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Netherlands

[마스트리히트] 미니멀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젠덴 디자인 호텔

by nonie | 김다영 2010. 7. 24.
반응형



가장 오래된 도시에 숨어있는 가장 모던한 호텔, 언뜻 굉장히 아이러니한 조합처럼 보이는 이 곳은 처음 여행을 준비할 때 테마로 잡았던 '디자인 호텔 투어'에 완벽하게 부합하는 숙소다. 2009년 네덜란드 건축상을 수상한 Wiel Arets가 60년대 건물을 세련된 부티크 호텔로 탈바꿈시킨 젠덴 디자인 호텔은 미니멀리즘과 호텔의 가장 우아하고 세련된 조우를 잘 보여준다. 마스트리히트에서의 단 하루가 더욱 빛날 수 있었던 이유이기도 하다.








마스 강 초입의 한 골목에 자리한 젠덴 호텔은 겉으로 보기에는 허름한 수영센터처럼 보이는 낡은 건물이었다. 역시 사진발이었던 것일까 의아해하며 들어서는 순간, 화이트톤의 세련된 로비 디자인에 할말을 잃었다. 어떻게 그 수백년 전 오래된 골목에 이렇게 현대적인 인테리어가 존재할 수 있을까?
간단한 체크인 후 입장한 1인용 객실. 너무도 심플하고 간결했다. 마치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가 된 기분으로 두리번거리며 곳곳에 숨은 디자인의 미학을 하나둘씩 발견해 본다. 간만에 느껴보는 신선한 자극과 두근거림. 이런 호텔을 만나기 위해 이렇게 먼곳까지 찾아왔구나 하는 뿌듯함이 몰려온다.





객실 창 밖으로 내다보이는 바깥 풍경. 주변 건물도 모두 하얀색이다.




nonie의 첫번째 책 <스마트한 여행의 조건> 2013년 3월 25일 출간!

교보문고 | YES24 에서 만나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