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ORK/저서

'나는 호텔을 여행한다' 북토크 후기와 2쇄 소식, 이스타항공 기내지 소개 외

by nonie | 김다영 2018. 10.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 김다영(nonie)입니다. 


어제 여행책방 '사이에'에서 오랜만에 <나는 호텔을 여행한다> 출간 기념 북토크를 열었는데요. 늦은 저녁시간에 찾아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덕분에 저도 오랜만에 연남동 나들이 겸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어제 북토크는 7월에 했던 위워크 행사와는 완전히 다른 내용으로 진행했습니다. 아무래도 최근에 하와이 호텔여행을 다녀오기도 했고, 전자책 '여행놀이 vol.2 하와이'에서 슬쩍 소개만 했던 여러 호텔을 직접 묵어보고 왔거든요. 그 이야기들 포함해서 호텔 예약에 대한 다양한 노하우를 전해 드리는 시간이었습니다. 









연남동의 여행책방 '사이에'는 지난 번에 출연한 팟캐스트 '여행 사이에 책'을 계기로 인연을 맺게 되었는데요. 방송을 듣고 제 책을 사러 직접 책방을 찾아주신 분들도 여럿 계시다는 말을 전해 듣고 깜짝 놀랐답니다. 북토크는 어제 하루만 진행했지만, 내년에는 좀더 재미있는 일을 함께 하려고 준비하고 있어요. 특히 저와 함께 떠나는 호텔여행을 계획하고 있으니, 일정에 대한 상세 공지가 뜨면 저도 블로그에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행 사이에 책' 팟캐스트는 지난 1회에 이어 2회분도 방송이 올라와 있으니 재밌게 들어주세요. 방송 바로 듣기!









팟캐스트 2회차 방송에서, 진행자인 노 작가님이 2쇄 소식을 물으셨을 때는 솔직히 자세한 판매 상황을 몰랐거든요. 그런데 9월 10일자로 2쇄가 나왔다는 사실을, 이제서야 알게 됐답니다. 그러니까 녹음 시점에는 이미 2쇄가 나와 있었던 건데요. 원래 이런 희소식은 출판사에서 알려줘야 하는 거 아닌가요ㅠ 그래도 2쇄는 기쁜 소식이네요. 모든 독자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얼마 전 대학 동기들과의 모임이 있었는데요. 친구들이 갑자기 '아, 얼마 전에 이스타항공 탔는데 니 책 봤어!' 라길래 무슨 소리인가 했거든요. 그런데 이스타항공 홈페이지에 들어가니 기내지를 온라인으로 볼 수 있네요. 덕분에 이스타항공 기내지 9월호의 신간 코너에 제 책이 소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사실 이 외에도 현대카드 트래블 라이브러리에서는 출간 직후 바로 신간 소개가 올라오기도 했고, 저자인 저나 출판사를 거치지 않더라도 다양한 매체에 소개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덕분에 2쇄라는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었던 것 같고요. 무엇보다도 인스타그램 #나는호텔을여행한다 태그를 통해 거의 매일 새로운 독자 분들의 서평을 접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니 저자와 독자가 그 어느 때보다도 가까워진 시대가 아닐까 합니다. 언제든 마음만 먹으면 인스타그램을 통해 연결될 수 있고, 북토크에서 책에 없는 뒷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그런 환경 말이지요. 그래서 저자가 출간 이후 책과 함께 어떤 행보를 기획하느냐가, 어느 때보다 중요해진 시대이기도 합니다. 


저는 앞으로도 책과 강의, 또 소셜미디어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가치있는 여행 관련 지식을 전달하고 교육하는 역할을 계속하려고 합니다. 오늘 저녁에는 신촌 창업센터에서 여행 분야 스타트업을 위한 특강 '2019 여행 트렌드 미리보기' 강연이 있는데요. 신청하신 분들은 거기서 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