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Thailand

[태국/코창] 클롱플루 폭포, 화이트샌드 비치, 방바오 마을 + 코창의 쇼핑 아이템

by nonie 2008. 8. 12.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Sightseeing
in Koh Chang
화이트샌드 비치에서 충분한 휴식을 즐긴 후에는, 하루쯤은 시원한 폭포 밑에서 다이빙을 해보자. 선선해지면 방바오 마을에 들러 지인들을 위한 아기자기한 선물을 쇼핑해보는 것은 어떨까? 시간이 멈춘 듯한 평화로운 섬, 코창에서의 주요 볼거리를 소개한다.

글 김다영(nonie.tistory.com)  취재협조 태국관광청 (2006년 10월 25~29일)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폭포 밑은 물살이 세서 밧줄 손잡이도 있다. 맨 앞이 nonie.



클롱 플루 폭포 Khlong Phlu Waterfall
산 속에 숨어있는 웅장한 폭포
코창에 있는 5개의 폭포 중 가장 크고 유명한 폭포로, 클롱 프라오 해변에서 3km 정도 떨어진 곳에 있다. 폭포 근처에 다다르면 세찬 물소리와 함께 차가운 바람이 온몸을 휘감아 더위를 순식간에 식혀준다. 폭포를 중심으로 맑은 계곡물이 흐르는데 물살이 세지 않고 수심이 적당해 수영과 다이빙을 즐기는 이들에게는 소문난 장소. 그러니 수영하는 사람들과 폭포만 구경한 뒤 안타깝게 발길을 돌리지 않으려면 수영복은 필수다. 따로 옷을 갈아입는 곳이 없으므로 반드시 수영복을 입고 가도록 하자. 수영이 싫증날 즈음에는 계곡물에 발을 담그고 넓은 바위에 드러누워 선탠을 하는 것도 좋다. 매표소 입구에서 500m 가량 떨어져 있는 폭포까지는 약 20분 정도 산 속을 걸어 올라가는데 길이 꽤 험하므로 운동화를 신는 것이 좋다. 
개장시간 08:00~16:30 요금 어른 B400, 어린이 B200 찾아가는 길 클롱 프라오 비치에서 택시로 5~10분

사용자 삽입 이미지

멀리서 바라본 폭포의 모습.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내려오는 길에 야자열매 꼭 사먹자! 꿀맛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완전 멋진 화이트샌드 비치에서 취재진들과 함께.(맨 중앙이 nonie)


화이트 샌드 비치 White Sand Beach

코창에서 가장 길고 아름다운 서쪽 해안
코창 여행은 바로 이곳, 화이트 샌드 비치에서 시작된다. 끝없이 이어져 있는 하얀 모래사장을 따라 리조트와 방갈로, 레스토랑과 바(Bar)가 늘어서 있어 여행자들이 자연스럽게 모여드는데, 낮에는 고요하고 푸르른 해변이었다가 해가 지면 화려한 네온사인과 흥겨운 파티의 장으로 180도 달라진다. 화이트 샌드 비치의 아름다움이 절정에 이를 때는 일몰 무렵이니 해질녘의 풍경은 놓치지 말고 구경하자. 우거진 코코넛 나무 사이로 붉게 물든 하늘과 검푸른 바다가 만들어내는 대자연의 감동을 맛볼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방 바오 마을 Bang Bao Village
물 위에 세워진 어촌 마을
방 바오 마을은 물 위에 세워진 어촌 마을로 작은 항구를 끼고 있는데 마을 입구에서 항구까지 이어지는 길 양쪽으로 해산물 레스토랑과 각종 해산물 가공 식품을 파는 가게들이 빼곡히 들어서 있다. 어촌이라고 해서 어부들의 생활 모습을 직접 볼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항구에 늘어선 큰 배들과 가판대에서 펄떡이는 싱싱한 생선들을 구경하며 간접적으로나마 현지인의 삶을 들여다 볼 수 있다. 방 바오에는 숙박과 해양 액티비티 강습을 패키지로 묶어 저렴하게 제공하는 다이빙 전문 숍이 여러 곳 있어 다이빙이나 스노클링을 원하는 이들에게 안성맞춤이다. 방갈로에서의 3박 및 다이빙 강습, 점심 식사를 포함한 3일짜리 코스가 B11000 선이다.
파디 다이브 센터(PADI Dive Center) 전화 03-955-8028 홈페이지 www.koh-chang-divers.com
비비 다이버스(B.B Divers) 전화 03-955-8040 홈페이지 www.bbdivers.com




 

Tip | 코창에서 건진 쇼핑 아이템

코창은 태국의 다른 관광지에 비해 쇼핑을 할 수 있는 곳이 많지 않지만, 화이트 샌드 비치와 방 바오 마을에 상점들이 비교적 많이 모여 있어 기념품이나 현지에서 필요한 것들을 구입하기 좋다. 화이트 샌드 비치에는 주로 옷가게, 방 바오 마을에서는 토산품과 아로마용품을 파는 가게가 많은데 가격이 저렴해서 부담 없이 쇼핑할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 화려한 레드 꽃무늬와 검은색 끈이 어우러진 홀터넥 비키니. 화이트 샌드 비치의 노점에서 구입. B220.
▶ 코창에서 생산된 망고스틴 맛의 레드 와인. 방 바오 마을에서 구입. B310.
▶ 나무를 깎아서 만든 코끼리 모양의 모빌. 방 바오 마을에서 구입. B180.
▶ 100% 퓨어 코코넛 오일. 병에 담아서 판다. 방 바오 마을에서 구입. B5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