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Korea

홍대 산책 - 아트 서점 Your Mind & 중고숍 Used Project

by nonie | 김다영 2011. 2. 20.
반응형



오랜만에 홍대 산책. 카페 창업 열풍은 식지 않았는지, 골목마다 카페 공사로 원목 냄새가 진동을 한다.
네트워크의 발달 때문일까. 대로변에서 많이 떨어진 골목 깊숙한 곳에도 새로운 숍이 속속 오픈 준비중인 모습.
오늘은 트위터에서 눈독들여 놓은 가게 두 곳을 돌아보기로.





홍대 학원가를 지나 공방골목 접어드는 코너. 후미진 빌딩 5층에 자리잡은 가정집 같은 서점, 유어 마인드.
어디서도 볼 수 없는 디자인, 북아트 관련 희귀 서적과 수작업 인디 잡지를 셀렉트한 보기 드문 숍이다. 
편안한 BGM, 하늘높은 책꽃이... 이런 서재를 가진 원룸에서 살고 싶을 만큼 아늑한 공간.
디자이너 램램 님의 일본여행 소책자 2권을 사들고 빠져나왔다. 





중고숍 유즈드 프로젝트는 홍대 정문 맞은편 골목 내에 위치. 2층에 화이트 톤의 예쁜 외관이 멋스럽다.
일요일이라 그런가, 좁은 가게에 사람들이 가득하다. 
D&department 등 일본 유명 디자인제품이 많아서 주인장께 여쭤보니, 일본에 아는 분이 아이템을
보내주신단다. 업데이트는 비정기적이라 하니 아무래도 트위터를 참고해야 할듯. 
맘에 쏙드는 일제 접시 하나를 구입. Afternoon Tea의 핑크 도시락통을 두고 온게 내네 눈에 밟히네. 


다시금, 홍대에도 주류 문화가 아닌 대안 문화, 인디 문화가 부상하고 있는 모습이다.
유독 문화의 다양성이 부족한 한국에서 이런 가게들이 늘어나는 건, 참으로 기쁜 일.
분명 나의 취향은 이쪽인데, 내 전공이나 사고방식은 참 주류스러웠다는(?) 생각에 잠깐 씁쓸하기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