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News

2024년 호치민 자유여행 추천! 멋진 디자인의 부티크 호텔 7곳 #나는호텔을여행한다

by nonie 2024. 2. 20.
반응형

호치민은 베트남의 활기 넘치는 경제 중심지로서 널리 알려져 있지만, 호텔 테마 여행을 하기 좋은 도시라는 건 아직 많이 알려지지 않았다. 호치민은 다양한 테마의 호텔을 갖추고 있어, 호텔 컬럼니스트로서 호치민을 강력 추천한다. 역사적, 문화적 명소를 테마로 한 호텔부터 메콩강 주변의 아름다운 자연을 테마로 한 호텔, 현대적인 디자인을 테마로 한 호텔까지 다양한 호텔을 만날 수 있다. 호치민의 매력을 더욱 깊이 있게 경험할 수 있는 호치민 최고의 디자인 호텔을 모아 보았다. 

 

written by 김다영 (호텔 칼럼니스트, 책 <나는 호텔을 여행한다> 저자) 

 


 

호텔 데 아츠 사이공 엠갤러리 Hôtel des Arts Saigon – MGallery (바로 가기)

예술과 문화를 강조하는 호텔로, 프랑스 식민지 시대의 매력과 현대적인 편안함을 결합했다. 고급스러운 레스토랑, 야외 수영장, 반려동물 동반 가능한 객실을 제공하는 5성급 호텔로, 예술적인 분위기와 다양한 책 컬렉션을 자랑한다. 공항과 시내 중심부에서 가까운 위치에 있으며, 숙소 내에는 레스토랑, 실내 수영장, 스팀룸 등의 편의 시설이 있다.

조식은 쌀국수, 과일, 빵 등의 다양한 메뉴가 있으며, 루프탑 바에서는 멋진 전망과 함께 칵테일을 즐길 수 있다. 후기에는 호텔의 청결도, 서비스, 음식, 전망 등이 매우 만족스럽다는 의견이 많다.



 

더 레버리 사이공 The Reverie Saigon  (바로 가기)

이탈리아의 유명한 디자인 하우스들과 협업하여 고급스러운 장식과 가구를 선보이는 호텔로, 호치민 시에서 가장 화려하고 호화로운 호텔 중 하나다. 호치민 시내 중심부에 위치한 최고급 호텔로, 현대적인 디자인과 전통적인 베트남 문화가 조화를 이루고 있다. 스파, 피트니스 센터, 실내 수영장, 다양한 레스토랑과 바가 있다.

객실은 넓고 편안하며, 도시 전망을 감상할 수 있다. 조식은 다양하고 맛있는 음식이 준비되어 있으며, 특히 비프 쌀국수는 놓쳐서는 안될 추천 메뉴다. 

 

 

 

1군 위치한 고급 호텔이 조식 포함 특가 12만원대부터! 아래 바로 가기에서 만날 수 있다.

퓨전 스위트 사이공 Fusion Suites Saigon:  (바로 가기)

스칸디나비아 스타일의 심플하고 세련된 인테리어와 건강 중심의 레스토랑을 갖춘 현대적인 감각의 호텔이다. 호치민 시의 한복판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부티크 호텔로, 객실마다 스파 트리트먼트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객실 내부와 욕실 외부 복도에 감각적인 디자인이 돋보인다. 객실은 넓고 깨끗하며, 간단하게 조리할 수 있는 주방과 전자레인지가 있어 편리하다.

호텔에는 수영장이 없지만, 마사지샵이 있어 할인을 받아 이용할 수 있다. 조식은 로비 한켠에 준비되어 있으며, 원하는 메뉴를 주문할 수도 있다. 호텔에는 루프탑 레스토랑, 피트니스 센터, 비즈니스 센터가 있다. 

 

 

 


안 람 리트리츠 사이공 리버 An Lam Retreats Saigon River:  (바로 가기)

도시에서 살짝 벗어난 느낌을 갖고 싶을 때, 안 람 리트리츠가 딱이다. 호치민 시 중심에서 25분 거리에 있는 이 호텔은 사이공 강변에 자리잡고 있으며, 열대 울창한 정원과 고급스러운 스위트와 빌라로 구성된 낙원 같은 휴양지다.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고요하고 평화로운 분위기를 자랑한다. 객실은 넓고 아늑하며, 강 전망을 감상할 수 있는 리버뷰 객실이 있으니 잘 확인하고 예약하자.

호텔에는 스파, 레스토랑, 바, 헬스장 등의 시설이 있으며, 버틀러 서비스도 제공된다. 조식은 다양하고 맛있다는 평이 많은데, 특히 빵이 맛있기로 유명하다. 요가 스튜디오도 갖춰져 있으니 웰니스 테마로 호치민을 여행하기에도 딱이다. 

 

 

 

퀄리티 대비 말도 안되는 특가ㄷㄷ아래 바로 가기를 누르면 만날 수 있다.

더 알코브 라이브러리 호텔 The Alcove Library Hotel:  (바로 가기)

호치민 시내에서 조금 떨어진 곳에 위치한 이 호텔은, 독서를 좋아하는 소유자의 취향을 반영하여 도서관 테마의 로비와 객실을 갖춘 곳이다. 로비에는 거대한 책장이 있어 도서관 같은 분위기를 연출한다. 라이브러리 호텔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여기저기 책을 읽는 여행객들이 많이 보인다. 호텔의 객실은 깨끗하고 넓으며, 평면 TV, 무료 무선 인터넷, 룸서비스 등의 편의 시설을 제공한다. 호텔의 5층에는 북마크라는 레스토랑이 있는데 아침식사는 주문하는 스타일로 제공되며, 베트남 요리와 유럽 요리를 즐길 수 있다. 특히 북마크에서는 호치민의 모습을 바라볼 수 있는 테라스도 있으니 사진을 찍고 싶다면 이 자리를 사수하도록 하자. 호텔의 직원들은 친절하게 응대해주고, 공항 교통편이나 주변 관광명소에 대한 정보도 알려준다. 전반적으로 가성비가 높다는 평가가 많다. 

 

 

 

빌라 송 사이공 Villa Sông Saigon:  (바로 가기)

사이공 강변에 자리한 이 호텔은 프랑스 식민지 시대의 저택을 연상시키는 건물로, 콜로니얼 스타일의 건물과 정원에 현대적인 편의시설을 결합한 독특한 호텔이다. 호치민시의 2군에 위치하고 있어서, 강가의 전망과 조용한 분위기를 자랑한다. 블로그 후기를 살펴보면 직원들이 매우 친절하고 서비스 태도가 좋다는 후기가 많다. 객실이 넓고 깨끗하며, 미니바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조식은 뷔페식이 아니라 레스토랑에서 주문하는 단품식으로, 맛있고 퀄리티가 높다. 수영장이 예쁘고 프라이빗하며, 항상 직원이 상주하고 있는 점도 좋다. 호텔 숙박객은 무료로 보트를 이용할 수 있어서 1군으로 나갈 때 편리하다. 이 외에도 빌라 송 사이공은 피트니스 센터, 스파, 공항 이동 교통편 서비스 등 다양한 편의 시설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파크 하얏트 사이공 Park Hyatt Saigon:  (바로 가기)

파크하얏트 사이공은 하얏트 멤버십의 최상위 카테고리인 파크하얏트 계열의 호텔로, 1930년대의 가구와 장식을 갖춘 우아하고 고전적인 객실과 레스토랑을 갖추었다. 호텔은 1군에 위치해 있으며, 주변에 볼거리와 맛집도 많다. 호텔의 객실과 로비는 엔틱하면서 예쁜 분위기이며, 수영장도 개방감이 넘친다. 라운지에서는 웰컴 드링크 바우처로 칵테일을 즐길 수 있다. 객실은 넓고 편안하며, 도시 전망을 볼 수 있다. 호텔에는 야외 수영장, 스파, 레스토랑, 바, 헬스장 등이 있으며, 직원들의 서비스도 친절하고 전문적이다. 조식은 다양하고 맛있는 음식이 준비되어 있으며, 특히 쌀국수가 인기가 있다. 

 

 

 


교보문고 | 예스24 | 알라딘

 

김다영  강사 소개 홈페이지 

- 책 <여행을 바꾸는 여행 트렌드>, <여행의 미래>, <나는 호텔을 여행한다>  저자

- 현 여행 교육 회사 '히치하이커' 대표

 

유튜브 채널 '히치하이커TV'

인스타그램 @nonie21 

무료 뉴스레터 (팝업창에 이메일 기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