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News

소피텔 소, 싱가포르에 칼 라거펠트가 디자인한 부티크 호텔 오픈

by nonie 2014. 6. 10.
반응형







소피텔 소 싱가포르가 2014년 5월 31일에 공식 오픈했다. 작년에 방콕에서 소피텔 소를 처음 만났을 때의 감동을 잊을 수 없는데, 당시 싱가포르에 새로운 소피텔 소가 오픈할 거라는 소식을 들었던 게 벌써 1년 전이다. 당초 예상보다는 상당히 늦게 문을 열었는데, 벌써부터 싱가포르에서는 관심이 뜨거운 모양이다. 실은 이번 달에 이곳을 취재하려고 일정을 잡고 있었는데, 여러 사정으로 무산되어 개인적으로 엄청 아쉬울 따름이다. 


소피텔 소의 싱가포르 오픈을 기다려온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우선 방콕에서는 크리스챤 라크르와가 지휘한 호텔 디자인의 진수에 감탄을 마지 않았는데 이번 싱가포르의 컨셉트는 무려 칼 라거펠트! 패션 디자이너가 '호텔 디자이너'로 변신해 호텔의 디자인을 총감독한다는 자체가 너무나 멋진 프로젝트다. 호텔의 모든 직원들이 칼 라거펠트가 특별히 디자인한 옷을 입는다니 이 어찌 설레지 않을 수 있을까. 







아직 보도자료에도 그렇고 페이스북에도 많은 사진이 공개되지 않아서, 칼 라거펠트의 디자인이 실제로 호텔에 어떻게 구현이 되어 있을지는 감이 잘 오지는 않는다. 객실별 디자인이나 외경은 아고다의 소피텔 소 상세 페이지에서 좀더 자세히 구경할 수 있다. (소피텔 소 싱가포르 상세 페이지) 객실 디자인을 방콕 소피텔 소와 비교하면 좀더 클래식한데, 이 건물 자체가 역사적인 의미를 담은 1920년대 옛 통신사 건물이란다. 문화적인 유적을 호텔로 리노베이션하면서 건물의 정체성을 조금 더 드러내려고 했던 것 같다. 상대적으로 방콕 소피텔소는 굉장히 현대적인 이미지를 갖고 있다. 


위치는 래플스 플레이스 근처인 로빈슨 로드여서 관광하기에는 상당히 괜찮은 입지조건이고, 객실료는 싱가포르답게 방콕보다는 확실히 높게 설정된 듯 하다. (위크엔드 스페셜 패키지가 1박 599 SG$) 오프닝 프로모션으로는 100불짜리 식음료 바우처를 주는 행사 중. 다시 싱가포르 일정을 잡을 수 있을지는 아직 미지수지만, 호텔 선택은 큰 망설임없이 소피텔 소를 선택할 것 같다. 쇼핑 지름신보다 더 무서운 호텔 지름신..OTL...



# 작년 방콕 소피텔소 여행기는 아래 링크로:) 


2013/05/28 - [방콕 호텔놀이] 첫번째 호텔 소피텔 소 도착! 클럽 라운지 체크인하기

2013/05/30 - [방콕 호텔놀이] 디테일이 빛나는 부티크 호텔, 소피텔 소의 낮과 밤

2013/05/31 - [방콕 호텔놀이] 소 스파와 초콜릿 카페 '초코랩'에서 릴랙싱 타임!



# 싱가포르 자유여행 추천 가이드북


2013/04/15 - 카카오페이지 '여자들의 스타일리시한 싱가포르 자유여행' 오픈!

2012/02/13 - 싱가포르 자유여행 가이드북 '히치하이커 싱가포르(for iPad)' 200% 활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