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Netherlands

네덜란드 여행 준비에 도움을 준 웹사이트와 아이폰 앱스

by nonie 2010. 4. 12.
반응형


없는 시간 겨우 짜내어 떠나는 직장인의 해외여행 준비는 고단하다. 더구나 관광산업 선진국인 네덜란드의 여행 정보는 오히려 넘치도록 많아서 포털 검색 따위로 필요한 정보를 찾기에는 너무나 많은 시간을 낭비할 것이 불보듯 뻔하다. 이번 여행 준비의 시작 단계에서 많은 도움을 주었던 몇 개의 웹사이트, 그리고 어플리케이션을 소개한다.






전 세계 주요 여행뉴스를 한 곳에서, Travel off the cuff
평소 RSS로 등록해놓고 종종 방문하는 사이트로, 전 세계 주요 언론매체의 여행 섹션 및 해외 여행 파워블로거들의 신규 포스트를 메타 블로그 형식으로 발행하는 일종의 허브 사이트다. 국내에서도 이런 서비스를 하려는 시도가 많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 좋은 본보기가 될 듯 하다. 검색 기능도 좋아서 'Amsterdam'으로 검색을 하니 최신 정보들이 바로  나와줘서 여행 정보의 첫 스타트를 끊기에 알맞다. 각종 소셜미디어 사이트와의 매쉬업도 잘 되어 있다.

링크: http://traveloffthecuff.com/home/3/?search_term=amsterdam








현지인의 암스테르담 호텔 리뷰 블로그, amsterdamslaapt
어쩌다 찾게 된 블로그인데, 구글 번역기(네덜란드어→영어)로 대충 내용만 파악한 정도지만 암스 쪽 호텔을 찾는 데는 더없이 유용했다. 무슨 의도로 운영하는 블로그인지는 모르겠지만, 암스테르담의 주요 호텔을 숙박해보고 자세한 후기를 게재하고 있다. 특히 사진과 가격 및 홈페이지 등이 소개되어 있어 내게 맞는 숙소를 고르기에 좋다. 일반적인 호텔 가격검색 사이트보다 훨씬 직관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느낌이랄까. 하지만 덕분에 숙소에 신경쓰지 않으려던 이번 여행에서 숙박비가 차지하는 비중은 엄청나게 커져 버렸다. 눈만 높아진게야.ㅠ.ㅠ

링크: http://www.amsterdamslaapt.nl/









말이 필요없는 도시 정보 사이트, Time Out
전 세계 주요 도시에서라면 무료 종이 잡지로도 만날 수 있는 Time out. 암스테르담 판 Time out에도 갖가지 최신 지역 정보들이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고 있다. 특히 Time out에는 아트 및 공연 전시 소식과 같이 도시인을 위한 트렌디한 정보가 주로 소개되고 있어 도시 여행을 즐겨 하는 내게 잘 맞는 정보가 많다. 호텔 쪽은 조금 비싼 숙소가 주로 많으니 budget 표시가 붙은 곳을 주로 볼 것. 술집이나 레스토랑 정보도 매우 알차다.

링크: http://www.timeout.com/amsterdam/


그 외에, 포털에서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등을 검색하면 대부분 유럽 여행 중에 잠깐 들러서 구경하다 만 여행기만 주구장창 쏟아져 나온다. 그 와중에 쓸만한 블로그 여행기는 다음과 같다. 

http://aseivoci.egloos.com 네덜란드만 단독으로 여행한 기록이라 참고할만 하다.
http://blog.naver.com/shampoo4u 네덜란드 생활기. 현지에서 사는 교포 분이 운영하는 블로그.
http://browncafe.tistory.com 루르몬드 거주하는 현지 교포 분의 네덜란드 문화 및 여행 이야기.
http://blog.naver.com/hihi27kor/ 베네룩스를 포함한 네덜란드 장기 여행 및 체류기.
http://waarheid.tistory.com 2009 티스토리 파워 블로거. 네덜란드 현지 생활기 블로그.
http://blog.daum.net/seoyeoul/  우리 가족의 네덜란드 생활.







[Apps] Wallpaper City Guide 3.99$
유료 앱이라 아직 구매는 안했지만, 이 컨텐츠가 책으로 출판된 걸 살려면 3.99 가지고는 택도 없다는 걸 잘 알기 때문에 아마 사지 않을까 싶다. 유명 매거진인 Wallpaper를 발간하는 출판사 Phidon Press에서 만든 시티 가이드의 애플리케이션 버전. 월페이퍼 시티 가이드의 퀄리티를 안다면 앱스에 어떤 내용이 들었는지도 쉽게 알 것이다. 혹시 사기 전에 테스트를 해보고 싶다면 시티 가이드 베를린 판이 무료로 배포되고 있으니 다운받아 보는 것도 참고가 될 것이다.

링크: http://itunes.apple.com/us/app/wallpaper-city-guide-amsterdam/id346758447?mt=8&ign-mpt=uo%3D6






 

[Apps] PDF Reader - Good Reader Lite (Free)
정확히는 여행 관련 앱스는 아니지만, 이번 나의 여행에서 큰 역할을 할 녀석이라 소개 안할 수 없다. PDF 리더로 라이트 버전에는 최대 5개의 문서를 넣을 수 있다. 구글 문서와 연동되기 때문에 갈무리해둔 여행 정보를 여기에 다운받아 놓으면 Wi-fi가 잡히지 않는 곳에서도 여행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그 외에도 전에 소개했던 3권의 가이드북을 넣어갈 예정이다. 아이패드가 아닌 이상 지도는 보기 불편하니 따로 프린트해 가야겠다. ㅜ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