고 문화적인 숙소들이 많다. 이런 특별한 숙소들을 통해 현지 생활 방식과 문화를 더 가까이에서 체험해보는 것은 여행의 묘미를 더할 것이다.

 

https://nonie.tistory.com/2268

 

[직항으로 떠나는 대만 가오슝 여행] 현지인 추천! 2023 가오슝 추천 가성비 숙소 BEST 3

봄에 떠나기 좋은 대만 여행에서, 타이베이는 너무 많이 가봐서 망설여진다면 올해는 대만 남부의 도시 가오슝이 어떨까? 대만 남부를 대표하는 도시인 가오슝은, 한국에서 직항이 있다는 사실

nonie.tistory.com

 

 

https://nonie.tistory.com/2323

 

2024년 대만 아리산 자유여행에 추천하는 호텔, 숙소 BEST 3 #자이여행

최근 대만의 타이중, 가오슝 등 제2 도시로의 직항이 늘어나면서 대만 여행의 명불허전 관광지, 아리산을 자유여행으로 찾는 여행자가 늘어나고 있다. 아리산 일대는 대만의 중부에 위치한 해발

nonie.tistory.com


교보문고 | 예스24 | 알라딘

 

김다영  강사 소개 홈페이지 

- 책 <여행을 바꾸는 여행 트렌드>, <여행의 미래>, <나는 호텔을 여행한다>  저자

- 현 여행 교육 회사 '히치하이커' 대표

 

유튜브 채널 '히치하이커TV'

인스타그램 @nonie21 

무료 뉴스레터 (팝업창에 이메일 기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