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티크 호텔에 관심이 많아서 지난 네덜란드 여행 테마도 '호텔'이었는데, 홍콩에도 뛰어난 호텔이 많다는 걸 여행 준비 중에 알게 됐다. 마침 헐리우드 로드에서 가까운 란콰이펑에 홍콩의 유명 부티크 호텔 두 곳이 위치해 있어 간김에 직접 취재를 해 보기로 했다. 갑자기 찾아온 불청객을 친절하게 맞아준 두 호텔 측의 배려에, 세계적인 관광 도시 홍콩의 여유로운 단면을 몸소 실감했다. 이 자리를 빌어 두 호텔 관계자 분들께 감사드린다.:) 두 호텔 모두 여느 가이드북에 종종 소개되지만, 자세한 룸 사진과 최신 정보가 필요한 여행자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여행 중 요긴한 아이팟 데크가 눈에 띈다.

간단하지만 꼭 필요한 것들만 갖춰져 있다.



동양적인 매력이 물씬 흐르는 디자인 호텔, Lan Kwai Fong Hotel
란콰이퐁 호텔의 첫인상은 '오리엔탈', 그리고 군더더기 없는 홍콩식 실용주의였다. 일단 이 호텔은 로비가 없다. 입구를 들어서면 작은 리셉션과 엘리베이터만 있어서 겉치레라고는 찾아볼 수가 없다. 하지만 객실은 느낌이 확 다르다. 독특한 격자 장식으로 꾸며진 침대와 벽면, 진한 레드빛이 감도는 색상 배치 등 꽤 강렬한 인테리어를 자랑한다. 욕실 소품들과 침구 등 아주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쓴 객실 서비스가 인상적이었다. 호텔 위치가 헐리우드 로드 바로 근처여서 쇼핑과 관광에도 참으로 편리하겠다. 
한편 객실 공간이 생각보다 좁은게 단점인데, 사진에 보이는 침대 주변으로 남은 공간이 매우 적다고 보면 된다. 좁더라도 예쁜 방을 원하는 여성 싱글 여행자에게 추천하고 싶은 부티크 호텔이다. 



커튼 문양이 너무 아름답다.

수건걸이를 대나무 사다리로 해주는 센스!


엘리베이터 층 표시마저 독특하게 조명 처리한 부분이 매우 세심하다.









화려한 장식으로 빛나는 Hotel LKF의 입구.

로비 한쪽에 별도의 공간으로 꾸며진 LKF의 아름다운 휴게실.

LKF의 로비 역시 압도적인 인테리어 디자인이 돋보인다.




아름다운 부티크 호텔의 기준을 제시하다, 호텔 LKF
앞서 소개한 Lan kwai fong 보다 좀더 여유로운 공간감과 럭셔리함을 만끽하고 싶다면(그리고 예산의 여유가 더 있다면) 세계적인 호텔 체인 롬부스 계열의 LKF 호텔을 고려해볼 만 하다. 란콰이펑 한 가운데 위치해 있어 근처에 있는 감각적인 바와 레스토랑을 밤늦게까지 들락거릴 수도 있고, 호텔 로비 자체도 너무 아름다워서 계속 머물러있고 싶은 생각이 절로 들었다. 객실 좁기로 유명한 홍콩 호텔 중에서도 LKF 스위트룸이 가장 넓은 객실을 자랑한다고 한다. 




침대 크기가 크고 넉넉하다. 뒷쪽의 은은한 조명도 편안하게 느껴진다.

객실 공간이 매우 넓은 편이어서 여유로운 휴식을 즐길 수 있다.

욕실 조명 시설도 세심하게 배치해 놓았다. 넉넉한 크기의 욕조도 마음에 든다.



여기는 스위트룸보다는 조금 작은 슈페리어 룸인데, 일반 디럭스 룸보다는 더 크다. 퀸사이즈 침대 2개가 있고 객실 공간도 꽤 넉넉해서 홍콩에서는 이정도 넓이의 호텔룸 찾기 어렵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사실 슈페리어 룸만 봐도 LKF의 분위기를 대략 알 수 있었지만, 담당자 분이 굳이 스위트룸을 보여주시겠다고 하는 걸 보니 뭔가 특별한 게 있을 것 같아 따라가 보기로 했다.




스위트룸은 뉴욕의 고급 아파트먼트를 연상시킬 만큼 크고 넓었다. 가족들이 주로 이용한다고 한다.

스위트룸에 놓여 있는 일리 에스프레소 머신.




역시 스위트룸은 단순히 공간만 넓은게 아니라 객실 서비스의 수준이 달랐다. 발마사지 기계부터 에스프레소 머신, 게다가 왠만한 사무실 넓이의 객실까지 부티크 호텔의 모범을 보여준다. 사실 내 취향인 독특한 인테리어나 디자인 요소가 많지 않은 게 살짝 아쉽긴 했지만, 모던하면서도 센스 있는 객실 서비스를 원한다면 LKF는 좋은 선택이 될 것 같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링크 수집 및 도용 절대 불허합니다. 비영리 사이트라 해도 링크수집 불허합니다.
Creative Commons License

0

댓글을 달아 주세요! (본문에 소개한 곳의 위치에 대한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1. BlogIcon 드래곤포토 2011.01.07 22:49 신고

    전 란콰이퐁 호텔이 마음에 드는데요 ^^

  2. BlogIcon cinque 2011.01.08 14:34 신고

    란콰의펑 ㅋㅋ
    여름에 여기서 일해서 이곳에서 살았는데
    참 외국인 많져. 엄청 습해도 밤의 분위기는 최고! ㅋㅋ

  3. BlogIcon 2012.05.14 10:41 신고

    란콰이펑 좋아요~ 사람도 많고, 괜찮은 펍도 많고. 뭣보다 클럽 좋아용> <

  4. 두껍공쥬 2012.05.14 14:26 신고

    정말 작았어요. 옆방소리 다 들리고... ㅡ.,ㅡ

  5. BlogIcon mixsh 2012.07.19 11:25 신고

    안녕하세요 믹시 운영자입니다.
    믹시 여행담에서 부띠끄 호텔 숙박기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회원님의 포스팅이 탐이나 이렇게 댓글남깁니다.^^
    당첨되신 분들께는 여행 상품권을 드려요^^
    내가 쓴 여행기를 간단한 url 등록으로 지금 당장 응모해주세요^^
    http://mixsh.com/reviewer/travel_list.html

비밀글 (Secret)
댓글 달기 (Submit)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