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ORK/저서

iBooks Author로 새단장한 아이패드 여행 가이드북 '히치하이커 싱가포르'

by nonie 2012. 2. 6.
반응형




전자출판의 새로운 전기, iBooks Author
지난 1월 20일, 애플이 전자책 제작툴 iBooks Author을 세상에 공개했다. ePub 3.0 시대가 빨리 오기만을 기다려 왔지만, 이렇게 손쉽고 빠르게 책을 만들수 있는 툴이 나올 줄은 생각도 못했다. 위지위그 에디터 상에서 각종 위젯을 적용해 다양한 멀티미디어를 구현할 수 있는 이 툴은, 교육 분야에서도 큰 혁신이겠지만 개인 출판 시장에도 대단히 큰 변화를 일으키리라 본다. 컨텐츠가 권력인 시대가 코 앞까지 왔다.



새롭게 단장한 아이패드 전용 '히치하이커 싱가포르' 표지.



예쁘고 보기 좋은 디자인으로 리뉴얼 성공!
제대로 된 이펍 툴의 부재로 디자인을 포기해야 했던 히치하이커 싱가포르, 망설일 필요 없이 아이맥에 iBooks Author를 설치해 곧바로 재작업에 들어갔다. 설 연휴 내내 디자이너 동생과 작업 끝에 인디자인으로 편집했던 레이아웃 수준으로 재편집을 완성할 수 있었다. 예쁘고, 보기 좋고, 갤러리와 구글맵 연결 등 다채로운 멀티미디어가 통합된 '스타일리쉬한 전자 여행 가이드북'이 탄생했다고, 수줍게 주장해본다. 




우측 페이지의 사진은 인터랙티브 이미지 위젯을 사용, 터치하면 추가 설명이 나오도록 만들었다.


아이패드 전용 여행 가이드북으로, 히치하이커 시리즈
iBooks Author가 아직 아이패드 전용 북만 지원하기 때문에, 당분간 히치하이커 시리즈는 아이패드 기반으로 발행될 예정이다. 그리고 아직 사용자가 많지 않아 사용 팁을 구하기가 너무 힘들었다. 아무리 쉬운 툴이라도 '처음'은 역시 힘든 법이니까. iBooks Author의 단계별 좌충우돌 이용기 및 업데이트 소식은 히치하이커 페이스북에서 상세히 공유할 예정이니, 관심있는 분들이 많이 찾아주시면 좋겠다.

기존에 여러 모로 미비했던 '히치하이커 싱가포르'를 구입해주신 많은 분들께 보답하기 위해, 앱스토어 승인이 떨어지자마자 무료 리딤코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그동안 유페이퍼, 예스24, 알라딘 등을 통해 히치하이커를 구매하셨던 분들, 그리고 올해 싱가포르 자유 여행을 앞두고 있는 모든 분들, 요 기회 놓치지 마시길. :)


싱가포르 자유여행자를 위한 추천 카페와 추천 맛집 정보, 아이패드 가이드북 '히치하이커 싱가포르'에서 만나보실  있어요세련된 디자인구글맵 연동스타일리시한 여행팁이 담긴 전자책과 함께 편리하게 여행하세요!

   아이튠즈 스토어에서 자세히 보기 (클릭!)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