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SIGHT/라이프스타일

최근 즐겨보는 요리 팟캐스트, Martha Stewart (마사 스튜어트)

by nonie 2011. 9. 27.
반응형


요즘 나의 아이폰은 각종 팟캐스트로 용량이 모자랄 지경. 미처 놓쳐버린 라디오 프로그램도, 해외 채널로만 볼수 있었던 요리 프로그램도, 어디서도 들을 수 없는 통쾌한 수다도 모두 팟캐스트에는 있다. 그러니 사랑해줄 수 밖에. 사실 제일 사랑하는 팟캐스트는 역시 나꼼수지만ㅋㅋ 아이튠즈 덕분에 국내에 소개되지 않았던 마사 스튜어트의 방송을 좀더 쉽게 접할 수 있게 되었다.


Martha Stewart (마사 스튜어트) 팟캐스트 바로 가기

미국에선 욕도 많이 먹고 패러디의 단골 대상이 되버린 아줌마지만, 어쨌든 그녀만의 베테랑 방송 솜씨에는 볼 때마다 새삼 감탄하게 된다. 때로는 '이런 것도 컨텐츠야?' 할 정도로 사소한 것들, 예를 들면 간단한 종이접기나 플라스틱통 정리법까지 '살림 노하우'로 귀신같이 포장해 낼 때는 얄밉기도 하지만.

내가 좋아하는 방송은 마사 특유의 간단하고 실용적인 레시피들, 예를 들면 이번에 소개한 땅콩버터&젤리 토스트의 4가지 응용법(PB and J in a New Way) 같은 거다. 왠지 요리 전문가라기엔 손동작도 야무지지 못하고 투박하지만, 미국의 시골 아줌마같은 푸근함이 친근하고 정겨워 자꾸 보게 된다. 그 중독성으로 방송국을 세울 만큼 거물이 된거겠지..;

보통 한 1달마다 10개씩 한번에 올라오니 골라보는 재미가 있다. 대신 업데이트가 되면 이전에 올라왔던 자료는 사라져 버리니 소장을 원하는 영상은 꼭 다운받아 저장해 둘 것. 유튜브에서도 찾기 어렵더라.



만약 좀더 전문적인 요리 수업을 받고 싶다면, 팟캐스트는 아니지만 itunesU에 있는 A Taste of Italy 강력 추천. 북이태리 전통 요리 강습을 실제 컬리너리 스쿨 수업 그대로 업로드해 놓았다. 셰프가 파스타 면 손으로 좍좍 뽑아내는 걸 생생하게 볼 수 있다. 업로드된지는 좀 지난 자료지만 클래식한 레시피라 소장 가치가 있다. 아이튠즈만 잘 활용해도 왠만한 요리는 만들어 먹겠는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