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BOUT

팟캐스트 '김다영의 똑똑한 여행 트렌드' 1주년! 감사드립니다.

by nonie 2020. 9. 21.
반응형

클릭하시면 팟캐스트로 이동합니다. 

어느덧! 김다영의 똑똑한 여행 트렌드 1주년이 되었습니다. 모든 청취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한 3개월 정도만 버텨보자' 라는 생각으로 시작했던 건데, 결방 한 번도 없이 1년이 흘렀다니 저도 참 믿어지지가 않네요. 방송 시작한 이후에 컨퍼런스 취재가 많아서, 중국이나 브루나이 같은 해외 현지의 호텔에서 녹음을 한 적도 있습니다. 

 

여행 산업 트렌드라는 좁은 주제를 다루는게 괜찮을까, 들어주시는 분들은 계실까 싶기도 했어요. 그래서 코로나 이후에는 팟캐스트는 종방을 하고 유튜브로 옮겨갈 까도 생각했거든요. 그런데 지금은 유튜브와 병행할 수 있는 나름의 방법도 찾은 것 같고요. 또 두 플랫폼의 특성이 워낙 달라서 업계 뉴스는 오디오로 전하고, 좀더 광범위한 얘기나 제 개인적 경험은 유튜브로 전하는 게 맞는 것 같습니다. 유튜브는 여기로!

 

지난 1년간 매주 1회 방송과 책 <여행의 미래>를 통해 전 세계 여행업계의 트렌드를 꾸준히 전달한 덕분에, 여행업계의 모든 종사자 분들께 코로나 이후의 트렌드를 강의하는 좁고 뾰족한 분야의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여행사 실무자, 여행업계 최고경영자, 관광해설사와 통역사, 항공과 호텔업계 종사자 등 현재 대한민국의 여행업계를 구성하는 거의 모든 주체를 대상으로 트렌드 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여러분들의 고민을 가장 먼저 귀기울여 찾아 듣고, 더 나은 대안을 조사하고 전달하는 강사이자 진행자가 되겠습니다.

 

현재 팟티, 아이튠즈 등 여러 채널에 방송이 나가고 있지만 아무래도 네이버 오디오클립의 성장속도가 가장 빠른데요. 현재 340분 정도의 구독자 분들이 계십니다. 혹시 구독을 안하고 듣고 계신다면, 더나은 방송을 위해 '구독' 꼭 부탁 드립니다. 네이버 오디오클립 바로 가기

 

구독자가 1천 명이 넘어야 네이버가 운영하는 스튜디오에서 녹음을 할 수 있는데요. 그렇게 되면 업계 분들을 직접 모셔서 훨씬 더 양질의 방송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은 저 혼자 조사한 트렌드를 전해드리는 짧은 방송이지만, 머지 않은 미래에는 스튜디오에서 여러 분야 분들과 트렌드 뿐 아니라 여행업계 커리어, 새롭게 생겨나는 직업과 서비스 ,기술 등 광범위한 이야기를 나누는 토크쇼로 성장하는 날이 오기를 바래 봅니다. 

 

뭔가 이벤트를 진행해야 할 것 같은데 다음 주가 추석 연휴인데다 이번 주에도 업계 교육이 계속 이어질 예정이라 미처 준비를 못했습니다. 작게라도 조만간 준비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릴께요. 감사합니다. 

 

 

 

김다영의 똑똑한 여행 트렌드 (by 김다영)

매일 빠르게 변화하는 여행업계의 트렌드 속에는 밀레니얼 세대가 무엇에 열광하는지, 어디에 돈을 쓰는지가 그대로 담겨 있습니다. 대중문화와 IT, 경제 분야의 트렌드를 '여행'이라는 키워드��

audioclip.naver.com

 

반응형

댓글