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SIGHT/라이프스타일

수디오의 감각적인 디자인 스피커, 펨티오 사용 리뷰 (+A/S 3년 소식)

by nonie 2021. 1. 26.
반응형


수디오의 블루투스 스피커 '펨티오'(Femtio) 언박싱
수디오의 무선 이어폰 엣트(ett)는 요즘도 나의 외출에 없어서는 안될 필수품이다. 그런데 코로나 이후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이어폰 충전 주기도 꽤나 길어진 것 같다. 그대신 특별히 필요를 느끼지 못했던 실내용 스피커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더 좋은 음질로 음악이나 영화를 감상할 수 있고, 실내에 머무는 시간의 질도 높일 수 있는 손쉬운 방법이다.

며칠 전 수디오의 블루투스 스피커 펨티오의 앤트러사이트(anthracite) 색상 제품을 받아보았다. 스피커의 색상이 3가지로 블랙과 실버, 그리고 로즈골드에 해당하는 앤트러사이트다. 언제 봐도 수디오의 장점 중 하나는 컬러를 참 잘 뽑는다는 것. 그래서 세련된 블랙과 실버도 좋지만, 오묘한 느낌이 좋아서 앤트러사이트로 낙점했다.




애플 제품을 연상케 하는 화이트 박스에 군더더기 하나 없는 패키징은 이어폰뿐 아니라 스피커에서도 돋보인다. 묵직한 상자를 열면 스피커의 전면이 바로 모습을 드러낸다. 따뜻한 패브릭 재질의 스피커와 로즈골드 컬러가 잘 어울린다.




구성품은 스피커 본체와 충전 케이블, 사용 설명서로 이루어져 있다. 이어폰 엣트와 같이 펨티오 스피커도 Type C 충전 케이블을 쓴다. 기존의 5핀 케이블은 이제 수디오뿐 아니라 많은 스마트 기기가 쓰지 않는 추세다. 이번에 아이폰 12프로를 구매했는데 구성품에 바뀐 충전기가 없어서, 넘나 오랜만에 폰을 바꾼 난 당황했으나ㄷㄷ이제 내가 쓰는 기기들이 모두 타입 C를 쓰니 빨리 충전기를 사야겠다. 스피커의 충전 방법은 아래에 따로 설명한다.



 

 

실 사용해보니, 어떤 점이 좋을까?
미끄러지지 않는 묵직한 받침대가 스피커를 굉장히 안정적으로 지지해준다. 쉽게 넘어지거나 떨어지지 않고, 일종의 인테리어 역할도 해줄 정도로 디자인이 멋지다. 받침대 아래 부분을 보면 QR코드가 인쇄되어 있는데, 스마트폰으로 인식하면 제품 설명과 사용법 등으로 연결해서 볼 수 있다.

스피커 상단부에는 심플한 작동 버튼이 있다. 설명서를 보지 않아도 매우 쉽게 작동할 수 있는 직관적인 디자인이다. 가장 오른편의 전원 버튼을 꾹 누르면(1-2초 정도 눌러야 한다) 받침대의 불이 깜박이며 들어온다.




스피커의 전원을 켠 상태에서 스마트폰을 열어 블루투스 설정으로 들어가면, 목록에 Sudio Femtio를 찾을 수 있다. 연결하면 알림 소리가 나면서 바로 연결된다.

연결하고 나서 유튜브, 음원 등 다양한 소리를 재생해 보았다. 첫 인상은 '스피커의 크기에 비해 매우 출력 볼륨이 크고, 꽤나 묵직하면서 공간감이 있는 소리를 낸다는 것'이었다. 다시 말해, 토크쇼나 예능 등 말소리를 위주로 하는 소리보다는 비트가 있는 음악에 훨씬 더 듣기좋은 소리를 들려주었다.




충전하는 곳은 제품 뒷면의 받침대 부분에 있다. 커버를 열고 충전 케이블을 꽂으면 된다. USB 충전 방식이라 노트북(맥북)에 충전을 해봤는데 잘 된다. 충전 케이블을 연결하면 이렇게 불이 두 개가 들어오고, 완충이 되면 꺼진다.

이렇게 충전을 하면 연속 14시간 재생이 가능하다. 예전에 산 블투 스피커들은 반드시 전원 연결을 해야 하는 제품인데, 무선 충전 스피커라니 너무나도 편한 것! 콘센트 찾을 필요 없이 집안 어디에든 놓고 쓸 수 있다는 게 정말 편하다.
또한 펨티오의 큰 특징은 생활 방수가 아닌 '완전 방수'라는 것이다. 다시 말해 욕실, 화장실같이 물이 많이 튀는 환경에도 놓아둘 수 있는 스피커다. 따로 찾아보니 펨티오의 IPX 6 등급의 방수 기능은 이어폰의 경우 가벼운 샤워 속에서도 방수가 가능하고, 어느 방향에서 물이 튀어도 방수가 가능한 정도라고 한다.



 
수디오 펨티오 스피커 총평
펨티오는 이런 사람이 구입하거나 선물을 받으면 좋을 것 같다.


- 좁은 집이라 큰 음향시설을 두긴 부담스럽거나, 인테리어 톤을 해치는 커다란 스피커가 싫은 사람
- 작은 스피커를 원하지만, 퀄리티 좋은 음향은 포기할 수 없는 사람
- 물이 있는 환경(욕실 등)에 스피커를 설치하고 싶은 사람
- 디자인과 음향 둘 다 만족시키는 소형 스피커를 찾는 사람



수디오 제품을 구매할 예정이라면, 이번 주부터 하는 아래 프로모션도 눈여겨 보자.

2.14 발렌타인 캠페인- 특별한 레드 선물 포장세트 무료!
1. 기한: 1월18일부터 선착순 200명 후 종료
2. 할인코드: FREEGIFTKR
3. 할인 코드 사용시 혜택: 전 상품 가격 15% 할인 + 발렌타인 용 특별 선물 포장세트 제공
* 공식 홈페이지에서만 사용가능 www.sudio.com


tip. 스웨덴의 착한 이어폰, 수디오 3년 a/s (워런티) 시작
무선 이어폰이 고장나서 자주 구매하는 이들에게는 또 하나의 희소식! 수디오 이어폰 제품 구매시 3년 워런티 기간을 보증한다고 한다. 3년안에 제품 고장시 새제품으로 교환해 준다고 하니, 이어폰을 자주 바꾸거나 잃어버리는 이들은 수디오 이어폰을 고려해보면 좋겠다.


*본 리뷰는 수디오(sudio)에서 제품을 제공받아 직접 사용한 후 작성한 후기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