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ORK/저서

팟캐스트 '여행 사이에 책' 출연했습니다! 1부 방송 안내 및 후기

by nonie 2018. 9.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nonie(김다영)입니다. 


연남동의 여행책방 '사이에' X 노중훈 작가님이 운영하시는 여행 팟캐스트 '여행 사이에 책', 저도 참 좋아하는 방송인데요. 

'나는 호텔을 여행한다' 책 덕분에, 사이에 조미숙 대표님의 섭외로 28~29회에 출연하게 되었습니다. 


어제 팟빵 및 팟캐스트(아이폰)에 첫 방송이 잘 나갔더라고요. 방송은 아래 링크에서 들으실 수 있습니다. 팟빵 바로 가기! 

아이폰 팟캐스트 어플에서는 '여행 사이에 책'을 검색하시면 됩니다. 


<여행 사이에 책> 28회 바로 듣기! 

http://www.podbbang.com/ch/16249?e=22722930










이미 녹음은 지지난 주에 잘 마쳤고요. 너무나 재미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두 시간 정도 녹음을 했는데, 끝날 때쯤 되니까 광대가 너무 아프더라고요.ㅋㅋㅋ 역시 MBC 라디오 현역 진행자다운 노 작가님의 능수능란한 진행 덕분에, 마치 공중파 라디오를 방불케 하는 방송 경험이었습니다. 또한 위 사진에 등장하시는 '카메라와 부엌칼을 든 남자의 유럽 음식 방랑기' 장준우 작가님이 함께 게스트로 나와 주셔서 더욱 풍부한 토크가 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저보다 더 제 책을 꼼꼼하게 읽고 분석해서 준비해 오신 노 작가님의 진가를 알 수 있는 방송은 다음 주 10/2일 2부를 기대해 주세요! 역대 출연자 중에 본인 책을 안 가져온 두 번째 작가라는 불명예를 안았다는.ㅋㅋㅋㅠ 업계 대선배님, 그리고 평소 만나고 싶었던 책방의 대표님과 음식여행 작가님을 만날 수 있어서 의미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스튜디오에서 녹음을 마치고, 그냥 가기 아쉬워서 커피 한 잔 후 여행책방 '사이에'에 들렀는데요. 연남동의 고즈넉한 골목에 자리잡은 너무나 예쁜 책방이더라고요. 제가 평소 좋아하는 여행책과 매거진, 독립출판물로 가득한, 꿈의 공간이었답니다. 조 대표님의 분명한 컨셉이 엿보이는 큐레이션이 특히 눈에 띄었습니다. 팟캐스트에 출연했던 작가 분들의 책은 따로 입구 쪽에 잘 보이게 진열해 주시는 센스! 일반 테마 서점에서는 볼 수 없는 차별화된 코너입니다. 









여행 책방과 여행 팟캐스트의 만남은, 저처럼 여행 콘텐츠를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부러워할 수 밖에 없는 최강의 조합인데요. 여기에 한 번의 출연만으로 이 멋진 일을 하는 분들과 연을 맺을 수 있어서 정말 운이 좋구나, 생각을 했어요. 사실 시간 단위를 돈으로 바꾸는 저같은 직업의 사람들은, 일 외에 외부 활동을 위한 일정을 빼기가 참 어려운데요. 가끔은 이건 안 하면 안 될 것 같다, 무조건 해야 할 것 같다는 본능적인 확신이 들 때가 있어요. 처음 팟캐스트 섭외가 왔을 때, 딱 그런 느낌이 들었거든요. 


그런 제 직감이 역시 맞았는지, 사이에 책방 북토크를 시작으로 다양한 프로젝트를 함께 이야기하게 되었는데요. 조만간 정말 멋진 소식을 또 전해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커밍 쑨 :-) 





2018/07/05 - [출간 소식] '나는 호텔을 여행한다' 전국 서점에 출간되었습니다!


2018/05/08 - 한국직업방송 김다영의 '여행의 품격' - 5월 매주 금요일 방송!


2018/04/04 - 직업방송TV 출연해서 여행 강연했어요! + 최근 근황


2015/08/16 - 팟캐스트 '디지털 히어로즈'에 게스트로 출연, '스마트 여행법' 얘기했어요:)


2014/02/04 - 교통방송 영어 라디오(TBS eFM)에 출연했어요! (1/29)




2018년 7월 출간! 

내 스타일대로 떠나는 최고의 호텔 여행 가이드

'나는 호텔을 여행한다' 

교보문고 | 예스24 | 알라딘 | 인터파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